
최근의게임시장을 살펴보면 거대 자본을 앞세운 이른바 ‘대작’에밀려 하루에도 수많은 게임들이 출시와 함께 사라지기를 반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세한규모의 게임 개발사들은 높은 게임성의 우수한 게임을 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홍보와 관련된 인식의 부족과예산의 부족을 이유로 게임시장에서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하고 사장되는 경우가 부지기수라고.
이에 언론홍보전문 대행사 ‘㈜오른웍스 보도진’은 게임 분야의 영세 개발자및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돕고자 온라인 언론홍보에 기반한 온라인마케팅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재능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른웍스보도진이 진행하는 이번 재능기부 활동은 게임을 잘 만들어 놓고도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개발자 및 스타트업을 위해 마련됐다. 신작 출시를 앞두거나 게임을 이제 막 출시한 게임 개발사에 효과적인 언론홍보가 가능하도록 홍보 컨설팅을 제공하는한편 이를 바탕으로 실제 언론홍보 실행까지 돕는 것.
게임 출시및 이벤트, 업데이트 등 개발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바탕으로 언론홍보 전문 대행사의 체계적인언론홍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실제게임 유저들이 즐겨 찾는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와 블로그 포스팅 서비스를 통해 언론홍보 외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추가 지원한다.
보도진의재능기부 캠페인은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월간 2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게임과 관련된 기업 중 개인개발자 및 스타트업 개발사(직원 수 20인 미만, 설립 2년내 기업)에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오는 11월 30일까지 이메일(young@bodozine.co.kr)을통해 접수 가능하며, 참가 신청 시 회사소개서 및 게임소개서를 첨부하면 된다.
오른웍스보도진 관계자는 “최근 신생게임 개발사들의 어려움이 날이 갈수록 가중되고 있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느껴이번 재능기부 활동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그 동안 온라인언론홍보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신생 게임 개발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게임 개발사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른웍스보도진은 2008년 설립된 홍보대행사로 공공기관 및 대기업과 중소기업,개인, 단체 등 700여 개에 이르는 클라이언트의성공적인 언론홍보 활동 수행하며 성장해왔다. 최근에는 언론홍보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수한콘텐츠를 앞세운 온라인 마케팅 분야로 사업분야를 확장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