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건] 자전거와 차량 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이콘 컬렌드리지트
댓글: 7 개
조회: 2189
2016-09-11 16:07:54
어제 아침에 자전거 타고 출근하다가 사고가 났습니다.
큰 도로 따라서 인도 위로 주행하다가, 골목길에서 나온 차량을 발견하고, 급브레이크 밟으면서 핸들을 꺽어 다시 인도쪽으로 가깝게 붙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차량이 전혀 감속하지 않은 채로 자전거 뒷바퀴를 그대로 박고는 그대로 주행해서, 자전거는 쓰러지고 저도 넘어지고 말았습니다. 다행히 차량이 그제서야 멈춰서 큰 사고로 번지지는 않았습니다.

일단 몸 상태는 별로 문제가 없습니다. 부딫치거나 넘어질 때 그닥 다친 곳도 없고, 긴 팔을 입어서 찰과상도 없었거든요.

다만 자전거가 크게 상했습니다. 차량 범퍼와 도로 사이의 공간으로 압착이 되어서, 앞 뒤 브레이크가 짜부라지고, 뒷바퀴와 페달도 크게 휘었습니다.

일단은 저도 상대방도 출근중이라 급하게 연락처를 주고받고, 퇴근 후에 근처 자전거 수리소에 가서 견적내고 연락하기로 했습니다.


사건 정황 설명이 길었는데요. 제가 조언을 받고 싶은 것은 우선적으로 과실이 서로 얼마나 있는지, 견적내고 후에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입니다. 이런 경우가 처음인지라 어제는 허둥지둥하느라 사건 주변을 증거사진도 못 찍고 아무것도 못했네요...


ㅡㅡㅡㅡㅡㅡ
참고로 경기도에 살고 있는데, 저희 지역은 인도가 넓어서 절반을 갈라서 자전거 전용 표시로 하고 블럭 색깔도 다르게 해놓아서, 시민들 모두가 도로가 아닌 인도로 자전거 주행을 합니다.
그러니 인도로 자전거 주행하는 부분우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또한 저는 주행중에 핸드폰 사용이나 이어폰 착용을 하지 않았고, 전방 주시를 하고 있는 상태였으며, 차량은 클락션을 전혀 울리지 않았습니다.

제가 차량을 발견하고 핸들을 꺽어서 인도쪽으로 접근할때 객관적으로 봐도, 골목길보다 인도쪽에 훨씬 붙어있던 상태 였습니다.
ㅡㅡㅡㅡㅡㅡ

Lv72 컬렌드리지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