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를 직접 편집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xvm 한글판이 이미 있었군요. 이분 글이 저보다 나은듯 합니다.
xvm을 사용하기 위해 세 개의 파일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1) DokanInstall 을 설치합니다.
alpha.xc
투명도 설정. 잘 안 쓰입니다.
battle.xc
전투시 화면에 나오는 각종 정보의 설정.
{
"battle": {
// 전차아이콘이 뒤집어지는 것에 대한 설정. true일 경우 뒤집어짐. (확인)
"mirroredVehicleIcons": false,
// true - Remove the Players Panel mode switcher (buttons for changing size).
// 화면 양쪽의 양팀 전차 정보의 패널 크기를 조정할 수 없도록 한다.
"removePanelsModeSwitcher": false,
// false - disable highlighting of own vehicle icon and squad.
// 화면 양쪽의 양팀 전차 정보 패널의, 자신과 소대의 강조를 표현한다.
"highlightVehicleIcon": true,
// FPS 옆에 나오는 시계 포멧을 설정. "Y:M:D:H:N:S" 으로 설정하면 년월일시분초가 전부 표시되며 "H : N" 처럼 중간에 공백 등의 문자를 삽입하는 것도 가능한듯. "" 로 설정하면 시계를 없앤다. (확인)
"clockFormat": "H:N",
// true - use standard client vehicle markers.
// 월오탱 기본 마커 사용(설정에서 전차 hp 표시 방식 등등을 설정하는 것)
"useStandardMarkers": false,
}
}
battleLoading.xc
전투 로딩중에 나오는 시계, 승리확률, 전차정보 등에 대한 설정.
{
"battleLoading": {
// 시계 포멧을 설정. "Y:M:D:H:N:S" 으로 설정하면 년월일시분초가 전부 표시되며 "H : N" 처럼 중간에 공백 등의 문자를 삽입하는 것도 가능한듯. "" 로 설정하면 시계를 없앤다. (확인)
"clockFormat": "H:N",
//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 (only with xvm-stat) Read more: http://www.koreanrandom.com/forum/topic/1663-/
"showChances": false,
// 생존한 전차들로 계산된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showChancesExp": false,
// true - Disable Platoon icons. This blank space can house, for example, clan logos.
// 소대 아이콘 출력 설정
"removeSquadIcon": false,
// 왼쪽에 나오는 문자를 설정. 수정하실분은 readme-en.txt를 꼭 보시기를 권함. (확인)
// (macros allowed, see readme-en.txt).
"formatLeft": "{{vehicle}}<font face='Lucida Console' size='12'> <font color='{{c:kb}}'>{{kb:3}}</font> <font color='{{c:xwn}}'>{{xwn}}</font> <font color='{{c:rating}}'>{{rating:3}}</font></font>",
// 오른쪽에 나오는 문자를 설정. 수정하실분은 readme-en.txt를 꼭 보시기를 권함. (확인)
// (macros allowed, see readme-en.txt).
"formatRight": "<font face='Lucida Console' size='12'><font color='{{c:rating}}'>{{rating:3}}</font> <font color='{{c:xwn}}'>{{xwn}}</font> <font color='{{c:kb}}'>{{kb:3}}</font> </font>{{vehicle}}"
}
}
captureBar.xc
아군이나 적군 기지 점령시 표시되는 캡쳐바에 대한 설정.
손대본적 없습니다. 굉장히 직관적이니 영어 읽고 그대로 편집하면 문제 없을 듯 합니다.
colors.xc
색상 설정. 참고할 필요는 있는데 수정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finalStatistic.xc
전투 결과창 설정
{
"finalStatistic": {
// Initial page (1, 2, 3).
// 결과창에 처음 보이는 페이지 설정.
"startPage": 1,
// Number of column for sorting (1 - 7).
// 결과창 두번째 페이지에 보이는 아군 및 적군의 전적을 정렬하는 순서 설정.
// 1 - squad / взвод;
// 2 - player name / имя игрока;
// 3 - vehicle name / модель танка;
// 4 - damage / урон нанесенный за бой;
// 5 - frags / фраги за бой;
// 6 - experience / опыт за бой;
// 7 - medals / медали за бой.
"sortColumn": 6,
// true - Enable display of "chance to win" (only with xvm-stat).
//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 (only with xvm-stat) Read more: http://www.koreanrandom.com/forum/topic/1663-/
"showChances": false,
// 생존한 전차들로 계산된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showChancesExp": false,
}
}
hangar.xc
차고에서 표시되는 정보들에 대한 설정
{
"hangar": {
// true - Disable display of tutorial icon
// 튜토리얼 표시 여부
"hideTutorial": false,
// Ping servers; works only with xvm-stat.exe
// 서버 핑 표시
"pingServers": {
// Update interval, in ms
// 1/1000 초 단위로 얼마마다 핑을 체크하는지 설정 10000 = 10초
"updateInterval": 10000,
// Server to responce time text delimiter
// 핑 표시 구분자
"delimiter": ": "
}
}
}
}
hitLog.xc
전투시 상단에 표시되는 히트로그. 총딜량
{
"hitLog": {
// Show enemy HP left by Alt press
// Destroyed enemies and enemies HP gets updated only when it markers become visible.
// Markers are visible only inside 1000m side square.
// Square with 1000 meters side is game engine restriction. Maximum marker show distance.
// Particular enemy data will not be updated while you cant see this enemy marker or its wreck.
// Alt키를 누를경우 적 HP를 보여줌
// 적이 화면에 보일 때의 딜링만을 기록. 블라인드샷 등은 기록 안됨
// 몇줄이나 표시할지 설정(확인)
"lines": 0,
// Log direction: up - lines will be added from up to down, down - from down to up.
// 여러줄일때 위아래 확장 방향 설정
"direction": "down",
// 한 플레이어에게 여러번 데미지를 입힌 경우 로그를 그룹화 (확인)
"groupHitsByPlayer": true,
// Substitution for {{dead}} macro when tank is dead.
// 전차 파괴, 유폭 등에 대한 마커
"deadMarker": "<font face='Wingdings'>N</font>",
"blowupMarker": "<font face='Wingdings'>M</font>",
// Default header format (before first hit). Macros IS NOT allowed.
// 첫 로그 이전의 포멧
"defaultHeader": "<font color='#FFFFFF'>Hits:</font> <font size='13'>#0</font>",
// Hits header format, including last hit (macros allowed, see readme-en.txt).
// ? 댓글바람
"formatHeader": "<font color='#FFFFFF'>Hits:</font> <font size='13'>#{{n}}</font> <b>{{dmg-total}}</b> <font color='#FFFFFF'>Last:</font> <font color='{{c:dmg-kind}}'><b>{{dmg}}</b> {{dead}}</font>",
// List of hits format (macros allowed, see readme-en.txt).
// 로그 표시 포멧
"formatHistory": "<textformat leading='-4' tabstops='[20,50,90,150]'><font size='12'>u00D7{{n-player}}:</font><tab>{{dmg-player}}<tab>| <font color='{{c:dmg-kind}}'>{{dmg}}</font><tab>| <font color='{{c:dmg-kind}}'>{{dmg-kind}}</font><tab>| <font color='{{c:vtype}}'>{{vehicle}} {{dead}}</font></textformat>",
}
}
hotkeys.xc
단축키 설정.
iconset.xc
전차아이콘 사용 설정. 이걸 설정하면 로딩화면, 전투화면 등에서 사용되는 전차아이콘을 각각 다르게 설정 가능. "contour" 의 contour 를 폴더 경로로 바꿔주면 될듯.
login.xc
로그인 화면 설정.
markers.xc
전투중 전차 위에 표시되는 hp, 전차이름 등의 설정을 marker 라고 하는데,
그 마커를 직접 설정하는 파일을 xvm.xc와 연결해주는 파일
웬만하면 만질 일 없음.
markersAliveExtended.xc
ALT 키를 눌렀을때 생존 전차 마커
markersAliveNormal.xc
생존 전차 마커
markersDeadExtended.xc
ALT 키를 눌렀을때 파괴된 전차 마커
markersDeadNormal.xc
파괴된 전차 마커
마커 설정. 네 파일은 거의 동일하므로 한 파일만 설명함.
markersAliveNormal
{
// Floating damage values.
// 데미지 출력 설정
"damageText": {
// Rising speed of displayed damage (float up speed).
// 데미지 표시 이동 속도 (데미지를 받으면 데미지 표시 숫자가 위로 올라가는 그 속도)
"speed": 2,
// Maximimum distance of target for which damage rises.
// 데미지 표시 이동 거리
"maxRange": 40,
// Text for normal damage (see description of macros in the readme-en.txt).
// 데미지 메시지 포멧
"damageMessage": "{{dmg}}",
// Text for ammo rack explosion (see description of macros in the readme-en.txt).
// 유폭시 메시지
"blowupMessage": "Blown-up!"
},
"ally": {
// Type of vehicle icon (HT/MT/LT/TD/Arty).
// 차량 아이콘. 헤비 미듐 경전 구축 자주 (확인)
"vehicleIcon": {
// true - show speaker even if visible=false
// 음성채팅시 말하는 사람 표시 여부
"showSpeaker": false,
},
// HP바
"healthBar": {
},
// Floating damage values for ally, player, squadman.
// 아군, 본인, 소대원의 데미지 표시 설정. colors.xc 등에서 설정한 값을 따르는 듯. 아닐경우 댓글바람
"damageText": {
"$ref": { "path":"damageText" }
},
"damageTextPlayer": {
"$ref": { "path":"damageText" }
},
"damageTextSquadman": {
"$ref": { "path":"damageText" }
},
// Vehicle contour icon.
// 전차아이콘 표시 설정 (확인)
"contourIcon": {
},
// Vehicle tier.
// 전차 티어 표시 (확인)
"levelIcon": {
},
// Markers "Help!" and "Attack!".
// 라디오 메시지 "도움이 필요하다!" 등을 사용시 전차 위에 표시되는 아이콘에 대한 설정
"actionMarker": {
},
// Block of text fields.
// 전차 이름, 플레이어 이름 등의 텍스트를 표시하는 설정. 레이팅이나 전투횟수도 여기서 설정 가능.
// [ ] 대괄호 안에 { }, { }, { }, { } 하는식으로 여러 항목을 작성하는것도 가능. (확인)
// 마찬가지로 readme-en.txt를 필독.
"textFields": [
// Text field with the name of the tank.
// 전차이름 표시 설정.
{
// 이 부분을 바꾸면 레이팅이라거나 그런걸 표시하게 만들 수 있음. (확인)
// 예를 들어 "color": "{{c:wn}}", "format": "{{wn}}"
"format": "{{vehicle}}{{turret}}"
}
]
}
}
minimap.xc
미니맵에 대한 간단한 설정, 그리고 미니맵 설정 파일들의 연결.
minimapCircles.xc
미니맵에 그려지는 원들에 대한 설정.
{
// Artillery gun fire range circle
// 자주포 사거리 원
"rangeCircle": { "enabled": true, "thickness": 1, "alpha": 60, "color": "0xEE4444" },
"circles": {
// 이 부분에 거리, 두께, 투명도, 색상을 설정해주면 그대로 그려짐. (확인)
"major": [
{ "enabled": true, "distance": 410, "thickness": 0.75, "alpha": 60, "color": "0x00FF00" }
]
}
}
minimapLabels.xc
미니맵에 전차 이름 등의 텍스트 출력.
{
"labels": {
// {{vehicle-class}} macro substitutions.
// "⊙", "" 안의 내용을 바꾸면 적이 있었던 위치에 그 문자를 출력. (확인)
// 위치는 정확하게 맞지 않으니 아래의 "offset" 수정
"vehicleclassmacro": {
"light": "⊙"
},
// Textfields for tanks on minimap.
// 미니맵에 출력되는 텍스트 설정
"units": {
// Textfields switch for revealed units.
// ? 댓글바람
"revealedEnabled": true,
// Textfields switch for lost enemy units. Show last seen position.
// 사라진 적의 출력 여부
"lostEnemyEnabled": true,
// 텍스트 출력 포멧
// 마찬가지로 {{vehicle}} 을 수정하면 전차명 대신 닉네임을 표시한다거나 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됨.
"format": {
"ally": "{{vehicle}}"
},
// CSS style (fonts and colors option)
// 텍스트의 폰트와 색상 설정
"css": {
"ally": ".mm_a{font-family:$FieldFont; font-size:8px; color:#C8FFA6;}",
},
// Field offset ralative to current icon (except lost - relative to enemy last seen position).
// 텍스트의 위치 조정. 사라진 적의 위치가 정확하게 표시되게 하려면 수정할 필요가 있음.
"offset": {
"ally": {"x": 3, "y": -5}
},
},
// Textfield for map side size. 1000m, 700m, 600m.
// 현재 전장의 크기를 미니맵에 표시하는 설정
"mapSize": {
},
}
}
}
minimapLines.xc
미니맵에 그려지는 선들에 대한 설정.
{
"lines": {
// Own vehicle direction.
// 차체 방향 선. 차체로부터 20 ~ 300까지 그리며 맵 크기에 관계없음. 두께는 0.4 투명도는 35 색상은 FFCC66
"vehicle": [
{ "enabled": false, "from": 20, "to": 300, "inmeters": false, "thickness": 0.4, "alpha": 35, "color": "0xFFCC66"}
],
// Camera direction.
// 카메라 방향 선.
"camera": [
],
// Horizontal gun traverse angle lines.
// ? 댓글바람
"traverseAngle": [
{ "enabled": true, "from": 20, "to": 300, "inmeters": false, "thickness": 0.4, "alpha": 35, "color": "0xFFCC66"}
]
}
}
playersPanel.xc
전투중 좌우에 보이는 전차 정보에 대한 설정.
{
"playersPanel": {
// Enemy spotted status marker at right side panel.
// 적이 발견된 적 있는지 표시
"enemySpottedMarker": {
"format": {
// Never seen this enemy.
// 발견된적 없는 적을 FFAAAA색의 * 로 표시 (확인)
"neverSeen": "<font face='$FieldFont' size='30' color='#FFAAAA'>*</font>",
// Artillery specific values.
// 자주포에 대한 특별 설정
"artillery": {
}
}
},
// Options for the "medium" panels - the first of the medium panels.
// 미디엄, 미디엄2, 라지 패널에 대한 설정. 좌우 전차정보 패널의 세 가지 크기에 대해 각각 설정. (확인)
"medium": {
// Width of the player's name column, 0-250. Default is 46.
// 텍스트를 표시하는 공간의 좌우 너비 (확인)
"width": 46,
// 좌우 텍스트 포멧. 색상과 텍스트를 설정 가능. 여러 정보를 표현하는것도 가능. (확인)
"formatLeft": "{{nick}}",
"formatRight": "{{nick}}"
}
}
}
rating.xc
레이팅.
squad.xc
소대
statisticForm.xc
전투중 탭키를 눌렀을때 나오는 정보창에 대한 설정
{
"statisticForm": {
//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 (only with xvm-stat) Read more: http://www.koreanrandom.com/forum/topic/1663-/
"showChances": false,
// 생존한 전차들로 계산된 승리 확률 표시 설정(확인)
"showChancesExp": false,
// 좌우 텍스트 정보 포멧 설정. readme-en.txt 참조 (확인)
"formatLeft": "{{vehicle}} {{kb:3}} {{wn}} {{rating}}",
"formatRight": "{{rating}} {{wn}} {{kb:3}} {{vehicle}}"
}
}
texts.xc
? 댓글바람
turretMarkers.xc
워킹콥스
(2013-08-17 06:27:23)
turretMarkers.xc스톡 여부를 표시해줌. 로우(스톡포) 하이(포탑) 으로 생각됨..;;markersAliveNormal.xc에 "name": "stock turret" 쪽에"visible": true 로 설정되었을때 표시됨..
vehicleNames.xc
? 댓글바람
xvm.xc
다른 xc 파일들에 대한 연결을 설정. 수정할 필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