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반영되는 히든 스텟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게임에서 제공하는 스텟값과 달리, 내부 메커니즘이 다소 숨겨진 부분이 많다는 사실이 몇년전에 발견되었고, 실험을 통한 실제 공식들이 구해지는 중입니다. 그게 tanksgg에 최근 반영되고 있구요.
예로 실제 게임에서 차량의 가속은 w버튼 누르기만 하는걸로 끝나지만, 실제 내부 구현은 기어비, 변속, rpm이 모두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 예로 인게임에서 스콜지와 소콜지 추중비가 같게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 속도는 스콜지가 더 빠릅니다. Tanks.gg를 확인해보시면, 최근 스콜지 엔진마력에 취소선이 생기고 값이 더 커진걸 볼 수 있습니다. 원리까진 모르겠지만, 차륜 지형저항도 유사한 히든 관련 내용으로 보이네요.
탱지지에선 선회향상과 험지주파가 저 수치를 변동시키지만 실제 월탱에선 두 스킬은 바퀴인 이비알에겐 쓸모없는 스킬입니다 즉, 무시하시면 되는 스펙입니다
인게임에서 제공하는 스텟값과 달리, 내부 메커니즘이 다소 숨겨진 부분이 많다는 사실이 몇년전에 발견되었고, 실험을 통한 실제 공식들이 구해지는 중입니다. 그게 tanksgg에 최근 반영되고 있구요.
예로 실제 게임에서 차량의 가속은 w버튼 누르기만 하는걸로 끝나지만, 실제 내부 구현은 기어비, 변속, rpm이 모두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 예로 인게임에서 스콜지와 소콜지 추중비가 같게 표기되어 있지만 실제 속도는 스콜지가 더 빠릅니다. Tanks.gg를 확인해보시면, 최근 스콜지 엔진마력에 취소선이 생기고 값이 더 커진걸 볼 수 있습니다. 원리까진 모르겠지만, 차륜 지형저항도 유사한 히든 관련 내용으로 보이네요.
https://www.reddit.com/r/WorldofTanks/comments/abro7u/wg_lists_the_wrong_engine_power_and_wrong_hpton/
이걸 읽어보시면 도움될 듯 합니다.
어쩐지 예전의 3001P가 추중비와 지형저항 스펙만으로는 도무지 납득이 안 가는 저질 기동력을 보여주더라니 이런 이유였나 보네요. 스콜지도 추중비에 비해선 이상할 정도로 기동력이 좋은 느낌이었고요.
그랬군요 워게이 이놈들 밑장빼기를 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