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인벤 미국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M4와 T1을 주력으로 굴리는 초보 전차장의 생각입니다.

Grapig
댓글: 4 개
조회: 1436
2013-01-21 15:44:41

겁도 없이 중형을 몰아보겠다며 셔먼을 타려고 했지만

M2 미디움과 M3 Lee 운용하면서 병일형들의 단단한 몸빵과 한방 포에 반해서

M3 Lee -> T1 Heavy로 갔습죠... (하지만 병일과 다름에 멘탈이 하얗게...)

처음에는 어떻게 운용할지를 몰라 탈수기에 들어간 빨래 마냥 탈탈 처발렸는데

(여러분! 중전이 티타임과 라인을 모르면 범죄입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죄송합니다...)

차곡 차곡 풀업한뒤에 티타임, 헐다운, 라인에 대한 개념이 잡히니까

나름 6탑방에서도 선방하기도 합니다.

다른 중전들보다 빠른 이동속도(개활지 평균 약 35km/h)와 상당히 빠른 재장전 속도, 미제 특유의 우월한 부앙각까지

관통과 데미지가 병일이나 다른 중전보다 약하다고 생각되긴하지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 전차장인 저의 손이 스톡이라는게 큰 문제죠;;)

 

단점으로는 궁디 팡팡 당하면 답 없는 것은 뭐... 4티어 경전에 궁디 내줬다가 으앙 쥬금 ㅠㅠ 꼴이 나기 때문에 미니 맵을 주시하시고 (중전대비)우월한 속도를 사용하여 치고 빠지기를 잘해줘야 하구요.

7탑방에서는 그냥 "나는 중형이다~"라고 생각하고 움직이는게 편했습니다. 고티어 형들한테는 그냥 움직이는 경험치...

IS나 T29랑 붙으면 약점만 노리며 스프로킷만 주기적으로 끊어줘도 선방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던 중 망리는 계속 운용하여 지난 주말에 셔먼을 처음 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톡... 목돌이 빼고 망리보다 좋은게 단 하나도 없다고 느꼈습니다.(이건 리얼 셔레기라고 생각함)

열받아서 매 판에서 5%씩 깨알같이 모은 아끼고 아낀 자유경험치 약 5000여로 풀업을 하니까

개활지 평균 약 40Km/h의 빠른 속도에, 저티어 대상 공포의 배고밀...(스쳐도 개피)

미제의 우월한 부앙각까지. ㅎㅎ

또, 승무원의 경우도 망리에서 90%이상 모아둔 승무원들을 두당 2만원씩에 80%대로 전직?시켰는데 아직 큰 체감은 모르겠습니다.

(어디서 셔먼이라는 전차가 유난히 승무원 숙련도에 따라 매우 큰 차이가 있다고 들었긴 했는데,...스킬까지 배워야 알 것 같습니다... )

 

많은 장점이 있는 중 셔먼의 가장 큰 약점은 아무래도 종이 장갑에 있는 것 같습니다.

특유의 생김세 때문에 도탄이 생각보다 잘되긴 하지만, 그나마도 강력한 관통력을 가진 전차를 대상으로는 각도를 아무리 잘줘도 종이.. 아니 휴지 마냥 빵빵 뚫리는 단점이있습니다.

 

그리고 중형인 만큼 빠르게 전장을 이곳저곳 돌아 다녀야하기 때문에 바쁘기도 하지요.

지속적으로 미니맵을 관찰하고 움직여 주는 센스가 많이 필요한 것을 느꼈습니다.

(이 점은 많은 고수 전차장님들이 이야기하시는 것 처럼 중형이라면 당연한 센스가 아닐까 하네요)

 

 

이상 초보전차장의 M4와 T1에 대한 고찰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79 Grapig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