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센츄 최종포달고 기분좋아서 써봄.
우선 홍차미듐이란 무엇인가.
이거 마약같은 존재다.
진짜 몸에 해롭다. 해롭기 그지없는데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수가 없다.
그런 매력이있는 땅크다.
음... 사실 연구트리를 찍어 올릴까 했는데 귀찮아서 말았다.
요즘 인벤 클릭몇번하면 연구트리 다 나오니까 굳이 안올릴게. 내맘알지?
미듐1 - 크루져3 - 크루져4 - 카버난터 - 크루세이더 - 크롬웰 - 코멧 - 센츄리온 - 센츄막7 - FV4202
대충 이런식으로 라인이 형성되있는건 다들 알거야?
홍차 미듐에 들어가기 앞서 명심해둬.
그 어떤탱크라도 다른 국가에서는 찾아볼수없던 최강의 스톡지옥을 보여줄꺼니까. (이래서 몸에 상당히 해로워)
우선 미듐1.
영국을 시작했다면 뭐 당연히 타겠지.
15mm기관포의 미친듯한 파워는 버틸수가 없지만 너무느리다. 그런주제에 맷집도 약하다... 근데 사실 큰 문제가 되지 않는게 1~2판하면 2티어로 넘어간다. 그냥 그렇다.
다음 크루져3
최종포인 폼폼포는 2티어에서는 개념이 파괴되는 명품포이다. 연구비용이 다음티어가는데 2/3이나 들기때문에 빡센건 사실이지만 최고의 양학탱크라고 자부할수있는 명품탱크. 따라서 여기도 금방 넘어가버린다...
다음 크루져4
보포스가 2연발이라 잘만맞추면 짱세지만 사실 접근하지 않으면 거의 안맞는다... 그냥 폼폼포를 써도 되고 보포스를 써도 된다. 쓰는건 자유. 성능자체는 그렇게 구리지 않아서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다.
다음 카버난터.
이탱크의 특징이라면 스톡포가 제일 성능이 좋다는 점이다. 인파이팅에서는 보포스가 좋기때문에 괜찮으나 스톡엔진으로는 인파이팅은 무리이니 엔진은 업글해줄것. 다만 엔진 화재율이 40%이므로 기관총에 잘못걸리면 골로간다. 골라먹는 맛이 있어서 사람들이 그렇게 싫어하지는 않는다.
다음 크루세이더.
지뢰라는 사람은 지뢰라고하고 아니라는 사람은 아니라하는 명실상부 취향타는 탱크. 고연사 고관통 고명중 저화력의 6파운더를 사용하는 탱크로 방호력은 상당히 떨어지지만 기동성이 뛰어난 탱크다. 경전차라고는 되있지만 운용은 중형처럼 하게되며(T-34랑 거의비슷하다) MM도 최대7티어까지밖에 안간다. 플레이어가 깔짝대는 바늘포를 좋아한다면 필시 좋은탱크가 될것이나 한방을 원하는 사람은 하지 않는게 좋다.
다음 크롬웰
명품. 그냥 명품. 스톡상태가 지옥인데 그건 뭐 이제부터 다그럴꺼니 따질필요없다. 최종포는 그 처칠의 최종포를 쓰는데 5티어 처칠의 최종포가 상당히 명품인만큼 6티어 중형이 쓰기에 큰 문제가 없는 포이다. 최고속도가 64km나 나오고 깔려면 방어력밖에 깔데가 없는 그런탱크. 브케36톤이나 점보같은게 헤듐인거고 사실 미듐치고는 나쁘지 않은 장갑이다. 오히려 포탑이 완전수직이라서 티타임을 잡을수도 있다.
다음 코멧.
행복은 짧았다. 지뢰사이에 명품을껴놓고 다시 지뢰를 주는 워게이맛. 사실 이탱크가 그렇게 지뢰라고 묻느냐면 사실 그런것만도 아니다. 최대속도를 15km나 쳐버렸지만 사실 그게 평범한거고 50km로도 충분하다. 업포탑은 튕김이 상당히 쩔어서 가끔 9티어포도 튕겨낸다. 최대속도가 떨어졌더라도 기민함은 여전히 유지하고있어 헐다운빼꼼샷을 위주로 싸우면 된다. 근데 77mm가 개병신이다. 답이없다. 골탄을써도 관통이 208이다. 티타임을 넣으면 동티어도 못뚫는 답없는포다. 데미지라도 세냐고? 140. 같은 7티어 미디움들은 다들 그 두배가나온다. (아 판터바늘포빼고 근데 판터는 관통이라도 좋지) 사실 다른게 다 좋은데 포가 똥이라 이런거죠. (새로나온 레오가 다좋은데 장갑병신이라 욕먹는것과 비슷합니다.)
다음 센츄리온.
그 코멧 최종포가 스톡폽니다. 이제 그포로 10탑까지 가는겁니다. 만약 블프를 이미 타셨다면 17파운더가 열려있으니 쓰는게 좋구요. 업글포탑이 방호력이 상당해서 이제부턴 진짜 헐다운에 목숨을 걸어야합니다. 궤도 공간장갑으로 역티를 시전할 수도 있고 멀리서 저격을 할수도 있습니다. 차체의 장갑은 5티어들의 그것과 동급이기때문에 차체는 그냥 뚫립니다. 덤으로 탄약고도 나갑니다. 그니까 몸조심하셔야합니다. 그리고 20파운더를 다는순간 진짜 센츄리온이 됩니다. a배럴은 10티어에도 한정적으로 데미지를 입힐수 있을정도로 명품포이고 관통 데미지 연사 조준 명중이 아름답게 조화된 깔데없는 포입니다. 근데 코멧때부터 떨어지던 최대속도가 여기와서 40km로 고정됩니다. 속도감을 즐기시고싶다면 크롬웰이나 타세요.
다음 센츄막7.
센츄리온의 후기형인데 처음 사서 차고에서 비교해보면 똑같습니다. a배럴이 스톡포인데 9티어에서는 조금 부족한 느낌도 있지만 사실 그다음에있는 b배럴이 진짜 개객끼. 경험치 45000을 먹고 올라가는게 연사와 조준시간... 하지만 센츄보다 전체적으로 상향된 방호력과 105mm 로열 오드넌스 L7A1의 성능은 센츄막7을 짱센츄리온이라고 부르게된 원인이지요. 물론 최대속도는 40km...
마지막 FV4202인데.
솔까말 안타봤으니 뭐라고 할수가 없네.
일단 포도좋고 전체 미듐중에서도 상위권 기동성을 가졌으며 어느정도 방호력도 있기때문에 사실 깔데는 없는 탱크. 다만 다른나라처럼 클립이 씹사기라던가 강행돌파라던가 충각이라던가 맵핵이라던가 하려고했다간 끔살당하므로 그냥 미듐답게 몰아야하는 특징없는 탱크...
아 쓰다보니 밥먹을 시간되버려서 뒤로갈수록 날림이 되버린듯...
뭔가 의견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