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가족 여러분!!
월탱유저 뱅갈입니다. 제가 이번에 자랑해볼 녀석은 소련의 3티어 구축전차인 SU-76이란 녀석입니다.
동티어 독일 구축전차 마더(일명엄마)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전차지만 소련 구축에 도전하는 전차장에게는 피할 수없는 구축전차입니다.
실제 2차대전당시 13000여대가 생산되었고, 6.25전쟁 초기에도 괜찮은 활약을 했던 전차입니다.(6.25당시 4대의 SU-76구축전차가 미국의 톰슨 구축함과 싸원던 일화는 전례가 드문 함대VS전차의 대결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많이들 아시다시피 소련의 구축전차 대부분이 SU란 이름을 달고 있는데요, 이런 SU시리즈의 첫번째 모델이기때문에 소련 병사들에겐 SUKA(암캐)란 이름으로 친근하게 불렸었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상에서도 샤먼같이 SUKA란 이름을 옆에 달아주면 더 많은 유저들에게도 소련 구축전차를 친근하게 알릴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게임상 SU-76의 스펙을 살펴볼까요? 게임상 SU-76은 현실과 많이 닮았습니다. 경전차만큼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있어 초보자도 다루기 쉽고 준수한 고성능의 주포(관112/공85/명0.34)를 달 수 있어 전장에서 좋은 활약이 가능한 전차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지금부터 제 차 자랑 시작하겠습니다!!

욕?!마루 언덕에서 자연과 하나가 된 SU-76
다음 티어인 SU-85b부터는 소련 특유의 똥색이 나타나기 때문에 물아일체의 경지는 su-76만 가능합니다.
돈들이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엄폐가 가능하다는건 구라^^

구축전차 답게 시원하게 뻥뚫린 포탑! 승무원없이도 운행이 가능한 유령전차입니다.

실제론 이렇게 다녔다는 군요. 오픈카라 시원하긴 할꺼같은데 자주포의 곡사를 맞는다면....ㄷㄷㄷ

내 주제가 내 전차 자랑하기니까 SU-76 전적을 자랑하겠습니다. (더불어인증!!)
게임 시작 초기라 발컨중에 발컨 시절이었을 텐데도(물론 지금도 발컨ㅋ) 50판 이상 탄 전차중 가장 높은 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컨을 무색하게 해주는 좋은 전차니까 SU-76 많이 사랑해주세요!!(수팔오마스터 찍는데로 칠육이도 마스터 찍어줘야겠네요)
이상으로 3티어 전차자랑하기 SU-76편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지루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장에서 만나요~~~(전차장 ID: 맹스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