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심플한 모드팩은 눈에 안 띄어서 내가 만들었다! 그린우드 커스텀.
어저께 조잡한 심플팩을 올리고 나름 호응이 좋아서 이제 매 패치때마다 제작을 해 볼까 생각중이었는데,
어제 아슬레인 XVM의 프레임 드랍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볼 계기가 있었습니다.
전차이름 크게 뜨고 체력바 옆에 레이팅 표시되는것도 좋고 데미지가 겹쳐서 표시 안되는 것도 좋은데,
이게 나름 프레임을 잡아먹는 요소이긴 했습니다.
저는 샌디브릿지 인텔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꾸역꾸역 평균 20프레임으로
나름 Wn7 1500을 찍으면서 느낀 점은, 결국 실력과 레이팅 향상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는 맵리딩이며
둘째는 프레임, 셋째가 XVM을 사용한 적 고레이팅 저격과 아군 고레이팅 보조였습니다.
이러한 모토에 따르자면, 결국 정말 필요한 거 외에는 모두 순정으로 놓아두어 프레임 확보를 하는게 차라리 나은 상황인 것입니다.
잡설이 길었습니다.
딱 필요한것만 담았습니다
-XVM 그린우드 커스텀 ; 가장 중요한 기능 3개 외엔 거의 다 삭제했습니다.
플레이어 레이팅 : 승률, Wn8, 전적수
소나맵 : 이름표시, 사라진 전차 표시, 최대시야 원, 최대사격 사각형, 컨트롤 누를 시 맵 확대
베이스 캡쳐바
그외 기타 잡다한 전차아이콘, 육감아이콘, 사운드, 히트로그 그런거 하나도 없습니다. 전부 순정입니다.
딜량? 끝나고 보시면 됩니다. 나중에 봐도 되는거 때문에 현재의 전투 프레임을 떨어트릴만한 요소는 전부 배제했습니다.
-데미지 아나운서 및 패널 (몇대가 나를 쏘는지, 뭐가 나를 쏘는지, 쏘는게 골탄인지 등등 필수)
-피격방향 표시기 (포탄 날아온 부시에 블라인드 꽂기엔 필수)
-버드아이, 16배줌 (16배 이상은 필요도 없는거 같음. 그 이상은 포 명중이 못 쫓아감)
여기에 각자 맘에 드는 에임이나 따로 깔아서 쓰시면 됩니다. 장전 초시계도 이제 순정에서 작동하니 별 필요도 없어 보이지만요.
첨부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외관상 순정이나 다름없습니다. 프레임을 까먹을만한 요소는 최대한 다 없앴습니다. 추가적 프레임 확보를 위해서는 3번째 짤처럼 좌우 유저바도 꺼버리시면 됩니다. 로딩 30초전 고레이팅 유저들을 미리 파악하시고 움직이시면 특별히 저 유저 바도 필요가 없습니다. 나머지는 상단의 스코어바와 소나맵이 해결해 줍니다.
괜히 거추장스럽게 별 필요도 없는 모드 때문에 프레임 하락과 정신적 산만도 증가를 겪고 계신 분들, 특히 저사양 유저분들 중 정말 승률과 레이팅에 도움될만한 것만 운용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