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도모
우리는 모든 1~6 티어 전차에 대상으로하는 체력 증가에 대해 슈퍼테스트로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가정하는 것은 저티어와 중티어가 전투를 좀 더 오래할 수 있게 하는 것이고, 동시에 고티어로 좀 더 쉽게 갈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슈퍼테스트에서 이 부분을 시험해볼 예정입니다.
왜 우리가 1~6 티어 전차에 체력을 늘리려 하는가?
전차를 연구하고 단계를 올라갈 수록, 모든 플레이어는 탱크의 통계와 전투효율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전차의 효율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는 체력입니다. 현재 1티어부터 6티어까지의 체력 폭은 가파르고, 7티어부터 10티어까지는 완만해집니다(아래 비교 그래프 참조).
이 때문에 저티어와 중티어의 전차들의 전투가 불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자신보다 상위 단계의 전차와 맞닥뜨리면 체력차가 크게 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티어와 중티어의 전투는 오래 지속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의 향후 계획
우리는 체력을 좀 더 균등하게 늘리기 위해, 모든 1~6 티어 전차의 체력 증가를 테스트합니다. 각 전차마다 체력 변화는 다르나, 티어당 변화 값은 동일할 것입니다.
1티어 2.14배
2티어 1.99배
3티어 1.78배
4티어 1.53배
5티어 1.31배
6티어 1.12배
7티어 이후로는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위와 같이 1티어가 가장 큰 폭(+ 114%)으로 체력 상승이 되는데, 그 이유는 현재 티어 간의 체력차이가 낮은 티어일 수록 더욱 가파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1티어 소련 경전차인 MS-1은 이번 슈퍼테스트에서 215 의 체력을 가지게 되고(반올림해서), 2티어 소련 경전차인 T-45는 140 체력이 아니라 280 체력이 되는 겁니다.
이러한 체력 변경으로 우리는
1. 티어업을 하면서 저티어에서 고티어로 올라가는 게 쉬워짐.
2. 저티어와 중티어의 전투의 평균시간이 늘어나서 새로이 라인을 뚫으려는 기존의 플레이어와 아에 게임을 막 시작한 플레이어 모두가 더욱 편안해짐.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변경이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첫 번째 시험 단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뿐, 정확하고 최종적인 것은 아닙니다. 언제든 수정될 수 있고, 후에 관련해서 별도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