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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유럽 공홈] 자주포 샌드박스 FAQ

아이콘 Tulynn
댓글: 13 개
조회: 2817
추천: 4
2021-03-11 02:14:29

아시아 공홈을 통해서 충분히 얻을 수 있는 내용은 추려냈음. 그래도 조금 김.


- 새로운 탄종이 어떻게 지금의 '스턴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나요?


현재 자주포는 거의 같은 유형의 포탄을 두개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 아래에서는,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내려면 탄종을 계속 바꿔가며 플레이 해야만 합니다.

일단, 여러 전투 양상에 맞는 세가지 포탄을 만들었습니다. 

오직 한 종류의 탄만이 스턴을 가지고 있게 됨으로써, 게임 내 스턴의 총량을 줄일 것입니다.

작년 샌드박스에서 우리는 더 많은 종류의 탄종이 전투중 총 스턴 시간을 최대 50%까지 감소시키는것을 지켜봤습니다.


- 자주포 철갑탄의 효율에 대해선 어떻게 예상하고 있나요?


철갑탄은 특정 상황에만 유용한 탄종이 될 것입니다. (전체 사격의 10~15%정도로 예상)

현명하게 쓰여진다면 그것은 중장갑 전차들에게 고폭탄보다 더 효율적일 것입니다.


- 자주포 철갑탄이 가하는 모듈 데미지는 어느정도인가요?


일반 전차들의 철갑탄과 같습니다.


- 과거 몇몇 자주포들은 성형작약탄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혹시 모든 자주포들이 철갑탄만을 전술용으로 가지게 되나요?


아니요, 몇몇 자주포들은 성형작약탄을 가지게 될 겁니다.


- 왜 자주포의 고폭탄 데미지 공식은 샌드박스에서 이뤄진 고폭탄 테스트와는 다른가요? 차이가 무엇인가요?


자주포는 다른 병과들과 완전히 다르며 그 외 병과들과 다르게 정확히 조준 할 수 없습니다. 사격 거리와 조준 메커니즘도 다릅니다.


- 자주포에게서 관통 능력을 아예 없애는것도 고려해 봤습니까?


네. 하지만 현재 자주포도 이미 충분히 관통력이 낮은 상태이기 때문에 완전히 없애고 싶진 않습니다.


- '직관' 스킬은 기본으로 제공되나요? 아니면 다른 스킬들과 마찬가지로 육성이 필요합니까?


육성이 필요할겁니다. 샌드박스에서만 기본 제공됩니다.


- 자주포들의 세부 스펙도 조정할 계획이 있습니까?


네. 그러나 샌드박스 테스트 결과에 따라 달라질겁니다.


- 각 팀에 주어지는 자주포 수를 더 제한하는것에 생각이 있나요?


아니오.


- 스팟되지 않아도 '음향 경보' 는 작동합니까?


그렇습니다.


- 왜 음향 경보는 이와 같은 방식으로 도입되었습니까?


우리는 자주포의 행동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주고 예기치 않은 사격을 좀 더 줄이고자 했습니다.

사격 당하기 직전의 플레이어들은 경보를 받아 회피기동을 시전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위 뒤에 숨거나 자주포 사선이 나오는 곳에서 빠져나올 수도 있죠.


- 밝은 포탄 궤적은 그다지 유용해 보이지 않는데, 무엇을 위한겁니까?


너무 새로운 궤적을 과소평과 하지 말아주십시오. 그들은 자주포의 행동에 관해 많은 정보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것은 플레이어들에게 자주포의 위치를 추정하고 어디서, 언제 사격할지 이해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이 공격과 자주포를 상대로 하는 움직임을 계획하는데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더 효율적인 방법은 자주포 피격 표시와 포탄 궤적의 정보를 종합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자주포가 어디서 사격했는지, 몇대의 자주포가 사격했는지, 얼마 동안 자주포에게서 안전할지 알 수 있게 해줄겁니다.


- 특별 포탄을 위한 보상이 있습니까?


아직은 이야기 하기 이릅니다. 우리는 메커니즘을 테스트하는 중이고 여러분의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 특정 보상을 받기 위한 개인 임무들은 변경이 될까요?


변화가 개인 임무에 뚜렷한 영향을 미친다는 데이터가 나온다면, 그것의 조건에 대해서 작업할 생각입니다.

하지만 이는 변경된 메커니즘이 유저들에게 동의를 받고, 적용이 될때 이뤄질겁니다.


- 프리미엄 자주포들은 영향을 받나요?


프리미엄 자주포는 현상유지됩니다. 만약 당신의 자주포가 현재 스턴이 가능한 탄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모든것은 그대로 있을겁니다.


- '직관'스킬의 보너스는 장전 중에도 적용이 가능한가요?


아니오. 포탄이나 클립이 완전히 장전되었을때만 적용될 겁니다.


- 왜 승무원 2.0 에서는 변경된 직관 스킬이 테스트 되지 않았나요? 또 승무원 2.0과 같이 적용되나요? 아니면 자주포 변경과 같이인가요?


그것은 독립적인 스킬이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자주포 변경이 승무원 2.0 보다 더 빨리 게임에 적용된다면, 현재 시스템에 그 스킬들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https://worldoftanks.eu/en/news/general-news/sandbox-spg-faq/

Lv51 Tuly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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