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정보/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두 가지 즐거움: Bat.-Châtillon Bourrasque, TS-5

아이콘 페스크
댓글: 6 개
조회: 2710
추천: 1
2022-07-22 15:28:32

부라스크: 똥차부터 개사기까지 극과 극
장점
 - 8티어 AMX12t의 차체와 10티어 EBR-105의 포탑을 합쳤더니 8티어가 되었다네요...엥??
 - 원판들이 경전차여서 그런지, 중형전차 중에서는 최상급의 위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유사 경전차 플레이까지 가능하지요.
 - 그 와중에 360대미지의 포탄을 2초 간격으로 2발 날리는 강력한 순간화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한순간에 700이 넘는 대미지를 가할 수 있고요. 재장전도 20초 남짓이라, 스팟 지우고 잠깐 옆길로 돌면 어느새 장전이 끝나있습니다.
 - 프랑스 전차답게 직진 기동력도 우수해서 일격일탈에도 뛰어난 면을 보입니다.
 - 요약해서, 고수들이 원하는 요소를 대부분 가지고 있습니다. 기동력, 위장력, 순간화력 말이죠. 덕분에 월탱에 존재하는 전차들을 통틀어도 최상급의 (캐리)잠재력을 가진 전차입니다.

단점
 - 일단 방어력이 사실상 없는 수준입니다. 고관통은 물론이고, 보통의 고폭탄에도 숭숭 뚫립니다. 원판 파츠가 경전차임을 잊지 마십시오!
 - 주포 성능이 도저히 좋다고는 못합니다. 특이하게 기동간 분산도는 꽤 좋은 편이지만, 조준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덕분에 높은 승무원스킬과 채권/포상 장비를 통해 이러한 단점을 메꿔줘야 합니다.
 - 프랑스 전차답게 직진 기동력은 좋은데, 선회는 썩창입니다. 복잡한 지형이나 시가전에서는 특히 주행에 주의를 요합니다.
 - 캐리력이 높다는 이야기는 적 입장에선 위험도가 높다는 이야기죠. 즉, 발견되는 즉시 적들의 어그로를 크게 끌게 될겁니다. 심지어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한번 잘못 걸리면 스팟되고 전구가 뜨는 3초 안에 이미 차고에 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손을 엄청나게 많이 타는 전차입니다. 고수들이야 기동력을 이용해서 적진을 헤집고 다니는 경우마저 있지만, 일반인의 경우는 잘 숨어 있다가 빠르게 두발 맞추고 내빼는...좋게 말해 '암살 플레이'...뭐 졸렬하게 운용해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통수5 : 전면은 철옹성일줄 알았나요?
장점
 - 소제목 바로 밑에 쓰긴 좀 의아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전면장갑이 매우 단단하긴 합니다. 10티어 은탄도 어렵지 않게 튕겨낼 수 있을 정도로 말이죠. 때문에 자신감 있는 1선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 DPM이 상당히 높습니다. 400대미지에 괜찮은 관통력을 가진 포탄을 8초 수준으로 쏟아냅니다. 
 - 동티어 같은 국가인 T28에 비하여는 조금이나마 기동성이 좋습니다. 터보를 달면 둔한 중전차 이상은 되는 수준으로 기동이 가능합니다.

단점
 - 차체 하부가 매우 말랑합니다. 때문에 근접전을 하실 경우 하부를 가리는 테크닉이 필요합니다. 지형의 경사를 이용하자니 머리 위에 작긴 해도 은근히 잘 맞는 해치도 달려 있습니다.
 - 포각이 좁습니다. 때문에 차체를 틀거나 하는 식의 장갑 활용을 하기에도 불리합니다.
 - 부각도 낮습니다. 언덕 플레이는 고사하고 거의 중국급의 저질스러운 부각은 언덕 전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 주포 명중이 영 신통치 않습니다. 분명 조준시간은 괜찮은데, 미국답게 탄이 참 잘 튑니다.

결론은 무리한 1선 플레이는 가능하면 피하고, 정확한 조준사격이 제한되는 1.5선급의 지원 스타일로 플레이하시는걸 권합니다. 원거리 저격까지는 무리거든요.

Lv72 페스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