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 고연사, 고관통에 더불어 우수한 명중성능까지 갖춘 360도 선회하는 회전포탑
- 경장갑 차량을 초살시키는 420대미지와 100관통력의 흉악한 고폭탄
- 중형전차급의 날렵한 기동력과 포탑 선회속도
단점
- 느린 탄속
- 중전차급의 거대한 덩치와 종잇장같은 방어력
- 높은 차체+나쁜 부각
화력
- 250대미지의 100미리 주포는 장전기만 달아줘도 4초 중반정도의 연사속도를 보여주며, 집탄성이 무려 0.29로 독일이나 영국과 비비는 우수한 수준에 분산도 역시 0.14/0.14/0.08라 구축치고는 제법 높습니다(구경이 작아서 그런거겠지만...). 관통력도 은탄이 270에 골탄은 330으로 상위 티어 전차들에게도 충분히 통하는 수준이죠.(특히 10티어보다 두꺼운 강철뺨따구 티거-마우스의 300미리 뺨도 뚫을 수 있습니다)
- 거기에 고폭탄은 무려 420대미지에 100관통력이나 하는 흉악한 녀석입니다. 덕분에 RNG가 잘 터져준다면 엘크 이븐같은 저체력(900) 전차의 경우는 단 두방만에 귀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 전차의 재장전시간은 (장전기만 달아도) 4초대입니다! 고폭탄으로만 사격할 경우 이론상 DPM이 거의 5천에 달하는 대환장 파티를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 단, 탄속이 은탄/고폭탄이 약 900에 골탄은 800정도로 꽤나 느린 편입니다. 덕분에 빠르게 기동하는 전차들을 맞추기에는 상당히 애로한 점이 있습니다.
- 거기에 더불어 부각이 겨우 -6도인데다 차체도 꽤 높은 편이라 저지대로 사격하기에는 여건이 상당히 나쁩니다. 다른 전차들은 포탑만 내밀어서 쏠 수 있는 각도인데, 이 전차는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은근히 자주 있습니다...
기동
- 그냥 요약해서 중형전차급입니다. 거의 22에 달하는 추중비와 55의 최속, 얼추 일본 중형 수준의 궤도성능과 더불어 구축전차 중에서는 최상위급의 차체/포탑 선회능력을 보여줍니다. 기동력에 있어서는 구축전차를 통틀어 그냥 최상급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생존
- 그나마 스콜피언이나 소콜지(SU-130PM)에 비교해서는 조금 나은 수준으로, 사실상 종이장갑입니다. '운이 좋으면' 고폭탄을 비관통 '낼 수도' 있는 정도입니다. 덩치도 스콜피언 이상으로 거대하기 때문에 발견당할 시 아주 좋은 표적이 되어줍니다...
정찰
- 시야는 370으로 구축치고는 준수한 편이며, 위장력은 아무래도 덩치가 있다보니 구축 중에서는 중간보단 못한 수준입니다.
추천이큅
- 장전기: 특히 화력이 중요한 구축전차에게 필수이자 기본입니다. 1번 슬롯에 필히 장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회전장치or조준장치: 조준성능이 구축 중에선 좋은 편이긴 하지만 중형전차에 비하면 좀 아쉽죠. 중근거리전 위주이면 회전장치, 장거리 저격 위주이면 조준장치를 추천합니다.(둘 다 달아도 됩니다)
- 위장막or배기장치: 승무원들이 위장 스킬을 100%숙련하지 않았을 경우 보완목적으로 추천합니다. 승무원 위장이 전부 습득되면 다른 걸로 교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광학장치or쌍안경: 구축전차들 특유의 좁은 시야를 보완해줍니다. 위장막을 떼게 되실 경우 그 자리를 시야보충으로 채우시는 걸 추천합니다.
* 제 경우 장전/쌍안경/회전 조합을 사용중입니다.
# 높은 관통력으로 중전차 라인 지원을 하거나, 강력한 고관통 고폭탄으로 중형라인의 경장갑 차량들을 튀겨먹을 수도 있는 다재다능함을 가지고 있으나, 반대로 설명하면 중전차 상대로는 알파댐이 부족하고, 경장갑 차량 상대로는 탄속이 낮아 맞추기 어려운 문제가 있기도 한 전차로, 일장일단이 있다 볼 수 있는 전차입니다. 기동력도 우수하기 때문에 쉽게 라인과 사격지점을 조정 가능하기도 해서 스콜지/소콜지에 질리신 분께는 나름 새로운 도전이 될만한 전차입니다.
단, 철갑탄과 고폭탄의 역할구분이 확연히 구분되는만큼, 세팅에서부터 탄 배분을 잘 하셔야 하며, 이에 따라 게임 중에도 적절한 탄 선택을 할 수 있어야 이 전차의 장점을 제대로 끌어낼 수 있으실 겁니다.(직관 스킬은 거의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