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입니다.
거르시면 됩니다...
그나마 대두육이 컨셉용으로 좀 괜찮을? 지도...
특징
- 비페라 이전에 대두육이 있었다
: 별 생각없이 멀뚱히 서 있기만 해도 거의 250에 달하는 차체 전면 장갑으로 인해, 이 전차를 처음 접하는 상대에게는 '뭐 이런 개사기 전차가 다 있어?'라는 생각을 하게 할 정도의 방어력을 보입니다. 심지어 일반적으로 약점이라 생각되는 차체 하부가 더 단단하기까지 하다보니, 이 전차의 구조를 모르는 이들이라면 패닉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 의외의 뒤통수
: 에일리언 뒤통수마냥 튀어나온 포탑 후방은 무게추가 있다는 구조 덕분에 무려 208이나 되는 장갑 두께를 자랑합니다. 때문에 별 생각없이 뒤통수를 치는 적을 당황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곳곳에 삐져나온 약점들
: 일단 '전면만' 떡장이다보니 측면과 후면은 상당히 얇습니다. 덕분에 역티도 사실상 힘들고, 자주포에도 취약합니다. 거기에 차체의 어깨부분이나, 유독 도드라진 포탑링, 해치 등이 약점입니다.
- 최악의 DPM
: 간단하게 요약해서 뢰베와 거의 비슷한 수준-그러니까 8티어 중전차 중 DPM최약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심지어 조준성능과 관통력은 더욱 떨어지죠...
# 자주 보이지 않는데, 꽤나 독특한 장갑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 전차를 처음 보는 적들을 상당히 당황시킬 수 있겠으나, 어찌보면 그것뿐인 전차로, 캠페인 임무 중 도탄 임무를 클리어해야 할 경우라면 의외로 유용하게 써먹을 수도 있기는 합니다...
특징
- 우수한 DPM
: 알파댐도 320으로 중형치고 부족함이 없는데, 장전기만 달아줘도 8초 정도의 연사력을 보여줍니다. 덕분에 중형전차 중에서는 뛰어난 화력 지속력을 보여주며, 관통력도 은탄 208의 준수한 수준에, 탄값도 570크레딧으로 저렴한 편이라 돈벌이에도 좋습니다.
- 뛰어난 기동력과 준수한 위장
: 추중비가 무려 28정도로, 거의 경전차급에 준하는 기동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위장력도 (부라스크같은 돌연변이를 제외하면) 좋은 편에 들어갑니다. 차체도 아담한 편이라 수풀에 숨기 용이하고, 피격면적도 작은 편입니다. 이러한 점에 더해 부각도 -10도로 우수한데, 차체가 작아서 그런지 체감되는 부각 느낌은 상당히 좋습니다.
- 가볍고 연약함
: 가장 두꺼운 장갑 두께가 70으로 고관통 고폭탄으로 배빵이라도 맞으면 숨이 막힙니다. 차체도 가벼워서 충각을 당하면 뼈가 부러집니다. 게다가 기분탓인지 이녀석도 묘하게 모듈이 잘 나가더라고요...
- 좋지 못한 조준성능
: 기동과 화력을 갖췄다는 면에서 얼핏 보면 8티어 레오파드같은 녀석이지만, 그러기엔 조준성능이 꽤나 아쉽습니다. 작은 몸에 상대적으로 대구경을 올려서 그런지, 조준시간과 분산도가 그리 좋지 못합니다.
# 준수한 위장과 기동력을 기반으로 매복-저격 후 신속한 이탈이 가능한 중형전차입니다. 조준성능이 아쉽긴 하지만, 스킬과 장비로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한 수준이라 나름 운용할 맛은 있습니다.
다만...이번에 스트릿식사가 나온 바람에 사실상 이 전차가 더이상 설 자리가 없을 듯 합니다...
(추중비에서 많이 밀리긴 하지만, 위장은 오히려 조금 더 높고, 대미지도 더 높고...)
사족. 근데 이 전차, 보다보면 은근 귀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