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 정보/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골탱] 주간 골드 상품 2주차: KV-4 KTTS, M6A2E1, Lansen C 패키지

아이콘 페스크
댓글: 3 개
조회: 2044
추천: 1
2025-12-13 13:01:16



2주차입니다.

거르시면 됩니다...
그나마 대두육이 컨셉용으로 좀 괜찮을? 지도...
(은근히 초보들한텐 통하더군요)







특징
 - 높은 DPM
  : 장전기만 달아줘도 7초 정도의 장전시간과 3천 정도의 DPM을 보여주는 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행탄수도 90발이나 되다보니 블라인드 샷 등도 부담없이 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구경이라 그런지 (소련전차 치고는) 조준성능도 나름 괜찮습니다.

 - 부각고자+제한된 포각
   : 후방포탑 전차들의 거의 공통된 단점이죠. 덕분에 언덕지형에서는 운용 난이도가 많이 올라갑니다.
 - 동티어 이상에게는 애매한 장갑
   : 일단 차체 정면이 큼직한데 실방호도 대체로 200에 못미칩니다. 때문에 역티타임 시에도 차체 정면을 보여주면 안 되는 상황인데, 포탑이 반만 움직이고 반이 고정된 특이한 형상이라 약점을 모두 감주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머리 위에 얹힌 부포탑은 동티어 이상이라면 골탄으로 뚫을 수 있고, 포탑 고정부와 부포탑 사이의 연결부 역시 약점입니다. 더불어 차체 위로 솟아올라있는 엔진실도 200초중반의 실방호라...
 - 끔찍한 위장력
   : 동티어 구축전차를 통틀어 최악의 위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더 낮은 전차가 하나 더 있긴 한데...T-103이라고...)
거의 중전차급의 위장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수시로 발각당합니다. 그런데 이 전차는 한 방이 강한 게 아니라 연사력이 장점이죠? 멀뚱히 써서 쏘고 있다가 두들겨 맞을 수 있습니다.


 # 이 전차를 운용하게 되는 경우 기도하십시오.
   제발 프로호로프카 걸려달라고...


https://www.youtube.com/watch?v=ueq4VAWFAF4





특징
 - 비페라 이전에 대두육이 있었다
  : 별 생각없이 멀뚱히 서 있기만 해도 거의 250에 달하는 차체 전면 장갑으로 인해, 이 전차를 처음 접하는 상대에게는 '뭐 이런 개사기 전차가 다 있어?'라는 생각을 하게 할 정도의 방어력을 보입니다. 심지어 일반적으로 약점이라 생각되는 차체 하부가 더 단단하기까지 하다보니, 이 전차의 구조를 모르는 이들이라면 패닉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 의외의 뒤통수
  : 에일리언 뒤통수마냥 튀어나온 포탑 후방은 무게추가 있다는 구조 덕분에 무려 208이나 되는 장갑 두께를 자랑합니다. 때문에 별 생각없이 뒤통수를 치는 적을 당황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곳곳에 삐져나온 약점들
   : 일단 '전면만' 떡장이다보니 측면과 후면은 상당히 얇습니다. 덕분에 역티도 사실상 힘들고, 자주포에도 취약합니다. 거기에 차체의 어깨부분이나, 유독 도드라진 포탑링, 해치 등이 약점입니다.
 - 최악의 DPM
   : 간단하게 요약해서 뢰베와 거의 비슷한 수준-그러니까 8티어 중전차 중 DPM최약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심지어 조준성능과 관통력은 더욱 떨어지죠...


 # 자주 보이지 않는데, 꽤나 독특한 장갑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이 전차를 처음 보는 적들을 상당히 당황시킬 수 있겠으나, 어찌보면 그것뿐인 전차로, 캠페인 임무 중 도탄 임무를 클리어해야 할 경우라면 의외로 유용하게 써먹을 수도 있기는 합니다...


4분부터 보시면 됩니다
https://youtu.be/Q-7kZWg9s34?t=249





특징
 - 우수한 DPM
  : 알파댐도 320으로 중형치고 부족함이 없는데, 장전기만 달아줘도 8초 정도의 연사력을 보여줍니다. 덕분에 중형전차 중에서는 뛰어난 화력 지속력을 보여주며, 관통력도 은탄 208의 준수한 수준에, 탄값도 570크레딧으로 저렴한 편이라 돈벌이에도 좋습니다.
 - 뛰어난 기동력과 준수한 위장
   : 추중비가 무려 28정도로, 거의 경전차급에 준하는 기동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위장력도 (부라스크같은 돌연변이를 제외하면) 좋은 편에 들어갑니다. 차체도 아담한 편이라 수풀에 숨기 용이하고, 피격면적도 작은 편입니다. 이러한 점에 더해 부각도 -10도로 우수한데, 차체가 작아서 그런지 체감되는 부각 느낌은 상당히 좋습니다.

 - 가볍고 연약함
   : 가장 두꺼운 장갑 두께가 70으로 고관통 고폭탄으로 배빵이라도 맞으면 숨이 막힙니다. 차체도 가벼워서 충각을 당하면 뼈가 부러집니다. 게다가 기분탓인지 이녀석도 묘하게 모듈이 잘 나가더라고요...
 - 좋지 못한 조준성능
   : 기동과 화력을 갖췄다는 면에서 얼핏 보면 8티어 레오파드같은 녀석이지만, 그러기엔 조준성능이 꽤나 아쉽습니다. 작은 몸에 상대적으로 대구경을 올려서 그런지, 조준시간과 분산도가 그리 좋지 못합니다.


 # 준수한 위장과 기동력을 기반으로 매복-저격 후 신속한 이탈이 가능한 중형전차입니다. 조준성능이 아쉽긴 하지만, 스킬과 장비로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한 수준이라 나름 운용할 맛은 있습니다. 
다만...이번에 스트릿식사가 나온 바람에 사실상 이 전차가 더이상 설 자리가 없을 듯 합니다...
(추중비에서 많이 밀리긴 하지만, 위장은 오히려 조금 더 높고, 대미지도 더 높고...)
사족. 근데 이 전차, 보다보면 은근 귀엽...


https://www.youtube.com/watch?v=rbCu5_j531U


Lv72 페스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