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은 단계별로 저렴해지니 뭐니 하지만, 정작 제일 소비 많이 되는 장비는 오히려 비싸졌네요!? 게다가 두가지 이상의
임무 수행이 가능한 전차{EX : e25 = 구축(TD) + 경전(LT)}의 경우와 다른 클래스 가면을 썻지만 실제 디자인은 다른 클
래스인 경우의 전차 {EX : obj 416 = 중형(MT) but 구축(TD)급 데미지 + 제한된 포탑회전(like TD)} 같은 경우 기회비용
대비 더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중형이지만 구축용 이큅 장착 같은 자유도 높게 플레이 했었는데 일괄적으로 분류한다면
운용의 묘미가 떨어질 듯 하네요. 솔직히 이 업뎃은 개인적으로 판단할 때, 신규 유저들만을 위한 업뎃의 땜빵이 아닌가
싶네요. 기존 유저들의 경우 1티어 부터 차근차근, 실수도 하고, 이것도 껴보고 저것도 껴보고 하면서 단계를 밟아 올라왔
기에 지금의 화려하고도 효율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거지만, 신규유저들 진입 장벽 낮춘다고 5-6티어까지 그냥 프리패
쓰를 시켜주고 나니, 자기가 모는 전차에 무엇을 장착해야 하는 것도 모르고, 어디로 가서, 뭘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그러
다보니 기존 유저들에게 욕이란 욕은 다 처먹고, 죽는게 겁이나니 앞에서 탱킹해야 할 중전차가 구축....아니 심지어 자주
포 뒤에서 저격질이나 하고 있고, 솔직히 한국서버가 아시아서버에 통합되고 나서, 제일 처음 제안하고 싶었던 내용은 기
존 유저들과 신규 유저들의 밸런스는 유지하면서도 진입 장벽을 낮추려면, 각티어 진급을 시험(클래스+티어)쳐서 올리게
바꾸자고 건의 하고 싶었는데, 일전에 뼈때리는 상담을 한번 했더니, 아시아서버 고객센터에 아예 글도 못달게 막아버렸
드만...ㅡㅡ^ 그래놓고 이번 업뎃에는 `이건 이것과이것을 끼워야됩니다`를 강의하는 영상도 아니고, 아예 `이건 이것만 써
야 돼!`하는 고수와 하수에 대한 강제 밸런스 조정? 그나마 플레이하던 `돈 않쓰는` 기존 `썩은물`유저들은 `필요없다`는
것 입니까? 뭘 모르시네... 돈을 써서라도 따라잡고 싶은 상대가 있어야, 신규 유저들이 돈을 쓰게 되는겁니다, 다들 고만
고만해서 누가 뭘해도 승리를 확신할 수 없는 지경으로 질이 떨어져 버리면( 현재 심심찮게 보이는 현상을 예로 들면,
아! 뭐야! 내가 이만큼(4000이상의 데미지정도)이나 했는데도 졌어, 한대도 못때리고 죽은 탱크가 8대? 눈 감고 게임했
나?, 아놔 머리는 장식이냐? 도와준답시고 내뒤에 붙어서 회피기동도 못하게 뒤를 막으면 어떻해? ETC..), 그땐 기존 유
저도 신규 유저도 다 떠납니다... 방향설정 개념 잡고 하세요.... 길게 보세요 좀... 당장 눈 앞에 돈에 눈 멀지 마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