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정찰이 우선입니다.
정찰을 해야 뚫릴만한 적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있거든요. 남에게 부탁한다고요? 그럴 수 있는건 타고계신 MT-25가 제격입니다. 게임 시작하고 50초 가까이되는 장전시간 동안 할거 없잖아요? 강행갔다 살아오는 연습하세요.
MT-25는 빠르고 민첩하기 때문에 다른 경전보다 한발 더 앞서나가서 정찰이 가능합니다.
2.강행정찰이 어렵다고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RR 누르고 적 나올때까지 쭈욱 앞으로 달리는겁니다.
미니맵에 빨간점이 보이는 즉시 90도로 꺾어서 지형지물을 엄폐물로 삼아서 빠져나오세요.
멈추고 싶다고요? 꿈 깨세요. 등대를 서지 않는한 멈출일이 없습니다. 계속 미친듯이 움직이세요. 움직일데가 없으면 후방에서 빙빙 돌기라도 하면서 속도를 유지합니다.
3.헤비 뺑뺑이를 돌리고 싶어요!
안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헤비탱크와 소련제 미디움은 설사 5티어라도 접근불가입니다. 4티어 T-50이 만만해보이시나요? 튀세요. 샌드백 신세가 됩니다. MT-25의 적은 오직 밑에서 소개할 애들뿐입니다.
4.기동하면서 조준이 어려워요!
조준실력이 없다면 자동조준을 거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뚫릴만한 지점으로 직접 움직이시면 됩니다. 몇발쯤 빗나가도 상관 없습니다. 30발의 우월한 클립을 적의 경전차에게 보여주세요. 1:1이면 무적에 가깝습니다.
밑에 MT-25짤들은 대부분이 자동조준으로 쏜 것들입니다.
5.무조건 붙으세요.
자동조준을 놓고 기동사격을 하건 정차사격을 하건 기본적으로 50미터 안쪽으로 들어가야 명중탄이 나옵니다.--;;
거꾸로 생각하면 등대중에는 발포할일이 전혀 없으므로 등대효율이 더 높아집니다..;;
엄폐물을 이용하던 뭐를 사용하던 최소한 50미터 안쪽으로 붙으세요.
6.뚫을 수 있는 적이 없으면요?
상황에 따라서 만만한 적이 없는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나혼자 6티어라던가..나뺴고 다 헤비천국이라던가...
이 경우에는 등대정찰이 주력이 되므로 등대위치도 잘 파악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이런 상황이면 어차피 57미리 올려도 별 소득이 없는경우가 많습니다..-0-
7.그밖에...스킬은 뭐찍어요?
위장도 좋습니다. 등대시에 위장망이 필요 없어집니다. 남은 보조장비 슬롯은 맘대로 써주세요. 충각을 위해 스폴라이너를 달거나 충각+기동을 위해 현가를 달아도 좋을겁니다.
충각도 꽤 쓸만한 스킬입니다. 30발이나 되는 탄약이지만 탄 아끼기위해 충각을 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안뚫리는 적들에게 최후의 반격으로 충각을 날릴 수 있습니다.-0- 충각100% 에서 T34도 200이하면 충각 걸만 합니다.
기타 시야확보를 위한 스킬도 좋고(전차장,무전수), 운전수의 기동관련 스킬들도 매우 좋습니다. 하다못해 수리도 있으면 좋습니다..--; 취향껏 찍으세요. 아! 육감은 필수에 가깝습니다. 등대하다가 조금이라도 생존율을 높이려면요.
8.골탄은 들까요?
비쌉니다...그래도 없는것보단 낫습니다. 정 상대할 적이 없으면 골탄을 들고 후반에 설치는것도 괜찮습니다. 한클립에 2만 크레딧을 감당할 수 있다면요...
9.MT-25의 기관포로 맞붙을 만한 적들.
4티어는 적당히 잡으세요. 단 T-50은 절대로 접근불가입니다.
덤으로, 30발 다 쏟아붓는데 약 10초정도 걸립니다. 참고하세요.
5티어부터 보자면...
소련,중국에서는 맞붙을게 없습니다. 보이면 무조건 튀세요..--;; 골탄에 뚫리는 적도 있지만 5티어따위에게 골탄쓸건 아니죠?
프랑스는 ELC-AMX가 있습니다.
어딜쏴도 뚫리니 자동조준걸고 편하게 쏘세요. 단 조금 작은편이라서 충분히 접근하지 않으면 탄 낭비가 조금 큽니다.
충각도 기회가 있으면 걸어주는것도 좋습니다.
BDR-G1B

후부의 저 영역이 찰지게 뚫립니다. 솔직히 만날일이 별로 없긴 하지만 알아두면 아주 가끔 씁니다.
스샷에서는 골탄이지만 일반탄도 똑같습니다. 워낙 조우가 적어서 요넘한텐 자동조준을 써본일이 거의 없네요..--;;
S35 CA
전면만 피하시면 됩니다....만 되게 아픕니다.--;; 선회도 괜찮아서 꽤 애먹은 기억이 몇차례 있네요. 그외에는 자동조준걸고 옆구리보이시면 쏘세요.
미국.
채피

정면부터 측면까지 골고루 뚫리지만...이 각도에서만 사격을 주의하시면 됩니다.
주의점으로는 너무 딱 붙으면 도탄이 자주나더군요. 딱 붙지만 마시고 5미터 이상 떨어져서 뺑뺑 돌아주면서 쏴주면 제압이 가능합니다. 붙을수만 있다면 크게 어렵지 않아요. 시야 확보를 위해서 앞에 나와있는 경우가 종종 보입니다. 종종 마주치고 붙기만 하면 충분히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M4, M7, 울버린

이 세친구는 정면이 뚫리지 않습니다. 그중 M4의 경우는 측면이 충분히 보이는 시점에서 사격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주의할점은...M4의 105미리는 아픕니다..--;; MT-25는 측면맞으면 관통이거든요...반피 넘게 날아가는건 다행이고 불타고 탄약고가 날아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나머지 두친구는 정면만 안보면 되요. 자동조준하고 대충 측면 보인다 싶으면 쏘시면 됩니다. 체력이 많고 귀찮으면 한두대 맞으면서 붙어도 됩니다.
종종 마주치긴 해도 보통은 몰려있거나 혼자있으면 다른 아군의 손에 작살나서 보기가 힘듭니다..--;;
T49
전면부터 측후면까지 골고루 뚫립니다만....마찬가지로 아군의 손에 작살나는 경우가 더 많아서 보기가 힙듭니다..-0-
혼자 있다면 자동조준 넣고 50미터 안으로 붙어서 대충 쏘세요.
영국
크루세이더
전면만 피하면 되는데....왜 얘를 잡아본 기억이 없지..?
6티어.
소련 중국- 더러운 T-34의 후예들입니다. 절대 접근금지.
중국 59-16

정면은 무리지만 측면은 보이는 대로 자동조준걸고 쏘면 됩니다. 다만...얘도 클립이라 접근에 실패하면 짧은 사격타임으로 두들겨 맞을 수 있습니다. 아프니깐 되도록 정차해 있는 상황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6티어 미국.
헬켓, T-21

위가 헬켓이고 밑에가 T21 입니다. 꽤 자주 만나고 매우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M4의 105미리 보다도 주포 저지력이 부족하니 걍 붙어서 자동조준 걸고 쏘신다음에 탄창 반쯤 비면 죽어있으니 튀면 됩니다. 헬켓은 둘이 있더라도 최소한 한마리는 잡고 죽을 수 있을정도입니다. 체력이 많고 귀찮으면 역시 한두대 맞아가면서 붙어도 한마리는 잡습니다. T21은 위의 각도만 피하시면 전면이건 측면이건 다 뚫립니다. 자동조준걸고 50미터 안쪽으로 들어가면 부담없이 쏘세요.
사진이 5개밖에 안올라가서 나머지는 내일 정리.789티어도 의외로 뚫리는 적들이 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