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크가 쓰레기라면, 떼오공도 쓰레기거나 그 이상입니다.
경전이 초반 적 스팟 우르르르 하고 픽 죽으면 땡이라 생각하시는분들때문인데,
경전차는 초반 적진의 공격루트파악, 중,후반의 기습 이 주된 플레이입니다.
이 두가지방법을 진짜 짜릿하다못해 통쾌하게 해내는 경전차가 엘크부터 AMX13 90까지입니다.
아래 어떤분이 떼오공이 경전의 진리라고 하셨는데, 제가볼땐 진리는 커녕.. 그냥 좋은 경험치로 보이네요.
자 이제 비교해봅니다.
본인은 떼오공, 엘크 둘 다 풀업으로 보유중이고, 플레이 횟수도 많은 편입니다.
때오공. 빠르죠. 끝입니다. 차고가 엘크에 비해 높아서 맞추기 쉽죠. 몸빵또한 왠만한 헤비나 미듐한테 원킬아님 두방에 터집니다.
이동속도가 빨라서 적을 빙빙 돌때 포신이 못따라갑니다...조금의 차이로.....
글구 가장 중요한 공격력...딱총 아니면 단발을 쏴야하는데, 둘 다 딜링을 기대하긴 힘듭니다.
반면에 엘크는 차제가 낮죠. 그저그런 능선 뒷편에 있으면 떼오공이었음 드러날 윗통수가 안보입니다.
이런 낮은 차체를 이용하여 적진 안쪽 자주포진형까지 달릴때 지나치는 상대방 헤비,미듐을 보면 실소를 머금게 되죠.ㅋ
광활한 평지에서도 마찬가지로 낮은 차체와 작은 몸체는 적탱크가 조준하기 쉽지 않습니다. 물론 무빙을 한다는 전제하입니다.
센스있는 무빙으로 적스팟을 한다는 조건으로 떼오공과 엘크를 두고 본다면 생존률은 당연 엘크가 높습니다.
그리고 공격력. 엘크의 90mm주포는 관통,피해량 둘 다 상당히 높습니다. 9티어 헤비도 옆구리 조준하고 쏘면 뎀지 잘 들어갈 정도니까요.
9탑방에서 누적딜 2000이상 뽑는것도 가능하고, 명중력도 좋아서 라인전때 구축모냥 장거리 화력지원하다가 상황봐서 적자주포를 도륙하고 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목이 안돌아간다고 하는..일명 목곶아...포신이 전방으로 조금만 움직입니다. 마치 구축전차처럼... 대신 높은 선회력으로 같은 목곶아 종족인 자주포와 몇몇을 제외한 구축들을 유린하기엔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방어력이 진짜 마분지같습니다. 하지만, 경전차타시는 분들이 맞으면서 딜하는건 에러죠.. 안맞고 얍삽하게 해야 경전차잖아요.ㅋ
충각...엘크가 궤도끊어지지 않는 한 떼오공과 해딩할 일은 별로 없습니다. 오히려 엘크입장에선 떼오공이 달려오면 반갑죠. 어딜 맞아도 한방에 잡히니까.ㅋㅋㅋ
그리고 엘크 선택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상위기종인 AMX13 90때문입니다. 엘크 위로 두개의 기종이 더 있지만, 위 두기종은 차체가 다시 높아지는 거라 그닥 큰 매력은 못 느끼겠더라구요.
뭐.. 결정적인건.. 아군베이스로 적 떼오공이 올때 그닥 위협적이지 않은 반면, 엘크가 들어오면 '맞기전에 잡아야한다' 는 다급함이 생기는 정도의 차이입니다.
어차피 파일럿의 손가락티어에 따라 위협의 수준이 다르겠지만.. 민첩함, 순발력, 판단력이 좋다 싶은 분들은 엘크를 잡는 순간부터
'엘크는 왜 9탑방에 끌려가도 되는지' 를 아시게 될껍니다.
아! 그리고 엘크 현가장치또한 엄청 약합니다. 왠만한 내리막언덕은 다 조심하시길..
그리고 밑에분이 말씀하신..수리도구의 사용순위는 무조건 엔진이 1순위. 명언입니다. ㅋㅋㅋ
소화기따윈 필요없어요. 어차피 한방이니까.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