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랜전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신생 NPLM클랜의 경뢰베 취득과정

passat36
댓글: 33 개
조회: 1354
2013-12-27 11:16:15

 신생클랜 NPLM 사령관 와트퍼피입니다.

 

 이번에 NPLM에서는 부가점수 추가 전에 500위안에 5명을 넣었지만 최종점수에서 상륙미션 5000점 밖에 추가를 못해서 2명이 밀려났습니다. 2명의 탈락 점수를 보니 수천점 차이라는 안타까움이..

 

 클랜전캠페인의 소식을 듣고 승점순위는 순위권 불가능하니 아예 쳐다보지도 말고 명점관리에만 신경을 써서 경뢰베를 가능한 많이 받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NPLM은 클랜전 캠페인이 시작할 때 쯤에 1개중대(가용칩 70 미만)가 나오기 시작해서 클랜전의 시작을 캠페인과 함께 했습니다. 가용한 칩이 70개가 안되게 시작해서 파죽지세 같은 것은 아예 포기를 하고 가능한 많은 전투와 상륙미션에만 신경을 썼습니다.

 

 6티어 클랜전 시작하면서 크리미야부터 상륙(프리에게 점령승)하여 첫 상륙미션에 들어가고 헤르손까지 순조롭게 진행이 되어 키예프에 깃발을 꼳으려는데..인벤에 상륙미션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문짝만한 글이 올라오고 크리미야는 순간 격전지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본진인 헤르손이 내전이 일어나서 지갑이 들어오고 상륙지는 가젤이 최종 올라오는 상황에서 동시전투가 걸려서 크리미야는 포기하고 본진인 헤르손(지갑전 승리)을 방어했습니다. 키예프에 들어가서 본진설정만 하면 미션은 완수가 되는데 그 다음날 결국 가젤에게 헤르손(점령패..안타까움)이 밀렸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시작된 클랜전 캠페인은 가젤과 선전포고되는 이벤트도 하면서 즐겁게 진행했습니다. 6티어클랜전이 끝났을 때는 명점순위 500위안에 10여명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8티어 클랜전에서 망했습니다. 일단 클전 주력 대학생 3~4명의 기말시험으로 이탈..그리고 주전클원 3~4명의 클탈..그리고 8티어가 준비가 안되었다고 클전에 참여 안하는 몇명..이런 여러이유 때문에 8티어클랜전은 분위기가 좋지 않았고 11명 12명으로 전투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기억나는 전투 중에 11명 밖에 안되어서 제가 들어가지 말자고 했더니 클원들이 해보자고 해서 그때 15명들어온 클랜을 상대로 상대방의 올인 전략에 별동대(1390 2대 50-100 1대)로 점령승을 하고 환호한 적이 있습니다.

 

 우울한 8티어클랜전이 끝나고 보니 500위 명점순위에는 하루도 거르지않고 전투에 참여한 5~6명만 남아있더군요. 10티어 클랜전이 시작되면서는 시험크리 대학생들이 복귀하고 새롭게 조인한 10티어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가용칩 85~90)로

원활하게 1개중대를 돌렸습니다. 크리미야 상륙미션 실패이후 만만한 상륙미션인 5000점짜리 트롬스를 도전해서 겨우 성공을 하고는 정말 치열하게 저녁 8시에 1중대 소집해서 12시까지 보통 4~5경기를 했습니다. 상륙지 3군데 던지고 상륙유무를 떠나서 철수 후 다시 반복하는 패턴으로 계속했습니다. 그러다가 골드취득을 이유로 잠시 땅을 확장한 적이 있는데 이게 재수없게 이틀동안 전투다운 전투없이 넘어가는 바람에 명점관리에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그 날려버린 이틀이 결국에는 최종순이 2명의 추가 탈락...에휴..

 

 10티어 클랜전 마지막날 칩을 4개의 땅에 던져놓고 7분밖에 차이 안나는 전투는 그냥 기동형전차로 올인 가는는 등 1개중대로 전투만 7~8개를 했습니다. 정말 최선을 다한 마지막날이었습니다. 다 끝나고는 클랜이 완료한 미션이 트롬스 5000점 뿐이니 10티어골탱은 하늘에 맡기자고 얘기하고 서로들 고생했다고 토닥이고, 제가 클마로서 일반클랜전이 열리면 클전인원들 닦달하지 않고 여유있게 클랜전 운용하겠다고 캠페인동안 푸쉬해서 죄송하다고 사과를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3명..2명이 밀려났다는 소식에 마음이 너무 아팠습니다. 아 정말..안타깝더라구요. 제가 칩플레이를 조금만 더 잘했더라면..중간에 골드욕심(클랜캠페인기간 토탈 획득 골드 3만정도)내고 잠시 확장했던 그 헛발질이 후회되고..덴장..

 

 저희 클랜에서 순위에 들어간 저를 포함한 3명은 단 하루도 전투를 거르지 않은 인원입니다. 안타깝게 탈락한 2명은 1명은 일 때문에 며칠 빠졌고 1명은 6티어 클랜전 중간에 클랜에 들어온 분이라..참 그넘의 몇천점..1개의 전투만 승리했어도 5명 다 받는 건데..넘 아쉽네요..

 

 제가 이글을 올리는 이유는 우리 클랜에서 획득한 3개의 10티어 골탱의 소중함을 돌아보고자 함입니다. 신생클랜으로서 1개 중대도 정예로 안나오는 상황에서 참 우여곡절 많이 겪어가며 캠페인을 해왔습니다. 클랜전이라는 것을 처음 겪는 인원이 거의 대부분이라는 악조건에서 간간히 잘나가는 클랜들을 이겼을 때의 그 기쁨..연패속에서의 침울함..그리고 다시 재도전..

 

 클랜전 캠페인을 통해 NPLM클랜은 적지않이 성장했습니다. 클랜전캠페인은 저희 클랜에서 기회이자 위기였으나 잘 헤쳐나온 것 같습니다. 꿀맛같은 휴식기를 지나서 일반클랜전이 시작되면 다시 재미있게 클랜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클랜전 캠페인을 열심히 뛴 모든 클랜전 참여자 분들 정말 고생들 많으셨습니다. 

 

 ** 아..가젤 ㅎㅎ 캠페인 기간동안 가젤에게 1승 1무 그리고...수많은 패배.. 처음에는 좀 그랬지만 지금은 가젤보이면 반갑네요. 어짜피 같은 월탱 유저..머 성향은 달라도~ 하는 동안은 재미나게 합시다~

 

 

 

 

 

 

Lv40 passat36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월탱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