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트리가 치누까지 가는게 좀 특이한게,
경전 2-3-4 트리가 있고
중형 2-3-4 트리가 있죠
여기서 어차피 치누까지 가는데 그냥 트리나 다 뚫어보자 해서 전부 다 타면서 진행하는 저 같은 녀석도 있지만, 아무래도 트리 하나만 파서 가는게 일반적이겠죠. 이 때 라인 선택의 기준은
1. 치누 트리를 얼마나 많이 선행연구할 수 있는가.
2. 전차 자체가 얼마나 쉽게 몰 수 있는가.
가 중점이 되겠네요.
일단 전차 성능 같은 경우 대체로 경전 라인이 쓸만합니다. 3티어인 케니 역시 좋은 전차지만, 치하가 포가 상당히 세게 나와서 무섭더군요. 하지만 케니도 나름의 장점이 많기 때문에, 딸린다고 표현하고 싶지는 않군요. 2, 4티어는 경전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특히 4티어 지금 이거 치헤보다 케호가 훨씬 좋은거 같네요 뭐야 이거 =-=...
그러면 중형라인이 좋은 점은 일단 치헤의 경우 치누와 같은 승무원 구성이라 승무원 넘겨주기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중간포를 하나 더 연구할 수 있다는 점. 그 외 부품 호환은 경전라인과 같습니다.
중간포가 관통 70에 데미지 110이라 아마 치헤 유저분 중에 포 연구하고도 57미리 사용하시는 분을 많이 봤습니다. 그리고 그 포는 케호도 사용하는 포고요. 이러한 점에서 케호의 성능을 더 좋게 평가하는 겁니다. 포도 괜찮고 크기가 더 작아서 피탄도 안되고 어차피 맞으면 뚫리는 건 같은데 체력도 340과 350으로 비슷하거든요.
아무튼 그렇습니다. 개인적으로
1. 조금 편하게 가고 싶으면 경전 라인
2. 무난하게 가고 5티어 연구경험치, 승무원 호환을 원한다면 중형 라인. - 아무래도 이쪽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경전이 좋긴 좋지만 - 어차피 중형도 종잇장인건 똑같습니다 -_-... - 중형 또한 큰 어려움 없이 무난하게 넘기실 수 있으므로, 승무원과 연구경험치까지 생각하면 중형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뭐 선택은 여러분의 자유겠죠.
결론은 어느쪽을 선택하든 큰 어려움 없이 넘길 수 있다. 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