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스트림 호드에 서식중인 별볼일없는 와우저입니다
오래전부터 있었던 현상이긴 하지만 와우 진입장벽과 골팟, 고인물, 썩은물 등에 관한 글이 최근에 눈에 보여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일단 저는 몇년 전부터 골팟을 거의 가지 않습니다.
(군단때 신화팟이 골팟 밖에 없어서 정공을 조금 다니긴 했지만 거의 안갔습니다)
손님팟을 가지않는다고 하는게 더 정확하겠네요.
드군초기 하이잘호드로 복귀하면서 길드에 들어갔는데 그곳에서 매주 길마와 함께 길드 학원팟을 운영했습니다. 레이드를 공략해 템을 먹는 것보단 길드원들과 함께 레이드 도는 것이 즐거웠으니까요. 부족한 인원은 글로벌로 모아가다보면 올킬 못하는 일이 흔하게 있었습니다. 그래도 즐겁게 진행했습니다. 템먹을거 없는데도 잘하는 공대 안가고 길드초보자 혹은 글로벌 초보자 분들 도와주시는분들께 항상 감사했구요. 레이드 끝난후 수고하셨다는 말이나 많이 배워간다, 고맙다는 말씀 해주시면 뿌듯했습니다 제 보상은 그것으로 충분했으니까요.
드군말에 쉬다가 군단 초에 다시 복귀할땐 하이잘호드가 아닌 헬스 호드로 복귀했는데 레이드 나오면 다른 공대가서 배우고 인벤공략 찾아보며 유튜브 동영상 뒤져가며 공략을 익힌후 다시 학원팟을 구성하기 시작했습니다. 헬스로 넘어온 후에는 전보단 많은 길드원들과 함께 할 수 없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학원팟이나 트라이팟을 글로벌로 모았습니다. 길드원이 부탁해서 확고팟을 몇번 모았던적도 있네요.
현재도 헬스 호드에 정착한 이후에도 종종 학원팟 트라이팟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금은 직장인이라 꾸준히 팟을 모을 순 없지만 그래도 종종 모으고 있습니다. 트라이팟 같이 가는 길드원분들 항상 감사드리구요.
서두가 길어서 죄송합니다. 저는 그리 뛰어나지도 못한 공대장이지만 와우 진입장벽좀 낮춰서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고 길드원 공략 가르쳐 주고 싶고 끝나고 나서 고맙다는 말 수고했다는 말 한번 듣고 싶어서 트라이팟 학원팟 짜는거예요.
이건 제 자위가 맞습니다.
누가 하라는 소리 안했지만 저도 불성에 첫레이드 가면서 진입장벽 경험 했고 첫레이드 도는동안 하리에 담이 올정도의 긴장감으로 레이드 해봤으니까요.
그런데 게시글이나 댓글들 보면 업손팟이 어쩌네 고인물 이라며 욕하는 모습이나 노력을 안한다는 징징이로 폄하 한다거나 하는 모습이 너무 안타깝네요
와린이 혹은 복귀자 분들께
와우 고수분들을 트라이 팟에 와달라는 말은 누구도 할수 없어요. 각자 자기가 만족하는 방법으로 게임을 즐기는 거니까요. 이미 나는 많은 트라이를 통해 공략도 잘 알고 당신보다 더 좋은 장비를 갖췄는데 '나에게 이득이 되지 않는 행동을 왜 당신을 위해 해야하는가?' 하는거죠.
저처럼 자기만족 혹은 길드원 챙기는 목적으로 학원팟 트라이팟 구성하는 분들 많이 계세요
물론 확고팟이 절대 다수인건 인정 할 수 밖에 없지만 트라이팟도 있으니 징징이 소리 듣지 마시고 더 찾아보시면 되요.
그리고 공장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엔 트라이 팟이라도 영웅 가시려면 일반 올킬정도 하신분들 받거든요
일반도 안다녀 오시고 쇄기 돌아서 템렙 되는데 안받아 준다 빼애액 하는건 정말 징징이 소리 들어 마땅한거예요.
중상위권 이상 (a.k.a고인물) 분들께
레이드나 쐐기나 신규유저 들어오지 않으면 정말 고인물이 썩은물 되는거 아실꺼예요
안그래도 와우 인구수 줄어드는데 와린이들 각박하게 대하지 말아주세요.
같이 쐐기 가서 쩔해달라는 둥 레이드 1+1해달라고 징징대는 인간 분명 있을건데요.
그냥 그런 사람들은 그냥 그런가 보다 넘겨주시고
내가 사용한 말이 욕안했다고 다 좋은말인건 아니잖아요.
잘 모르거나 못하는 와린이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그리고 일부 와우저 분들은 잘난척안하고 말하는 법도 좀 익히시면 좋을듯해요.
쓸데없는 말을 많이 쓴것 같긴한데 글재주가 없어서 그러니 양해부탁드리구요.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은 저희 길드에 제가 작성해 놓은 메시지입니다.
"미친자를 만나더라도 품위를 잃지말자."
이상 헬스크림호드 거주자 Fiyo였습니다
(다른 의견있으신분들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릴게요. 예의없게 쓰신글은 무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