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퓌퓌양 입니다
몇일간 저의 행동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킨점 사과드리기 위해 글을 씁니다.
우선 오늘 오전부터 훈남님과 쪽지를 주고받으며 많은 내용이 오갔으며
좀전에 게임상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며 그간 쌓아두었던 앙금과 오해를 풀고 사과를 드렸고
서로 합의점을 찾아 각자 글을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마지막 글이기도 하고, 영문도 모른채 당하셨을 배틀길드분들이 궁금해하셨을..
글을 올린 의도와..그릇된 행동을 하게된점에 대해 솔직히 써보려고 합니다.
자칫.. 제 행동에 대한 정당성을 주장하기 위한 변명아니냐고 느끼실수도 있으나
제 스스로 감정을 컨트롤 하지 못하고 잘잘못을 떠나 무턱대고 시비부터 건점. 인정하고 반성하겠습니다
드군이 출시되고..다시 막공을 모집하면서 하루에 두세번 몰아서 파티를 모집하다보니..
적게는 100개가 넘는 귓속말이 오고 그중에 몇몇 반말로 귓을 주시거나..
광고모집에 태클을 거는 분들이 간혹 있었는데 배틀길드분들이 적잖게 있었습니다.
사실 그 당시에는 "왜 귓말을 이렇게 보내지?" 하며 넘겼고.. 그냥 이상한 사람이라고만 치부했기에
일일이 스샷을 찍을 생각도.. 해당 길드오피서분들께 일일이 전달할 정도의 일도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막공을 진행하면서..그중에는 오더를 무시하거나, 무단 자리비움을 하거나, 공략을 속이고 오는 분들도 많았고
물론..그 모든분들이 배틀길드 분들이 아니었음에도.. 몇몇 배틀길드분들이 그러한 행동을 하시면서..
이미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던 길드였기에 더욱더 부각되었습니다.
글을 작성하던 날이었습니다. 부케로 무작영던을 갔고 마침 추종자도 하게되었습니다(피망치광산)
크로만을 달고 2넴을 시작하였는데 넴드를 잡던중 돌연 힐러님이 파탈을 하였고..
그로인해 전멸할 상황이 왔고.. 파티에 고술님이 고인과 치비를, 암사님이 흡선을 돌리며 겨우 잡았습니다.
쫄구간이 아닌 넴드중에 파탈로 전멸을 할뻔 했다는점..에 화가났고
바로 검색을 하니 아쉬란에 가셨고 귓을 드렸으나 답을 듣지 못했습니다.
다른 힐러분이 들어와 영던을 마무리 한후 본케로 파티창과 공개창에 배틀길드 오피서 분을 찾았지만
답을 받지 못한채 게임을 접속종료하게되었습니다.
사실 무작영던에서 파탈은 흔한디 흔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미 배틀길드에 대한 색안경을 쓰고 있는 상황이었기에 .. 영던일이 더 크게 화가났고
에라 모르겠다..하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어느정도 욕을 먹을것이고, 꼴랑 막공장좀 잡는다고 유세떤다는 말을 들을것을 예상했지만
솔직히 일이 이렇게 커지리라곤 생각하지 못하였습니다.
일이 커지다보니 꼴같은 자존심 하나 지킨다고 잘못된 행동인것을 알면서도 쉽게 사과하지 못했습니다.
훈남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었고.. 영던 일에 대해서는 해당 힐러님의 아이디를 알려드렸고
길드자체적으로 주의를 주시기로 약속하셨기 때문에 그분의 아이디는 언급하지 않을것이고
저 역시도 제 행동이 과했던점 인정하고 그일은 잊고 색안경 또한 벗기로 맘먹고 약속 드렸습니다.
이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그동안 올라왔던 글들을 다시한번 정독해보았고 댓글 역시 하나하나 읽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의 날카로운 지적 .. 모두 맞는 말이란걸 알면서도 실제 행동은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글을 쓰기 전에 한번더 제가 배틀길드분들과 대화를 시도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했어야 했는데
제 감정에 치우쳐 못난 행동을 했습니다.
우선적으로 제 글로 인해 영문도 모르고 많은 분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불편하셨을 배틀 길드분들께 먼저 사과드립니다.
그분들에겐 좋은 길드이고 좋은 분들이 더 많을텐데 저의 한낱 감정과 편견, 판단으로 무시하고 나쁜 집단으로 매도해버린점.. 그로인해 제 3자들에게 나쁜 이미지를 심어주게 된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같은 길드마스터로서 훈남님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고
제 멋대로 행동해서 하루종일 사건 해결을 위해 고생하셨을 훈남님께도 죄송스런 마음 전합니다.
입장 바꿔 제가 그런일을 당한다면 .. 많이 당황스럽고 혹시모를 일이 있나 싶어 조마조마 했을것 같습니다.
충분히 해결할수 있는 감정이고 대화로 풀수있는데도 그렇게 하지 못해 하루종일 가시방석에 앉혀드린거 같네요.
저희 길드원 역시도 다른곳에서 알게모르게 누군가에게 피해를 끼쳤을수도 있고
저에게 상처받거나 피해를 받으신분들도 계실텐데.. 제 감정만 우선시 했습니다.
많이 억울하셨을 배틀길드분들.. 참고 기다려 주신분들이 많은걸로 압니다. 감사드리고 죄송합니다.
제일 고생많으셨을 훈남님.
대화를 나눠보니 길드를 생각하는 마음 크신점 느꼈습니다.
많은 신규유저분들 유입으로 가뜩이나 길드 관리 힘드실텐데 .. 그 입장 이해하고 이해해야 하는 제가 섣불리
제 독단적인 판단으로 길드관리 못하는 무능력한 길마라고 치부해버리고 대화를 시도하지 않은점 죄송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대화의 손을 내밀어 주시고.. 마지막 대화때도 제가 가졌던 악감정 이해해주시고
끝까지 해결하려는 의지 보여주신점 감사드리며.. 그 대응법 및 소통방식.. 저도 본받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듀로탄 서버분들.
새해부터 어리석은 제 행동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킨점 죄송하고.
많은 분들이 진심으로 지적해주신 제 행동의 문제점 깊게 새기고 같은 실수 반복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