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로탄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He1] 고정인원 구인(금주 + 용광로대비)

아이콘 샤이나리스
댓글: 7 개
조회: 1304
2015-01-21 16:44:21

 

안녕하세요. 희원입니다.

 

12월 초에 게임에 복귀하고 부랴부랴 준비한 뒤 높망고정구인글을 올렸던게 엊그제같은데,

어언 한달이 흘러 용광로를 앞두고 있네요.

 

한달간 모신 고정분들과 이리저리 연구하며 트라이하고 부캐도 육성하며 재밌게 게임했던 한달이었습니다.

 

저의 경험부족을 부캐 2개를 동원한 많은 막공운영으로 메꾸려 했지만 아직도 부족했는지

만족할만한 진도가 나오지 않아 스스로 반성하면서

조금 더 효율적인 공략을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개인적으로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하게 느껴진 부분은 '투자시간'의 증가 필요성 입니다.

 

 투자시간이라고 써놓은이유는, 당장 20명이 뭉쳐서 네임드를 트라이하는 시간 뿐만 아니라,

 공대원 개개인이 스스로 연구하는 시간도 부족하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주13시간은 영웅파밍이 대략 분배포함 2시간이라고 쳤을때 체감상 꽤 부족했습니다.

 

 또, 즉시 트라이중 피드백보다 트라이 후 문제분석과 피드백이 더 쉬운법인데, 

 트라이 일수가 적으니 트라이 후 피드백을  건설적으로 적용할 기회가 적었습니다.

 

 그렇기에 용광로 일정은 주중4일(목금월화)*4시간(20시~24시) = 총 주중 16시간 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연구를 독려하기위해 최소 모든네임드 트라이 전 개인생존기 타임라인은 개인이 짜서 카페에 댓글 달도록 하는 등의 사전연구의무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제가 레이드경험이 많지는 않지만  진리라고 느낀점이 있는데, '잡고싶은놈만 잡는다'입니다.

 의지가 없으면 클리어도 없습니다.

 공대원 개개인이 트라이 전 매일 최소 1시간이상 개인연구시간 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강제 개인연구시간을 만들겠습니다.

 '오늘 꼭 잡고싶은사람'과 '오늘 못 잡아도 내일 잡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공존은 최악의 공격대를 만들어냅니다.

 

 

 또, 주중 1시간의(매주 유동적으로 결정) 공대회의시간을 갖겠습니다.

 이때 각종 공대방향 결정에서 공대원들의 의사를 듣고 중요사항도 공지하는 등 유용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위와같이 개편하여 기존 주중 13시간+a(0시간~)의 투자시간을, 16시간+A(5시간~)로 늘릴것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실질적인 소통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게임내 채널, 게임외 카페와 카톡을 통해 형식적으로 소통의 장을 만들어 두었으나 그것만으론 부족한것 같습니다.

 공대 음성채팅방 에 항상 제가 상주하면서 언제든 편하게 보이스로 공략에 대해 의논할 수 있는 장을 만듦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공대원간의 유대도 다질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공대의 틀을 정비하는 동시에, 저와 다른 공대원들 개개인이 같이 노력해야할 부분도 생각해 보았는데, 가장 필요한것은 사망원인 피드백 이 있어야 합니다.

 

  매 트라이마다 죽음로그를 살펴볼수있고, 영상을 촬영하여 되돌려 볼 수 있지만 그렇게 한다면 시간소모가 너무 큽니다.

 

  그렇기에 개개인이 트라이 전멸 후 본인이 왜 죽었는지 체크하여 

  택틱이 미비해서 죽었다면 사망원인과 함께 택틱수정요청을 해야 다음 트라이때 동일한 일이 안벌어질 것이고, 

 

  본인이 실수해서 죽었다면 해당 내용을 공대원에게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알려서

  택틱은 문제가 없었기에 바로 다음트라이로 진행해도 된다는 확신을 주어야 합니다.  

 

  문제점을 발견했는데 묵과하거나, 본인의 실수가 부끄러워 누군가 지적하기 전까지 가만히 있는 행동은 의미없는 시간소모를 늘리는 안좋은 행동입니다.

 

 

 

목표는 높게 잡으라고 있는것이기에, 

위와같이 개편하여 신화 블랙핸드 서버최초킬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10위권내로 용광로 올킬을 달성하려고 합니다.

 

 

잡설이 길었지만 이정도면 우리 공대의 정체성과 나아갈 방향성은 충분히 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지원관련 정보들을 정리하여 나열하였으니 참조하시고,

 

'희원' 캐릭터로 편지 등으로 연락주신 후 시간되실때 얘기나누시죠. 

 

 

----------------------------------------------------------------------------------------------------------- 

 

 

<용광로 출시전(15/02/03) 까지 높망진도 및 일정>

 

현재 신화 1~5넴킬, 코라그 수십트하여 택틱완비. 

목,월 20시~24시 / 일 13시~18시  > 신화트라이 

주 1일 불참시 해당주 일정 전체제외

템룰 : 3만올분 골팟 

>>> 고정멤버로 20명이 채워지지 않을 시 대타 충원하여 출발.                                 

       1월 넷째주(22~) 한주만 같이하실분도(딜, 힐) 편지주세요. 

 

       

 

<용광로 출시후(15/02/04~) 일정>

 

첫주      :  파밍 및 택틱연구(신화가 1주 늦게 열리기에, 가장 효율적인 파밍 방법 연구중입니다.)

둘째주~ :  신화트라이(파밍일정은 판단하에 유동적으로 고정일정제외 가능합니다)

목,금,월,화  20시~24시 + 킬각나오는 등의 사유있을시 1시간연장 + 주중 1시간 공대회의 

주 1일 불참시 해당주 일정 전체제외

템룰 : 3만올분 골팟 + 티어는 공략위해 특수경매(티어3셋이 먼저 된 사람부터 고정가격(미정) 구매기회 제공)

 

 

 

< 자격조건 >

 

1. 투자시간

  - 용광로 출시 후 매주 목,금,월,화 20시~24시에 '안정적으로' 참가가능한 자(잦은 지각 및 불참 제명사유)

  - 위 정규 일정 외에 추가적으로 시간을 투자하여 개인연구 및 공대회의 참석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는 자

  - 서버최초킬 공대 등장시까지(길게잡아 두달) 일정참여 가능한 자

 

2. 클래스 : 딜, 힐(퓨어딜러의 경우 최소 2특이상 숙련, 하이브리드의 경우 공대 요구에 따라 스왑 준비 가능한자)

 

3. 개인능력

  - 공략과정에서 직업별 요구치 기준 평균미만의 역량 보일시 갖은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개선 가능한 자

  - 같은 실수(특히 무빙)는 여러번 반복하지 않을 주의력이 있는 자

 

4. 기타

  - 공대 가입시부터 인장키핑 하며 용광로 진입시기에 최소템렙(675최소, 680권장) 이상 세팅 가능한 자

    (용광로 오픈후 티어파밍에 10개를 몰아서 쓰기 위함)

 

  - 개인 캐릭터의 아이템 파밍보다는 네임드를 킬하고자 하는 의지가 더 강한 자

 

  - 트라이 시간 이외의 게임접속시에 종종 공대토크온에 참여하는 등 공대원과의 소통의지가 있는 자

 

  - 트라이 도중 택틱미비나 본인실수가 있을시 바로 그 부분을 언급하여 건설적 피드백이 가능한 자.

     ex) 1페이즈때 생존기를 다 쓰고 물약을 먹어도 죽는데 대책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이번트라이에 제가 실수했네요.

 

  - 공대 택틱 예시(지원자 참고용)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313&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58964

Lv33 샤이나리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