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2페이즈
블랙핸드 영웅 공략의 핵심 페이즈입니다.
2페이즈만 깔끔하게 넘어가서 전원 생존한 상태로
3페이즈에 돌입하면 생각보다 3페이즈가 훨씬 쉽습니다.
먼저 기본 적인 개념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아래 타임 테이블은 레게 개마초님 글을 퍼왔습니다.
1전차 0:00(50초주기) 0:07 주시
1죽표 0:10
1관통 0:16
2죽표 0:27
2관통 0:31
3죽표 0:43
3관통 0:48
2전차 0:50 0:56 주시
1죽표 0:59
1관통 1:04
2죽표 1:09
2관통 1:19
3죽표 1:30
3관통 1:35
3전차 1:40 1:46 주시
1죽표 1:46
1관통 1:51
2죽표 2:02
2관통 2:07
3죽표 2:17
3관통 2:22
4전차 2:30 2:37주시
1죽표 2:33
1관통 2:38
2죽표 2:49
2관통 2:54
3죽표 3:04
3관통 3:09
- 전차는 50초 주기로 나오고 35초 후에 박격포 시전
- 35초 이내에 처리가 되려면 2관통을 맞추고 바로 잡혀야 함(3~4초 정도 여유)
- 3, 4전차의 경우에 주시가 잡힘과 동시(혹은 그 전)에
죽표대상자가 지정되기 때문에 주의
2페이즈에서 나오는 공성전차는 블랙핸드로 부터
가장 멀리 떨어진 지점에서 팝업이 됩니다.
그러므로, 공대장은 2페이즈가 시작 되면
공성전차가 나오는 4군데 지역에 빠르게 바닥 징표를 박고
원거리 딜러 및 힐러를 정해진 지역으로 이동부터 시킵니다.
단, 공성전차의 주시대상은 팝업 이후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바라보게 되니,
정해놓은 드리블러(주로 냥꾼 ㄷㄷ) 보다는 앞쪽에 있도록 합니다.
원거리 딜러 및 힐러들은 이제부터 공성전차가 어디 있는지
2페이즈 시작하고 끝날 때까지 계속 주시 해야 합니다.
난 안 걸리겠지!! 하고 공성전차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가
전차에 못 맞추고 본인이 죽거나, 공성전차가 과열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진행하는 입장에서 제일 빡치는 경우이므로
원거리분들은 절대적으로 공성전차가 나오면
공성전차 쪽으로 이동부터 하고 할 일을 합시다.
물론 위와 같이 진행하려면 탱커도 전차가 정해진 위치에 나오게 탱 위치를
잘 정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무빙을 미니맵 기준 5시 7시 1시 11시 순서로 나오게 끔
탱 위치를 잡아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 5시에서 전차를 팝업하고 싶으면
센터에 폭탄을 깔고 블랙핸드를 11시 방향으로 뺍니다.
그럼 제일 멀어지는 지역이 5시가 되므로 원거리분들을 미리 3시정도에 위치 하도록
지시를 내려서, 죽음의 표적을 준비 시킵니다.
이런 식으로 탱커는 공성전차의 팝업 위치를 지정할 수 있으니
탱커분들은 공성전차 나오는 타이밍과 지뢰를 설치하는 타이밍을 몸에 익혀야 합니다.
(디비엠이나 빅윅에 다 나옵니당 ㄷㄷ)
여기서 추가적으로 두가지 변수가 발생 합니다.
첫번째, 영웅모드에서 공성전차는 2번째 죽음의 표적 이후 몇초 뒤 과열하여 불대포를 사용하여
바닥을 더러운 불바다로 만듭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두 번째 죽표를 본 후 공성전차를 잡는 것입니다.
여기서 효율적인 딜링은 공성전차의 마무리는 두 번째 죽표로 처리한다는 개념으로 하는 것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첫 번재 죽표(두개)를 맞춘 후, 전차 딜은 35~40% 정도에서 딜컷을 하는 것입니다.
35~40% 정도에서 딜컷을 한 상태로
죽표 두번을(총 죽표는 4개가 되겠죠) 정상적으로 전차에게 맞춘다면
완전 딸피가 되거나 도트로 바로 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5~40% 이하에서의 전차 딜은 공략 딜이 아닌 허세딜로 보면 됩니다.
위와 같이 하는 이유는
공성전차에게 들어간 딜량이 블랙핸드에 들어가면 그만큼 빨리 2페이즈를 넘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위와 같이 진행하면 세번째 죽표가 나오는 타이밍에 맞출 전차가 없습니다.
이는 오프탱이 맞아주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죽표-전차 / 1-2죽표-전차(킬) / 1-3죽표(오프탱1)
2-1죽표-전차 / 2-2죽표-전차(킬) / 2-3죽표(오프탱2)
3-1죽표-전차 / 3-2죽표-전차(킬) / 3-3죽표(오프탱1)
4-1죽표-전차 / 4-2죽표-전차 / 4-3죽표(오프탱)
오프탱1,2가 뭐냐면 2-3죽표가 올때 1-3죽표를 맞은 탱 디버프가 아슬아슬하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2중된 탱커가 맞으면 4중이 되기 때문에 4중을 달고 블랙핸드 탱을 하면
외부생존기 없을 시 진짜 순삭 됩니다(예외로 양조가 하면 4중도 가능할 겁니다 갓양조기 때문에)
양조가 없다는 가정하에 안정적인 힐을 위해서 탱커들이 돌아가면서 맞는 것이 좋은데
다들 아시겠지만 죽표를 맞으면 넉백을 당하는데 야탱이나 전탱은 맞고나서 돌진을 사용하면
넴드에 바로 붙을 수 있어서 2층에 올라가는 타이밍이 꼬이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딜이 된다면, 4번째 전차가 나온 이후에 꾸역꾸역 블랙핸드 딜을 하면 3페이즈로 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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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이즈에서 중요한 또 한가지 2층 처리조
저는 밀리 전원&갓조드&운무를 올려 보냅니다.
사실 상 밀리가 다 올라가도 블랙핸드 딜은 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2층 처리가 잘 되어야 1층 힐이 밀리지 않습니다.
2층 올라 갈 때 변수는 갓조드님이 죽표 대상자가 되는 것인데
이거는 갓조드님이 빠르게 캐치해서 2층에서 내려와서 야탈로 전차 뒤로 숨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운무는 밀리 판정이므로 죽표 대상에 걸리지 않습니다.
2층에 올라가는 것은 블랙핸드 기력이 100이 되면 사용하는 강타를 탱커와 함께 맞아서
넉백당하여 올라가는 것인데 이는 기본적으로 탱커가 기준을 잡아서 날아갈 위치를 정합니다.
숙달된 분들은 날아가는 위치를 본인들이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강타를 맞는 탱커가 마이크가 되지 않을 경우 기력을 미리 확인하여 올라가기 전에
매크로로 2층 올라가는 사람들이 보기 편하게 매크로로 올라갈 준비하라고 해주면 매우 좋습니다.
별개로 혹시나 탱이 신호를 주지 않더라도 2층조는 기력을 본인들이 확인해서 준비하는 것이 더 좋습니당.
2페이즈가 시작되면 2층에 나오는 쫄은 미니맵 북쪽 방향을 기준으로 오른쪽 난간에
처음으로 팝업 됩니다. 3시 방향이겠죠. 그 다음에도 3시방향, 그 다음부터는 9시 방향으로 두번 더 가시면 됩니다.
총4번 정도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번째 올라가게 되면 그냥 대충 처리하고 내려와서
넴드 딜 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블랙핸드 피가 30% 가까이 가면 신기는 헌오를 쓸 준비를 하시고
타이밍에 맞춰서 헌오를 사용하면 됩니다. 3페이즈 변환이 진짜 후딱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기 헌오는 타이밍을 잘 맞추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