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통전게를 통해 유명하게 된 낮X님의 글입니다.
요즘 호드가 아쉬란에 너무 고전해서 가져왔습니다.
12월에는 지휘하는 사람이 없어도 최사 잡고 이벤트
했죠. 타섭 호드들 얼라에게 작살날 때 유일하게 얼라
작살내고 있던게 데스윙 호드입니다. 잘나가던 12월과
망해버린 1월의 차이는 누구나 알 듯이 이벤트팟 창궐
입니다. 부수적으로 투게가 더 이상 입장하지 않는
것도 있고요. 안 들어오는 사람은 어떻게 못해도 들어온
사람들은 어떻게 할 수가 있죠. 그리고 얼라분들도 잘나갈
때 단속 잘하세요. 다시 세우는 것은 어렵지만 망가지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우리섭 호드는 중쌈 최사쌈은 잘 이기면서 왜 이벤트는 하얼에 뺏기지? 이러면 의미 없는거 아닌가?
요즘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글 씁니다.
아쉬란에서 이벤트를 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일주일은 이벤트를 과감하게 포기하세요.
이게 말도안되는 헛소리로 들리실지 몰라도 백스페이스 하지 마시고 잠깐 3분만 정독 부탁드립니다.
아쉬란을 한두판이라도 해본 분들이라면 눈치채셨겠지만, 아쉬란은 기세를 많이 타는 전장입니다.
분명 컴퓨터 앞에 똑같은 한국사람 100명이 앉아서 아쉬란에 들어오지만 어느 한 진영이 밀릴때는 저게 사람인지 콩가루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오합지졸이 되기도 하고 어떤 때는 강철처럼 단단해지기도 합니다.
그 분위기를 결정하는 것은 중싸움입니다.
중싸움에서 밀리는 진영은 공개창이 더러워집니다. 왜 우리는 이렇게 밀리느냐? 우리 중에 누군가 싸움은 안하고 이벤트만 챙기려는 사람이 있는거 아니냐. 혹시 유물공대가 있는것 아니냐...
그런식으로 한번 분위기가 더러워지면 그 분위기에 질린 그 진영 호드/얼라는 싸울 의욕을 더 잃고 이벤트나 유물공대에 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나 유물공대에 사람이 많이 빠질수록 그 진영 중앙 힘싸움은 더더욱 처참하게 박살이 나죠.
그럼 여기서 질문입니다. 중앙 힘싸움보단 이벤트를 열심히 하면 이벤트라도 잘 먹을 수 있을까요?
정답은 아니라는 겁니다.
그 사실은 이미 여러 서버의 호드가(EX : 아즈호드 헬스호드, 등등 많은 서버들)가 증명을 했습니다. 한 때 세나 호드보다 승률이 좋았던 잘나가는 서버들...
이젠 그 서버들에서 세나 호드 아쉬란을 하기 위해 세나리우스 위상을 초대받고 세나 아쉬란에 발디디려고 애씁니다.
이벤트도 개인의 자유라고 떠들던 호드 서버들은 지금 하루에 최사 얼굴 한번 보기도 힘든 망 아쉬란을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요? 이벤트도 얼라한테 다 뺏깁니다. 그 사실은 인벤 글 몇개만 봐도 쉽게 알 수 있겠죠.
왜냐하면 이벤트가 주목적인 사람들이 생기는 순간 그 진영 호드는 산산히 와해되고 산산히 와해된 호드는 얼라가 어떤 선택을 꼴리는 대로 하더라도 막을 수가 없게 됩니다. 예를들어 '어차피 대장군 지키는 호드 별로 없는데 이벤트 다같이 털고 다같이 대장군 가죠 ㅎㅎ' 이런거 절대 못막는단 얘깁니다.
여기 까지 읽으신 분들 중에서 그럼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계십니다.
근데 우리섭 호드는 중쌈은 잘 이기면서 왜 이벤트는 하얼에 뺏기느냐?
욕먹을 각오 하고 까놓고 말하죠.
맨날 중쌈 개발리고 본진에서 팡그랄 나무뿌리 캐먹던 호드가 고기씹는 법을 알기나 하겠습니까?
우리서버는 3주전만 해도...
지금 전서버 호드중에서 가장 승률이 안좋다는 아즈호드보다도 더 처참했던 서버입니다.
최사 싸움에서 이런 승률 나오기 시작한게 고작 일주일도 안됐습니다. 아쉬란을 호드가 그동안 잘 이겨봤어야 이벤트 챙기는 타이밍도 눈에 들어오고 그럴 텐데 최사싸움 중싸움 승률 반반나오자마자 이벤트까지 잘 먹기에는 아직 시간이 부족합니다.
호드가 이기는데에 익숙하지 않다는거죠. 왜냐하면 그동안 처발려왔던 세월이 기니까요...
이기는데 익숙하지 않으니까 이벤트 타이밍도 눈에 아직 안들어오는 겁니다.
현재 호드에 이벤트 타이밍 아는 아쉬란 지휘관급은 손에 꼽을 정도죠...
그러니 지금은 과감하게 이벤트따위 버리세요. 지금 이벤트 챙기려고 했다간 지금까지 세나 호드가 쌓아온 아쉬란 업적이 모두 무너지게 될 겁니다. 솔직히 예전에 비해 지금은 장족의 발전 아닙니까?
이벤트 따위는 나중에...한주나 두주쯤 호드가 아쉬란 더 잘하게 되면 챙겨도 무방합니다.
이벤트가 당신을 유혹할 때...
지금 한번만 이벤트 더 먹으면 템을 하나 더 사더라도...
이벤트도 아쉬란 컨텐츠라고 개인의 자유를 주장하던 아즈샤라 호드를 잊지맙시다.
그들은 지금 투사의 탑만 사수하자며 하루종일 투사의 탑에서 안나가고 입구에서 수성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다른 이벤트는 전부 얼라가 독식중이며, 호드는 투사의탑마저 가끔 뺏깁니다. 볼라스의 비명소리는 그칠날이 없구요.
세나 호드 여러분이시라면 현명한 판단 내려주시리라 믿고있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309&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38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