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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곽정은입니다.

bfly1120
댓글: 3 개
조회: 1067
추천: 17
2015-09-25 16:39:31

딜죽시점으로 지옥불 성채 11신화 공략좀 써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데스윙 호드 곽정은 입니다.

 

요즘 개강해서 막공도 겨우겨우 돌리고 PVP는 거의 못하는 상태지만..

 

그만큼 밖에 있을때 핸드폰을 만질 시간은 많아져서 틈틈히 써봤습니다 힛..

 

일단 제 기준에서 11신화 공략을 써봤으니 틀린점이나 보완점 있으면 댓글로 바로 지적해주세요 ㅠ


 

 


일단 특성은 부죽의 경우 부정의 파멸충, 룬 부패, 괴저역병이 기본이며 문양같은경우에는 아군 되살리기 피의 소용돌이 권능 3개를 기본 베이스로 했습니다.

 

 

 

 1. 지옥불 공성전 (확실히 광전사가 다음 웨이브 나올때까지 딸피상태라도 살아있으면 부죽이 압도적으로 좋으나 딜이 워낙 좋아서 질병이 계속 끊길 경우에는 냉죽이 좋을듯 합니다)

 

부죽 장신구 : 불협화음, 사신의 수확

냉죽 장신구 : 불협화음, 텅 빈 뿔잔

 


영웅에 비해서 확실히 아프며 특히 공포가 2마리 이상 쌓일경우 생존기 쓰지않고서는 살리기 힘들기에 무조건 탈태는 광딜로만 묻딜하다가 탈태되면 빠르게 점사해야하며 기본적으로 전차>기술자>공포술사>광전사>잡몹 이런식으로 갑니다. 처음에 뭉쳐서 마르타크 집으로 보내주면 파티가 2군데로 쪼개져서 나가는데전투시작한지 3~4분쯤 되면 엄청난 쫄과 함께 중간보스 2마리와 천공기가 나오는데 이때 블러드 쓰고 최대한 극딜해서 다 잡으면 그뒤로 거의 다 잡았다고 보면 됩니다. 혹시나 어복 문양박고 중간보스나 공포에게 어복해서 쓰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2. 강철절단기

추천특성으로는 신드라 부죽을 추천합니다. 다들 스팩이 낮을때는 냉죽으로도 순위권에 들수 있었으나 전체적으로 스팩이 올라간 지금은 괴저부죽이나 냉죽으로는 명백한 한계가 보입니다 ㅠ

 신드라부죽 특성은 역병착취, 혈기 전환, 신드라고사의 숨결.(괴저역병 트리로는 룬부패가 기본적으로 돌아가는 룬 수급이 더 많아서 룬부패가 나아보이지만 신드라고사는 확실히 혈기 전환 쓰면서 필요할때마다 룬 돌려받는게 중요합니다...)

 

부죽 장신구 : 그치지 않는 허기(뿔잔이나 불협으로 대체가능), 유리병

냉죽 장신구 : 불협화음, 텅 빈 뿔잔


영웅하고 다른점은 일제포격이 데미지가 80만정도라 얼인이랑 대마보가 다 돌아가지 않으면 연옥이 높은 확률로 뜨니 초반에 룬마력 채울때는 얼인 대마보를 다같이 쓰면서 룬마력 수급을 합니다. 가까이 있는 폭탄에게 영쐐를 걸어서 가속 받으면서 딜합니다. 다른사람들마다 초반 딜사이클 기준이 다 다르겠지만 전 사군-물약-가고일-역격-고격-고격-역병 착취-신드라 유리병 On-고격-얼인대마보로 일제맞아서 룬마력-룬 다떨어갈때쯤 룬강화 키고-고격-고격-스격-스격 이런식으로 하면 대충 26~27초정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더 유지하는분들은 댓글루 부탁드려용....

여튼 이런식으로 딜사이클 돌리다가 공중페이즈가 오면 폭탄은 순>타>강  순으로 치며 반응성은 탱커가 밟아주니까 정말 급한 경우 아니면 밟지 않습니다.  혹시나 자기에게 화포 대상 걸리면 죽기는 발고자니 다른사람들 없는곳까지 가서 혈기형상 한번씩 스왑해주면 됩니다. 넴드가 다시 내려오면 다시 룬무기강화를 제외한 신드라 딜사이클을 다시 돌리면 됩니다. 딜좋은 파티라면 공중 1사이클만 볼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2사이클 봅니다..

 

 

 

3. 코름록

냉죽 부죽 각각의 차이점이 없는거 같고 어느 특성을 타도 상관없는거같습니다. 단 냉죽하실 경우에는 파멸 추천드립니다.

 

부죽:허기, 불협이 젤 나아보입니다.

냉죽:뿔잔. 불협

 

신화와 영웅의 가장 큰 차이점이 넴드가 웅덩이로 갈때마다 바닥을 밟아주지 않으면 거기에 다음 점프할때까지 남아있는 큰 바닥이 생성되니 애드온으로 위치를 잘 기억해놔서 잘 밟아주시면 되며 최신 dbm 깔았으면 밟는 위치로 화살표 표시가 되는거 같습니다.

손아귀 올때마다 쿨이랑 자원을 다 모아놨다가 쏘시면 됩니다.(그렇지만 작분 2~3방이나 괴저 1~2틱 볼때쯤 이미 딜전이나 법사같은 클이 순삭..) 요즘은 손아귀때마다 반지를 키면 넴드 단일딜이 모자라는 경우는 없어요. 단 대마보같은경우는 코름록 처음 하시는거면 지옥 분출을 한틱 밟고 룬마력 채운다기보다는 대마보 미리쓰면 분출을 통과해도 지속시간 전에는 데미지자체가 안들어오니 강타하고 겹칠 타이밍엔 미리 대마보를 쓰고 분출을 지나가는게 나아보입니다.

 

 

 

 

 

4. 지옥불 고위 의회

코름록이랑 마찬가지로 냉죽은 파멸 트리를 추천합니다.


 

부죽:마찬가지로 허기, 불협이 젤 나아보입니다.

냉죽:뿔잔. 불협

 


검귀의 칼던지는건 무조건 피하셔야 하며 지옥 폭풍때마다 대마보를 쓰면 룬마력을 상당히 많이 돌려받을수가 있습니다.

부죽의 경우는 틈틈히 문양박은 피소로 디아까지 괴저 전이시켜주면 되며 구토가 죽을때쯤 괴저 지속시간이 끊날 경우가 가장 이상적인 경우입니다. 그때 잠깐 디아쪽으로 가서 괴저 작업 시켜놓고 파티 딜마다 다르겠지만 고격으로 시간좀 최대한 늘려준다음에 환영 페이즈 시작하면 영혼의 피소질로 괴저 전이시켜놓으면 이때까지 하위권이였지만 갑자기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오는게 눈에 보입니다. 그뒤 넴드 피보면서 영쐐만 잘 쳐주면 전투 끝날때쯤 눈치보일 딜은 안나올겁니다..  단 환영에게 피소 전이할때는 무조건 생존기를 켜야합니다. 대마보든 얼인이든. 그렇지 않으면 칼을 맞지 않더라도 무조건 목숨이 위태로워집니다...

수확 깔러 나갈때마다 혈기형상 스왑하는게 무조건 좋습니다. 넴드자체가 초반 5신화중 가장 힐부담이 있는 넴드라 적정 스팩이 모여있는 파티라면 피 빠져있을때 힐 들어가기 어려워서 연옥이 터지거나 죽을수도 있습니다.

왠만하면 넴드 피 30프로 이하일때 쿨기를 돌릴수있도록 쿨기배분하는게 좋습니다.

 

 

 

 


5. 킬로그 데드아이

마찬가지로 킬로그도 어느 특성을 타도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킬로그는 냉죽이 부죽보다 더 좋아보입니다.

부죽 장신구는 내부 들어갈경우엔 수확이이랑 불협이 젤 좋으며 내부로 들어가지 않을경우 불협 허기 추천드립니다. 냉죽은 뿔잔 불협 쭉 고정이 될거같군요..

 

 

킬로그는 밀리의 경우 기본적인 공략틀은 영웅과 동일합니다. 대신 큰쫄 차단이랑 큰쫄 딜이 안되면 탱커가 거의 무조건 정배 걸린다와 괴물 죽손 등등 하나 삐끗하면 공대가 위태로운게 커집니다. 대신 기본적인 영웅에서 하던 공략만 잘 지켜주시면 밀리기준으로는 의회보다 쉽고 쉽게 잡힙니다.  혹시나 큰쫄 따라가다가 터지는 뎀지는 맞으며 안되며. 똥물 흡수해주다가 혹시나 심장 절개가 걸리면 관문타고 빠르게 멀리 가줍니다 ㅠㅠ 대마보는 단말마 오기 2초전이 젤 이상적입니다 쿨이 어찌어찌 돌아오더라구요...

 

 

 

 

 

6. 고어핀드

특성은 1딜죽일땐 무조건 *부죽* 타야합니다. 2딜죽일땐 한명이 조절조 전담하고 한명은 파멸냉죽이나 신드라 부죽을 탄다고 하네요.. 어쨋든 영혼 조절로 인해서 죽기의 존재이유 넴드 1입니다.

 

장신구는 조절하시는분에 따라서 다르지면 저는 무조건 불협 수확을 낍니다.

 


지옥불 성채 하층 보스이자 수많은 공장님들과 공대원분들의 맨탈을 박살내버린 고어핀드네요.... 정말 처음 트라이 할때 진짜 답이 안보였어요..약 40트정도를 91프로에서 전멸을 하고 어찌어찌 1항연 넘기더니 다시 잔실수로 1항연 못보고  거기에 영혼 딜조절도 잘못 조절되서서 소화되어 죽을때마다 전부 될때도있고 안될때도 있고 실수로 다들 한명씩 선풀 한것 등등 현재까지 처음 트라이할때 기준으로는 11신화들중 젤 좌절감을 느낀거 같습니다.. 처음 잡을때 약 149트를 했고 2번째 킬할때는 약 18트 정도 하고 잡았습니다.. 대신 3번째킬부터는 2트이내로 잡히더라구요..

 

일단 전투시작전에 옷다벗고 전투시작 4초전에 옷 다입고 고핀이 목욕하는 똥물에 입수합니다. 매크로 만들어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넴드에게 괴저 걸고 15중첩 빠르게 쌓고 그뒤로 고격 2번 피소 2번씩 친다는 개념으로 게속해서 조절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항연 전에 파멸이 2~3번 이어진 운명도 최소 2번씩 게속 걸리니까 맨탈이 나가는 듯 했습니다. 그래도 그때마다 전사님이랑 흑마님들이 마격은 틈틈히 잘 쳐줘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대충 들어가는 사람들 사이클이 처음에 조절조 2명을 제외하면 딜러2명-탱커1명-추가로 자살하는 딜러1명-힐러2명-딜러2명 이 순서대로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1항연전에는 이대로 들어가는게 2번 지속되며 총 6번을 이렇게 해주셔야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넴드에게 고격으로 괴저 지속시간 늘려주면서 피소로 영혼 피를 천천히 줄여주며 분노한 영혼이 나오면 분노한 영혼에게 영쐐를 틈틈히 넣어주며  카운트 10초정도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영쐐랑 스격 한번씩 쳤으며(혹시나 좀 멀리 타락한 영혼이 있으면 도트 유지 해주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지원을 요청합니다) 그러면 5초정도 남으면 딜전이 마격을 쳐주는 형식으로  갔습니다. 혹시나 피조물이나 정수가 가까이 있으면 거기에 괴저 전이해주면서 딜 지원 여유될때마다 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 지옥같은 사이클을 2번 반복하면 1항연이 옵니다. 1항연때는 죽기랑 전사는 영혼을 맞아주러 가지 않으므로 대마지 지원 해주고 항연때 가고일이랑 스격을 최대한 많이 치면서 이때 진짜 넴드딜을 모셔야 합니다.

 

그리고 2번째 사이클부터는 죽기랑 전사가 내부로 들어갔다 나오지 않으므로 첫번째보다 약간의 차이로 여유가 있습니다. 이걸 2번만 더 반복하고 3항연 올때 욕하면서 잡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진짜 죽기가 파멸이랑 운명 게속 걸리면 답이 안보였는데 지금은 파멸의 손길 쓰는 타이밍에 대마보 미리 써두시면 파멸의 손길이 걸리지 않게 패치되었었는데 이때 이후로 무적이랑 얼방 등으로 파멸의 손길이 씹히게 되어서 난이도가 많이 내려간거 같습니다. 금주 저항 35초로 패치됬을때 직접 해보진 않았지만 내부 딜힐이 상당히 여유로워져서 난이도가 상당히 내려갔다고 하는데. 그래도 9신화전까지는 가장 어려울거같습니다.

 

 

 


7. 그림자군주 이스카르

부죽이랑 냉죽중에서는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거같습니다. 부죽의 경우 처음 1공명에 가고일 뽑아서 확실하게 딜을 몰아쳐 녹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막페때 공중에 떠있는 넴드를 몰때 좀더 용이하다는점. 냉죽의 경우 1분에 한번식 쓸수있는 얼음기둥로 쿨마다 써도 공명때 쓸 얼기 쿨이 게속 온다는점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냉죽 하실거면 파멸 쓰시면 됩니다.

 

부죽의 경우에는 불협 허기가 젤 이상적으로 보이며(전 이때까지 허기를 먹지 못해서 이스카르는 쭉 수확을 썼습니다.)

냉죽은 뿔잔 불협 고정입니다..

 

 

부죽의 경우 처음 가고일을 돌리지 않습니다. 70프로에 나오는 공명에게 가고일을 써서 사슬 보기 전에 죽여야 합니다. 밀리는 크게 영웅하고 달라지는 점이 없습니다 대마보는 표창 아니면 실체없는 상처일때 쓰면 되고 사이페때는 레이져때마다 쓰시면 됩니다. 45프로 나오는 쫄은 보통 밀리들이 물약 먹고 죽입니다. 그래서 아슬아슬하게 사슬을 보진 않더라구여. 넴드 피 20프로 되면 그때 블러드 키고 다들 산개해서 넴드만 까면 되는데 혹시나 이때 절망의 사슬 캐스팅이 오면 죽기는 대마보 쓰면서 가고일이랑 괴저or작분 쓰시면 됩니다.

 

 

 

 

 

8. 영원한 소크레타르

킬로그와 더불어 냉죽이 부죽에 비해 유리한 넴드인거 같네요. 괴저가 쓰기 애매한게 혹시나 쫄이 밀리쪽에 팝업이 되면 쫄에게 질병이 자동 전이 되버리기 때문에 매즈하기가 까다로워 집니다. 그래서 냉죽은 파멸을 찍고 부죽은 신드라트리를 타시면 됩니다. 솔찍히 소크레타르는 1페때 자기에게 보라색 디버프와 메테오 타이밍때 대마보 2페때 대재앙 타이밍에 대마보를 쓰고 얼기랑 신드라고사의 숨결을 통솔자에게만 몰아주고 차단 캐스팅이 영웅에 비해 약간 짧다는 점 빼고는 영웅에 비해서 더 말할것도 없는거 같습니다.


 

장신구 부죽의 경우엔 허기랑 유리병 쓰시면 됩니다.

 

 

 

 

 


9. 지옥 군주 자쿠운

추천 특성으로 신드라 부죽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막페때 확실이 딜을 강하게 몰수있기 때문입니다.

 

장신구는 허기랑 유리병입니다.

 

저한테는 솔찍히 딜하기가 좋은 넴드가 아닙니다. 이유가 1조에 들어가게 되서 냉죽이든 부죽이든 초반에 딜을 거의 못한다는게 좀 크게 나오네요.. 내부로 가기전에는 디버프가 무한이라는 점과  내부로 갓다오면 디버프가 풀리는 대신 약 2분동안 바닥을 밟을수가 없습니다. 이점이 신화와 영웅의 가장 큰 차이점이며 영혼 베어내기를 조를 나누어서 12조가 내부에 들어가서 점프하고 물결 피하고 살아오는거  씨앗이 20명기준으로 3명에서 5명으로 늘어나는게 의외로 큽니다. 그 점에서 차이점이 이스카르나 소크에 비해서 크다고 할수도 없지만 한번의 실수가 공대를 폭파시키고 버그로 물결 맞지도 않았는데도 물결 맞앗다고 하면서 공대가 폭사하는 버그때문에 어렵다기보단 더럽다고 느껴지는 넴드입니다. 12페가 익숙해지면 할만하지만 막페때 34번째 영혼 베어내기땐 내부가 들어갓다 나오지 않으므로 씨앗이 터질 확률이 높으며 이때 피하지 않으면 공대가 터집니다. 보통 3번째 영혼베어내기 보고 4번째 균열 오기전쯤에 넴드가 넘어가게 되어 막페는 균열무시 극딜하면 되는데 전 이 타이밍에 모든 클기를 몰아서 딜을 하는데 혹여나 신드라 쓰고있을때 씨앗 걸리면 욕 한번 하고 와서 넴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전 다른 넴드는 그래도 어떻게 어떻게 딜이 잘 되는데 자쿠운에선 이상하게 씨앗하고 인연이 없어서 딜이 좀 안나오네요..

 

 

 

 

 


10. 폭군 벨하리

개인적으로는 신드라 부죽을 타는게 공략상 이득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1페때 어짜피 규탄하고 화염하고 겹치는 타이밍을 보는면서 쫄쳐야해서 시간이 남기도 하고 2페때 블러드키고 극딜할때 반지하고 가장 궁합이 잘 맞는 트리가 신드라 부죽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3페 시작하고 고대의 군주 딜 또한 신드라 부죽이 순간딜에선 가장 좋아서 신드라 부죽이 낫다고 판단해서 벨하리는 신드라 부죽을 탔습니다.

 

장신구는 허기 유리병이 젤 좋지만 전 이번주에 허기를 먹게 되어서 불협 유리병으로 했습니다.

 

 


고어핀드 이후로 처음 벽을 느꼈던 넴드인거 같습니다. 처음에 줄호락부터 가지 못한 이유가 그당시 제가 다니는 고정팟이 1법사밖에 없어서 줄호락은 힘들거라고 판단하여 벨하리부터 갔었습니다. 자쿠운에서 벨하리 하는데 갑자기 올라간 요구 딜량에 많은 생각을 했었는데 냉죽도 해보고 괴저부죽도 해봣지만 신드라부죽이 젤 좋다고 판단하여 신드라 부죽을 했습니다.  신화와 영웅의 차이점이 비록 디버프가 많이 아프고 디버프가 전투 끝날때까지 남아있다는 점이랑 영웅이랑 신화 피통이 2배 가까이 차이난다는 점입니다. 총 114트정도 한거 같습니다.  처음에 사군-물약-가고일-이순으로 딜을 하면서 파멸의 일격 쏘는 방향으로 대마보 키고 들아가서 룬마력 수급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75프로까지 넴드딜을 하다가 75프로 되면 쫄을 치는데 쫄 머리방향을 조심해서 딜하셔야 하며. 지옥불 폭풍이 상당히 아픕니다. 규탄 또한 많이 아프며 특히 지옥불이랑 규탄 겹치는 타이밍에는 대마지와 남아있는 개인생존기 다켜서 버텼습니다.

2페 들어가게되면 공대마다 텍틱이 다를수가 있는데 저희는 60프로까지 일단 넴드를 빼며 60프로 이후로 블러드 반지 3분쿨기 등등 다 쓰며 신드라고사 딜사이클을 유지했습니다. 초반에는 딜이 많이 나오지 않겟지란 마음으로 딜이 많이 안나왔지만 2페때 다 쓰면 어찌어찌 순위권 안에 있습니다. 그걸 힘내면서 더욱 빡시게 딜했는데 타락의 샘.. 더럽게 아픕니다. 차단은 무조건 주시차단으로 차단해야하며 차단 한번 새면 거의 리트 수준으로 딜요구량이 큽니다. 3페되면 초반에는 1페 디버프랑 2페 처음에는 35프로까지만 힐 받을수밖에 없는 디버프때문에 무빙 하나하나가 더럽게 아픕니다.  일단 선구자쫄 마무리 하고 조금씩 조금씩 이동하다가 첫 폭군망치 보기전까지 32프로쯤에서 딜컷했습니다 망치랑 쫄 나오는 충격파랑 겹치면 너무 아파서 그 간격을 벌리기 위해서 일부로 딜컷을 했고 3페 쫄에 신드라고사랑 남아있는 쿨기를 쓰고 혹시나 폭군의 망치 오면 대마보 쓰면서 룬마력 수급해서 빠르게 녹이기만 하면 다 잡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원거리가 관문을 잘 타는게 핵심이지만요.. 2페 넘어가서 3페 넘어가기전이 상당히 아픕니다. 그냥 아픕니다.. 딜보다는 그때는 죽격이나 자생위주로 하는게 낫습니다.. 어짜피 3페 악의의 오라때문에 피가 빨리빨리 빠지며 딜컷하는 타이밍이라서...

 

 

 

 

 


11. 줄호락

부죽이 상당히 좋음과 동시에 죽기의 존재 이유 넴드 2입니다(그렇제만 법사가 잡아주는 넴드...)

문양은 대마보 흡수량 100프로 증가 문양이 상당히 좋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잡았던 공대 텍틱으로는 1~2번정도는 제가 검은구멍에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장신구는 수확 불협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어찌어찌 3법사 조합 갖추고 처음 트라이 한 소감으로는 벨하리보다는 할만했던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무빙 요구 자체는 줄호락이 좀더 크게 요구했고 한명이 실수로 스턴연게 실수하거나 탱커 도발이 꼬이면 공대가 순식간에 터져버렸습니다. 한명의 실수가 공대를 순식간에 터뜨린다고 말해야 하나... 대신 전체적으로 딜힐은 벨하리에 비해선 크게 요구하지 않습니다.

넴드 피 90프로 되면 이켈리온이 나오고 바로 곧 옴너스가 나옵니다. 이들은 생명력 공유라 다중도트 넣고 줄호락만 패셔도 무방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지옥의 쇄도 공허의 쇄도가 걸립니다. 죽기의 경우는 지옥쇄도 오기전에 대마보를 누르면 씹습니다. 그렇지만 12번은 도적이 들어가지만 3번째부터는 흑마가 들어갈수도 있고 죽기가 들어갈수도 있는데 지옥쇄도 디버프 없는 사람중 아무나 들어갔습니다. 혹시나 흑마2랑 딜죽이 다 지옥쇄도 걸려있으면 그타이밍에 공허탱커가 맞아줬습니다. 보통은 죽기가 문양박은 대마보랑 혈형스왑으로 들어갔습니다. 이걸 하다보면 줄호락 피 50프로에 이켈리온이 죽고 40프로에 옴너스가 죽습니다. 이때부터 강화된 씨리즈가 오기 시작하는데 딜죽시점으로 말하면 보통 6번째에 딜죽이 공허 들어가서 맞아줍니다 혹시나 연옥 뜨시면 바로 서약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뒤로 막페 자살조 되기전까지는 신경 끄시면 됩니다. 넴드 피 20프로 되면 블러드 키고 줄호락 죽이면 되는데 어둠지옥 폭팔만 안터뜨리면 왠만해선 잡힙니다 화이팅...

 

 

 

 

 

 

이제 다음주부터 만노로스 트라이 들어가게 될거같은데 혹시나 만노로스공략 대충 알려주실 분 있으면 팁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ㅠ

 

일단 개인적으로 11신화 하면서 경험으로 써봤긴 했는데 더 보완해야할 점이 있다 하면 댓글로 날카로운 지적 부탁드립니다.

Lv63 bfly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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