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솔직글 (완료). 나대는 글이 되었습니다.

비맥
댓글: 10 개
조회: 912
추천: 1
2011-12-13 11:35:53



동엽의 몸쪽 돌직구를 깔끔하게 받아치는 민수.

* 최민수 노인폭행 시비
  이소라는 신동엽 전 애인

 

  

 
* 작년부터 도시섭이라 칭하는 노르간논 서버에 케릭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자연스레 서버게시판도 둘러보게 됐구요.
 서버게시판이 워낙 활성화가 잘 돼있어서 전섭유저분들이 게시판을 놀러오더군요. 특정 카테고리 덕에 '야르간논'이란 별칭도 붙었구요 ㅎㅎ(이유는 직접 확인하시길) 윈드 게시판과 오가면서 아쉬움과 부러움이 교차되더군요. 가끔씩 올라오는 '이 게시판은 글이 안올라오네' 같은 내용을 보면 더더욱요. 인원차가 있어 그렇긴 하겠지만 놀간섭은 그 이상의 상위섭보다 훨씬 활성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그때부터 이런 글들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스케쥴이 없는 한 컴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직업이라ㅎㅎ)
서울에서 일하면서 고향 생각하는 것과 같겠죠? 윈드러너에 정이들고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서 케릭터는 하나도 옮기지 않았습니다. 항상 윈드인이라 생각했기에 '부러우니 가버려야지' 이런 결정은 나올 수 없구요. 보던 안보던 일단 올리고보자 식이었습니다.
앞으로 문제글로 나대지는 않겠지만 이런 글들은 꾸준히 올릴 생각입니다.
분쟁유도로 느껴지는 글은  최대한 자제할 것이구요.(물론 그런 의도는 절대 아니었고 아니겠지만 몇몇분의 심기가 거슬린다면,,그리고 지워진 스샷글은 당사자와 오해가 풀려서 지운것이지 잘못된 글이라 생각해서 지운것이 아닙니다.)
제 글이 많아서 한 길드가 게시판을 사용하고 있는듯한 풍이 느껴지더라도 글이 없는것보다는 나으니까 윈드분들이 보고 즐기고 같이 대화할 수 있는 장소가 조금이나마 활성화 된다면 좋은 것 아니겠습니까.
그것이 감정섞여 다투는 글이 될지라도....게임을 하다보면 어쩌다 유저간의 감정이 생길 수 있고 어느 한쪽이 억울하게 피해당할 수 있고, 개인과 개인 다수와 다수간의 쌓여왔던 감정들을 해소하는 것도 서버게시판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절대 한 무리의 일방적인 놀이터가 아니라고 말씀 드리고싶네요. 그렇게 느껴지신다면 같이 활성화 시키자구요 ㅎㅎ
 
저는 군자가 아닙니다. 오히려 소인에 가깝구요 단지 군자처럼 되려고 노력은 하는 사람입니다.
같이 게임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성질 좀 있고 길드창에 욕도 합니다. 막공대채널에서 비매너유저에게 쌍욕을 퍼부은적도 있구요. 최근들어 pvp유저와 pve유저간에 담이 생기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왔구요. 아니 what up 길드와 타길드라 해야겠네요.그것이 전에 어울렸던 분들과도 쌓여가는게 보였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알고 있습니다.
저같이 여러 길드분들과 정을 유지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내 길드원만 내가족, 내친구 하면서 팔을 안으로만 굽히는'분들이 계시니 마찰이 생길 수 밖에요. 하지만 후자 분들도 절대 나쁜 분들이 아니거든요. 같이 어울리다보면 정말 좋은 사람들인데 단지 맺어진 파벌의 다름으로 감정이 생겨나고 의식을 하게 되더군요. 그런 혈기왕성한 분들이 오히려 저희 길드에선 인기많고 많은 분들이 따릅니다. 저 또한 그런 영향으로 지인들과 어색해지고 귓말횟수가 적아지고 인사를 않게되는 분위기... 그것이 매우매우 싫었을 뿐입니다. 그러다 pvp운운하는 발언에 '욱'하는 거구요.
 
아래 도도님이 말씀하셨던 몰아세움 당하는 한분 '리플렉스'님은 저와 레이드도 함께했고 케릭도 빌려주고받는 사이입니다.그런 분에게 나온 말이었으니 그 주변분들의 감정도 대충 짐작이 가더군요. 이런 상황을 길드원끼리 상의를 해서 좀더 신경쓰고 좋은쪽으로 노력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런 중에 도도님의 글이 올라왔구요.
 제 글이 많아 저와 친한분들의 댓글이 많은건 당연한 것이고 그것을 '한 길드가 사용하는것 같다' 실드라는 단어를 쓰면서까지' 이 길드는 이래서 씁쓸하다'라고 결론내리는 것은 섣부르고 경솔했습니다. 그게 맘에 안드시면 도도님도 글 올리시면 되고 자연스레 길드원들의 응원댓글정도는 올라오지 않겠습니까.
길드 한분의 특정일을 글 평가에 연관시켜 '힘자랑하는 길드, 한무리가 득세'라 하신 도도님의 말씀은 크게 경솔했습니다.
심한말에 항의댓글 올라오니 what up에 친한 분들 있고 레이드에 손!하면 언제든 받아준다고 하셨네요.
'내가 이런 말해도 내 공대에 너네들 써주고있어 그러니 시비건게 아냐. 너네가 깊게 생각해' 이건 진짜 소름끼치네요.
'언제나'님과 대화할 생각을 왜 안하냐구요. 그런 발언을 하고 바로 절 차단했고 다른 분에게 영문을 부탁하자 그 분도 차단당했습니다. 그리곤 다른케릭으로 제게 이런말을 하더군요. '무개념 길드'<--  이거까지 길드원에게 말하면 커질거 같아 말 안했었습니다. 그리곤 또 차단했구요. 어떻게 하는것이 대화하려 노력하는 것이죠?
싸움을 거는 글같아 노력하기로 했던 길드원들에게 댓글달지 말자고 했고 피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다시 읽어보니 끓더군요.
소인인가봅니다. 제가 아무리 노력해도 도도님과는 상대를 못할 거 같네요. 투기장에서의 비맥이 될거 같아서요. 만나지 맙시다 우리. 부디 즐겜하시고 관대함은 길드원과 지인들께 배푸시길 바랍니다.
 
  안좋은 분위기의 글이 되었네요. 처음의 의도가 이렇게 빗나갈 수 있네요.
앞으로 저는 리플렉스님을 비롯한 여러길드분들과 함께 어울리려 노력할 것입니다. 싫으면 어쩔 수 없구요 ㅡㅡ;
what up 길드장은 엄연히 오호대장관우군님이니 이분과 잘 상의해서 길드간 약우이상은 만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감정상하신 모든 분들께 진정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여기까지 모두 읽으신 분들은 하시는 일 다 잘되시고 바라는 일 다 이루어지시고 로또대박나세요.
 
 
 
 

Lv60 비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