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자존심이 상하고 굉장히 부끄러운 기분이지만 전 전색약입니다.유전입니다 이건.
일상생활하는데에는 아무문제도 없고 미술만 아니면.명확하게 명도나 명암이 있는 색은 구분합니다.
신호등처럼.
근데 메카토크에서 축소만 걸리면 식은땀이 나네요.
로봇 버튼 순서는 아이에 통으로 외웠습니다. 빨랑 보라 초록 노랑 파랑(아마 이게 맞나요..?답변좀..)
버튼 색상도 헷갈리니깐요.
근데 문제는 내가 로봇에 타면 상대방 로봇에 색깔이 명확히 난 보이지 않는다는겁니다.
해서 로봇 두명이 남았을때 내가 상대방 색상을 불러주려면 정말이지 이게 보라인지 파랑인지.
초록인지 노랑인지 구분할수가 없네요.명도도 약하고(전색약 입장에선) 명암도 엷습니다.
만약 저와같은 사람이 있다면 분명히 공감을 하시겠죠...몇 없겟지만..
이런건 좀 블리자드에서 신경좀 써줬으면 좋겠네요.예를 들면 빨랑 파랑 노랑의 명도를 좀 더 불투명하게 명확히 표현해주고 나머지 두개 버튼은 흰색 검정색 등으로 명확히 구분되는 색상으로 표현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머리위에 징표처럼...뭘 의도하려는건 알겠는데..저처럼 소수의 색약유저도 유저인데 구지 못하게 할필요가 있을까요?
초등학교 색약검사 이후로 이렇게 게임에서 낯뜨거운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최소한 정확히 공략을 이해하고 알고 있는 유저가 피해보는 일은 없어야 된다고 생각하네요.
혹시라도 추천이 많아서 지엠이 이걸 보게끔 했으면 좋겠어요.물론 GM한테도 건의했습니다.
그리고 혹시 힐러는 축소에 안걸리나요?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공장한테 얘기하고 그넴드만이라도 힐러로
하면 안되냐 물어볼생각입니다. 나하나쯤 대충하면 되겠지 이것도 민폐고.스트레스네요.
넋두리가 심했네요.질문은 버튼 순서 혹시 아시는분과 힐러하면 축소대상자 안되는건지 두가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