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썽님 캐릭으로 게임하는 유저입니다.
제보 글: https://www.inven.co.kr/board/wow/1651/170578
관련하여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건의 배경)
11월 19일 오전
1. 3신까지 경험이 있는 길드원 1인
2. 신화 경험이 없는 길드원 2인
총 3명을 대상으로 4신화 트라이 파티를 계획을 하게 되었습니다.
파티의 구성은 4신 트라이파티, MAX3탐, 1만올분 기준으로 파티의 성격을 구성했습니다.
[파티 초기 계획 안]
사건의 발단)
1. 11월 20일 오후 9시 10분 즈음 위와 동일한 파티의 조건으로 구인을 시작하였습니다.
2. 11월 20일 오후 9시 20분 즈음 길드에서 4신 또는 5신, 6신 경험자들의 본캐 및 부캐릭터로 참여하여 8명의 길드원으로 충원이 되었습니다.
2-1. 위 과정에서 트라이파티 이름을 보고 몇몇 분들의 4신 미경험자들도 파티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2. 그러던 중 파티의 공고가 내려가는 사태가 발생하였고, MAX3탐으로 시작하면 오후 10시 이후 출발하고 새벽에 끝날것 같아 MAX2탐으로 재등록하는 과정에서 트팟 내용을 누락한것 같습니다. 내용을 미처 꼼꼼하게 확인하지 못해서 발생한 일 사죄드립니다.
2-3. (추측) 위 사항을 누락한 채 모집된 공고변화는 다음으로 예측합니다.
[before]
제목: [4신/MAX3탐] 탱 딜 힐 // 내용: 1만 올분 뽀각 차비, 든든음식 제공 음식비 공제, OOOO 클래스 설명, 트팟
[after]
제목: [4신/MAX2탐] OO OO // 내용: 1만 올분 뽀각 차비, 든든음식 제공 음식비 공제
※ 공고를 재등록 하는 과정에서 내용에 들어간 클래스가 제목으로 이동하면서 트팟 내용이 같이 사라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진행)
1. 트팟 태그를 빼먹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채 진행하던 와중 3넴에서 2번의 트라이가 발생하였고, 이후 3트에서 네임드를 잡게 되었습니다.
1-1. 위 과정에서 몇몇 분들에게 "트팟인가요"라는 귓말을 받긴 하였지만, [사건의 발단-2-2] 과정을 아직 인지하지 못한 상황이라 큰 문제임을 자각하지 못했습니다.
2. 문제의 4넴 라샤난에서 2~3번의 트라이가 발생하였고 1탐이 지나 새로운 음식을 까는 도중 "트팟인가요" 라는 문제 제기가 발생하였고. "트팟인데 무슨일이지.."라고만 생각했습니다.
2-1. 또한 3번째 트라이에서 best 2.7%를 보았기 때문에 약간의 실수만 교정하면 2탐 안에 잡을수 있겠다고 생각하여, "그런 문제제기는 약속된 2탐이 지난 이후에 말씀해주셔도 좋다." 라고 보이스로 말씀드렸습니다.
2-2. 이후 몇번의 트라이가 더 발생하였고 2탐까지 15m이 남은 상황에서 마지막까지는 해보자고 하였지만, 공대원의 탈퇴로 파티는 종료되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공장을 잡은 제가 멍청하게도 내용을 누락하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모집의 시작은 트라이로 시작하여도 바보같은 실수로 공대의 내용이 변경되었고,
이는 변명의 여지 없이 출발 직전에 고지된 내용대로 공대가 진행되었어야 했으나 그러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 사건을 바탕으로 앞으로 파티 내용을 조금 더 꼼꼼하게 작성하고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분배금의 경우 총 모인 골드가 40만 골드가 있었으며,
저를 포함한 8명의 길드원 전원을 분제하는 과정에서 이미 공탈을 하신 분도 계시고 분배를 서둘러달라는 분들도 계셔서 남아계신 분들에게 우선 인당 2만골의 골드를 분배하였습니다.
이후 나눠드린 분들과 이미 공탈하신 분들 모두 아이디를 확인하여, 8명 전원 분제한 분배금의 차액을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