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이른시간부터 8하드 막공을 모으던 케릭입니다.
첨보는 아이디 그리고 겜톡의 음성변조.. 딱 뭔가 의심이 가서 전정실을 찾아보니
지난주에 14만골가량 닌자했던 용암폭발이더군요.
그래도 혹시나해서 길드를 찾아서 접속중인 길드원분을 찾아서 귓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답변은 스샷과도 같구요. ( 회색 :저구요 분홍 : 관패 입니다.)
개인적으로 두분의 관계가 의심이 되었습니다. 보통이라면 저런식으로 대처를 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뭐 그리고 몇몇또다른 케릭도 연계가 있으리라고 생각되지만 추측이기에..
그나마 다행은 제가 귓말로 말하는동안 Alaw라는 케릭은 재접을 핑계로 공탈 로갓, 그전에 관패 케릭도 로갓.
닌자를 미연에 방지했다는거에서 그나마 다행? 이라고해야하려나..
P.S : 원래는 공대진행중에 낮익은 몇몇분께 귓말한뒤 골드를 공장이 아닌 제3자가 관리하게 해서 가볼려고했던건데.. 귓말이 실수일지도..
블무 / 이번엔졌소 케릭으로 귓말대화스샷입니다. 꼭 이런거 꼬투리잡는분 있어서..
P.S ll : 몇몇반문자분들이 있기에 사족을 더 답니다.
일단 귓말을 하기전에 이미 닌자임을 확인을 끝냈습니다. 지난주 닌자를 했을당시의 업적과 먹었던 템들 활동내역등등..
닌자확인은 끝낸상태에서 그쪽 길드에 신입으로들어갔을꺼라 생각해서 길드분들께 피해가 가지않게 하려고 일단 귓말로 신입가입한건지에 대해서 확인차 귓말을 했습니다.
보통 저런 귓말을 받았다고해서 바로 대답은 않하겠지만 제가 물어본것은 하나였습니다. 새로가입하신분인지 아니면 좀 되신분인지.. 요즘 불무섭에 닌자의 대부분은 섭이전 케릭 또는 처음 보는 아이디입니다. 그리고 길드역시 가입한지 얼마않되는 신입들이죠.
그래서 요즘 각 길드마다 신입들에 대해서 상당히 민감한 상태입니다.
이건 길드에 가입되어있으신 분들이라면 다들 느끼는 부분입니다.
이런상태에서 귓말로 신입분인지 아닌지 여쭤보는거에 대해서 저렇게 까지 커버를 하는게 정상인지 솔직히 이해가 않갔고 혹시나 해서 일부러 라도 상세하게 말을 하지않고 아꼈습니다.
P.S lll : 상세한 말을 하고 답변을 받으라는 말들이 있으신데
길드가입 한지 몇일된분인지 최소한 어느정도 길드활동을 한분인지에 대한 물음이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질문이 대답하는게 그렇게 까지 상세한 말을 해야 들을수있는것인지 몰랐습니다.
(앞으로는 유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반의 대화에 보면 닌자라는 말을 한뒤에 저분은 "갸가" 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이런호칭은 어떤사람에게 쓰는지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전혀 안면없는 사람에게는 쓰지않겠죠. 여기서부터 왠지 꺼림찍함을 느꼈습니다. 이때 이분의 길드에는 딱 두명 뿐이었습니다.
Alaw / 관패
그리고 난자가 뭐죠 라는 질문에서 말을 피하는듯한 느낌이 들었기에 더욱 상세한 말을 하기 꺼려졌습니다.
그리고 저토록 길드원 보호에 힘쓰시는분이 막판에 제가 그럼 그사람으로 인해 피해가 생기면 길드에서 책임을 질꺼냐는 질문에는 왜 책임을 지냐고 합니다.
사실 길드에서 책임질꺼리는 아닙니다. 신입길드원으로 들어와서 닌자하는 사람 어떻게 알수있겠습니까. 그러니 길드에서 책임을 지기는 힘들죠.
하지만 그사람이 닌자라는 것을 알고있다면 길드를 보호할수는 있습니다.
닌자사건이 생길때마다 제일 큰 피해를 입는것은 길드가 아닌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분의 길드가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하는 의도에서 귓말을 시작했지만 괜한 의심이 갔기에 상세한말은 줄이고 가입시기만 물어본것입니다.
마지막사족 : 이부분은 제가 궁금해서 달아봅니다.
신입길드원인지 오래된길드원인지 물어봄으로해서 그 대상자가 피해가 갈수있는 상황이 무엇인가요?
그리고 어떤 정보가 유출이 될수도있는것인가요?
보통 그런부분에 대한 질문이 생긴다는것은 그 대상자가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때 물어보고는 상황이 아닌가요?
특히나 요즘같이 신입길드원 닌자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에?
진짜로 궁금해서 한번 마지막으로 사족으로 물어봅니다.
** 이글의 관패란 분은 길드장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