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글 올립니다.
우선 숙련이 회피율을 감소시키는 건 동일합니다만 ..
무막이 완전 바뀌었네요
우선 숙련이 0%일때 무기 막기 확률이
+0 : 3.00%
+1 : 4.50%
+2 : 6.00%
+3 : 7.50% 입니다.
다음으로 숙련이 3.00%일때 무기 막기 확률이
+0 : 3.00%
+1 : 4.50%
+2 : 6.00%
+3 : 7.50% 입니다.
다음으로 숙련이 3.10%일때 무기 막기 확률이
+0 : 2.90%
+1 : 4.50%
+2 : 6.00%
+3 : 7.50% 입니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0 무막 확률은 3% 이후에 감소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1 무막확률은 4.5%이후, +2는 6% 이후, +3은 7.5% 이후인데
레이드 보스 기준으로 숙련이 0%나 7.5%나 똑같이 무막 확률은 7.5%라는 거죠
소프트캡이 의미가 없어진거 같네요.
탱커들 숙련에 영향 안받는 스킬(돌발역병 등)들이 적긴 하지만
오히려 이 때문에 적중>숙련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뭐 물론 영던이나 쫄구간에선 숙련이 좀 더 우선시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하드캡은 각각 수치의 X2를 하시면 될거 같네요
+0 : 6.00%
+1 : 9.00%
+2 : 12.00%
+3 : 15.00%
마지막으로 무막 카운터 왜돌아온거임 ㅜ _ㅜ 아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