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검은토양으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을 누구에게 반납하는 게 좋은지 생각해 봅시다.
1) 습지대 백합의 경우
지나 머드클로와 농부 펑이 좋아하는 아이템이지요.
지나나 펑이 좋아하는 요리는 소용돌이치는 안갯국과 들새 숯불구이로 둘 다 재료 1가지만 1개씩 들어가는 쉬운 요리입니다.
하지만 지나는 언덕골 시장의 운영자를 노리는 몸으로 농장 일일 퀘스트에는 지나와 관련된 퀘스트가 나오지 않습니다. 가끔 와서 어려운 부탁을 하고 특별 요리도 얻어먹는 농부 펑과는 사연이 다르지요. 게다가 비취 폐어는 들새 가슴살에 비해 구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당연히 습지대 백합은 지나가 우선 순위입니다.
2) 푸른 깃털의 경우
푸른 깃털은 치치와 힐포우가 좋아합니다.
그런데 치치의 경우 양돌이 찾기 3연퀘와 양돌이의 복수퀘로 1만점 정도의 평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 힐포우의 경우 닭찾기에 대한 팁이 돌 정도로 평판 일퀘가 자주 등장합니다.
따라서 일단 깃털은 모아 두었다가 한쪽에 몰빵하는 편이 좋습니다.
3) 비취 고양이의 경우
엘라와 피시 펠리드 두 여자 판다렌이 고양이 매니아죠.
엘라의 경우 양조 3연퀘로 약 1만점의 평판을 간단히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취 고양이는 무조건 피시에게 몰아 줍시다.
4) 루비 파편의 경우
약간 의견이 갈리는 아이템입니다.
하오한이 좋아하는 호랑이 스테이크는 재료조달이 쉬운 반면, 티나는 퀘템을 네 번 정도 드랍해서 역시 1만 가량의 평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평판 일퀘의 출현 빈도도 크게 차이나지 않지요.
개인적으로 루비 파편은 아껴두었다가 막판에 안오르는 다른 농장 식구에게 주는 게 좋다고 봅니다.
5) 아름다운 사과
조구는 술사주기 4연퀘(마지막은 좀 하기 힘들죠.)로, 쇼는 새사냥 3연퀘로 평판 점수를 비슷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건 조구일보를 싸게 구독하고 싶다면 조구에게, 귀뚜라미를 빨리 얻고 싶다면 쇼에게 주는 것이 맞지만!
조구일보는 이미 구독하고 있는 사람들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잡담 채널에 "내일은 뭘 심을까요?" 라고 물으면 금방 대답이 오죠.(단 사기꾼, 낚시꾼 주의)
따라서 그냥 쇼에게 다 주면 됩니다.
뭐, 역시 소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