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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레이드] 알고 있으면 좋을 만한 모구샨 금고 일반 팁들.

아이콘 포렉스
댓글: 14 개
조회: 13776
추천: 23
2013-02-07 12:48:29

안녕하세요.

 

점검이 연장되어서 비는시간에 써봅니다.

 

 

요즘 사사게 서버 왕따 글이 주목 받으면서 학원팟들이 조금 활성화되고 있는데..

 

기본 공략 외에 알고 있으면 조금 더 편하게 진행을 하기 위한 팁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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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위 수호자.

 

 

1) 바위 수호자 앞 처음 계단을 내려가면 바로 만나게 되는

로밍하는 석화를 시전해서 빠르게 녹여야 하는 두마리의 강아지(?)는 

 

처음 입구로부터 내려가는 계단 끄트머리 자리까지는 애드가 나지 않습니다.

그곳에서 한마리만 땡기고 계단쪽에서 공대원들이 잡도록 탱킹을 유도하면 됩니다.

 

의외로 애드거리 몰라서 계단위까지 불필요하게 오르락 내리락 하는 파티를 많이 봤습니다.

 

 

 

2) 바위 수호자는 현재 "석화를 시전하는 활성화 된 놈"이 누군지 아는게 중요한데

 

이녀석의 편한 구분법은

 

a) "바닥에 하얀 마법진" 위에 서있다. (활성화되면 생김)

b) "액션바(스킬바) 위 엑스트라바 색깔이 현재 활성화 된 수호자의 색깔.

c) "DBM" 에서 따로 네모난 작은 프레임 띄워서 알려주는데 거기서 "하얀글씨"가 현재 활성화된 녀석.

 

위의 세가지 정도의 구분법을 편한데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추천 방법은 b 와 c 방법을 숙지하시는게 공장 진행시 매우 편합니다. a 방법은 간혹 배경색에 혼동이 올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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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저주받은 펑.

 

1) 펑은 각각의 무기를 가지러 자기가 알아서 갑니다.

탱커가 굳이 그걸 끌고가려고 하거나 따라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즉 시작시에도 탱은 우측 수정 나올자리에서 탱하다가 수정먹고 그대로 딜하다가

펑이 첫번째 무기 가지러 이동하면 따라가서 머리방향만 조절해 주면 됩니다. (근딜들도 참고)

 

마찬가지로 3번째 페이즈에서도 따라가지 말고 중앙에서 미리 탱이 자리 잡고

펑이 무기 먹는거 보고 도발 한번 더 땡겨 놓으면 쉽게 포지션을 미리 잡을 수 있습니다. 

 

 

2) 역전으로 끊는게 어렵다는 분들이 계신데 쉽게 하는 요령은.

 

첫번째 주먹 페이즈때만 역전을 가진 탱커가 무효화를 먹은 탱커를 주시를 잡는걸 추천합니다.

 

펑이 번개주먹을 시전하고 무효화 탱이 맞게 되는데..맞는걸 보고

주시대상을 클릭해서 역전을 시전하시거나 주시를 안잡았을 경우는 역전 클릭 후 무효화 탱 클릭 하시면 됩니다.

 

"무효화 탱이 번개주먹을 맞으면 잠깐동안 몸에 전기가 흐르는데 그걸 뺏는다"라고 생각하시면 쉬우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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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가라잘

 

1) 가라잘 앞 쫄은 건물 나오기 전 한무리는 건물 벽뒤에 모아서 한점에 뭉쳐

거의 다 잡아갈쯔음 다른 탱이 한무리 또 끌어와서 안에서 처리 후

마지막 한무리만와 (밀치는애들 섞여있으니 어차피 모두 모으기 힘듬) 공중 쫄들만

밖으로 나가서 잡는게 빠르고 좋습니다.

 

그리고 이 쫄무리중에 "잔달라 해골돌격병" 이라고

랜덤으로 플레이어를 주시 잡은 후 공격력은 약한데 멀리 밀치는 공격을 하는 몹이 있는데

이몹의 대상자는 뒤에 벽이나 기둥을 대고 벽탱(?)을 해주면 빠르게 몹 처리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가라잘이 현재 탱커의 몸에 "눈 모양"으로 주시를 하게 되면 그때 다른 탱이 도발해서 어글 복사 하시면 됩니다.

현재 탱커가 추방되기전까지만 도발하시면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이 주시상태가 된 후에는 기사의 보호의 손길 무적류 스킬을 써도 어글이 풀리지 않습니다.

(단 한번 탱추방되었다가 다시 돌아온 탱과 주시탱이 같이 있을때는 보손을 넣을 경우..

어글이 초기화 되면서 딜러나 힐러가 급사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즉 보손 사용시에는 탱이 주시받고 어글량이 충분하고 혼자 일때로 하셔야 안전합니다.

 

 

3) 입구 울타리가 생기는데 거기에 몸을 비비면 네임드 리셋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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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유령왕

 

1) 치앙 측방공격 단체 회피시 진행은..

깃발을 네군데 꼽거나 미니맵기준으로 동서남북 설정하거나 여러가지 해봤는데 가장편한건..

 

기본적으로는 학원팟은 밀리도 앞딜을 하는 편이니 (근딜은 왼쪽옆구리딜로 하면 대규모공격 맞으면서 딜 가능)

 

"치앙을 바라보고 있는 기준"을 상태로 "좌 우 앞으로 뒤로" 움직이라 하면 혼동없이 다같이 이동 잘됩니다.

 

기본 좌 우 앞 뒤 로 설명하다가 벽이 근처일경우는 벽쪽으로 벽에서 먼쪽으로 정도의 표현을 섞으면 좋겠지요.

 

 

2) 실성한 멩의 정배타임때 질병이 전이되거나 독전이 되는 스킬 가진 클래스만 제발 주의합시다.

딜하고 싶어도 그냥 잠깐만 손 놓으세요.  ------ 특히 공찾에서 죽기/냥꾼 주의 좀.

 

3) 블러드타임 (영웅심) 에 대하여,

패치후 1 2 넴은 고정이고 3 4 넴이 멩-쯔안 or 쯔안-멩으로 나오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쯔안이 막넴일 경우는 쯔안때쓰면 상관이 없는데

(이때도 정배타임이 있으니 멩때보단 마지막 쯔안때 블러드로 빠르게 녹이는게 낫다 생각)

 

멩이 막넴일 경우 정배타임과 멩의 기력과 더불어 (반사데미지때문)

잘못 블러드를 올리면 블러드 올리고 반사데미지 때문에 못때리는 상황이 올 수가 있습니다.

 

정배 이후에 블러드는 반사데미지가 높을때이므로 (기력50-100구간)

차라리 정배가 포함되더라도 멩이 시작되는 처음이나 정배2번 보고나서 (기력0-50)구간에서 블러드 올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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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엘레곤

 

 

1) 엘레곤 가는길 "비밀수호자"가 시전하는 석화 디법을 보통 대무 (사제 대규모 무효화) 하라는 경우가 많은데

외에도 냥꾼 주인의 부름이라거나 스킬설명에 "이동방해효과 제거" 효과를 가진 스킬 다 먹힙니다.

 

직업별로 많은 스킬중에 공장 진행이나 진행자가 아니더라도

대무 외에도 대규모로 풀수있는 스킬들 3가지 정도만 더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a) 술사의 바람걸음토템 (스킬트리에서 찍었을 경우)

b) 드루이드의 쇄도의 포효

c) 스킬트리에서 "온화함"을 찍은 신기

 "자유의 손길"로 2명 "보호의 손길"로 2명, 마법해제까지..한번에 5-6명까지도 풀수 있습니다.

 

 

2) 공장이 엘레곤처럼 쫄 처리 자리나 어떤 자리를 정해줄때는

클래스 색깔에 맞는 직업 색상을 기둥색깔과 매치해서 설정하는것과

레이드 프레임상 파티 나눠놓고 각 파티 방향 1파 좌 2파 딜러를 위에서부터 정해주면 방식

두가지를 섞어서 그때그때 조절하면 편합니다. 

 

이건 대격변때부터 제가 애용하는 예시입니다.

 

법사 술사-파랑 기둥, 녹색 기둥-냥꾼 수도사, 붉은색기둥 -죽기 기사, 노랑기둥-도적 드루

 

등..이런식으로 기억하기 좋은 자기만의 규칙이 있으면 쉽게 자리 배정 가능합니다.

중간에 몇시방향 누구였죠? 라는 말이 잘 안나오게 되실겁니다.

 

3) 파티에 수도사가 있으면 "절명의 손길"이란 스킬로 에너지 충전때 구슬 처리때 1사이클당 한번씩

즉 4-5마리 킬할때마다 한마리는 절명손길 한방에 죽일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파티때 구슬처리 4마리째를 한방에 처리가능하다 생각하심 됩니다.

 

힐수도는 빼고 탱수도나 딜수도가 있으면 잘안되는 클래스 옆에 배치하시면 4번째 구슬처리를

빠르게 끝내고 옆자리를 바로 도와줄수가 전체적으로 쫄처리 안정에 있어서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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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고 보니 별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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