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 및 스킬
- 특성을 설명하기 전에
질병에는 피의 역병과 서리 열병이 있습니다. 질병은 죽기의 딜량과 딜싸이클과 스킬사용여부 등등 죽기의 모든 부분과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는 녀석들(?)이기 때문에 매우 자세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예로 위에서 말씀드린 냉양의 경우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절멸이라는 스킬에 질병효과 하나당 데미지 12.5% 증가옵션이 붙어있습니다. 이 말은 서리열병과 피의 역병이 둘 다 상대방에게 걸려있게 되면 25%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게 된다는 뜻인데요. 25퍼센트면 상당히 무시할 수 없는 데미지인 만큼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질병 자체에도 데미지가 있구요.
- 특성
가장 무난하고 사용하기 쉬운 특성입니다
* 특성 레벨이 55, 56 으로 보이지 않고 15, 30으로 보이는건 인벤 특성계산기를 사용해서 그렇습니다
실제론 55,56,57입니다.
티어 1 (첫번째 줄)
딜에 많이 영향을 끼치는 특성들입니다.
끓는 피 : 피의 소용돌이 스킬 사용시 주변의 적에게 질병을 옮김
역병 착취 : 대상에게 걸려있는 질병효과를 모두 제거하고 고갈된 죽음의 룬 2개 회복 / 25초 쿨
부정의 파멸충 : 10초동안 주변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에게 질병 옮김 / 1.5분 쿨
저는 개인적으로 [부정의 파멸충]을 추천합니다.
광역공격을 할 시 첫번째 타겟에 질병을 다 걸어준 후 [전염병] 스킬로 주변의 적에게 걸어주는 방법도 있지만 그 경우 소중한 죽음룬을 하나 소모하게 되구요. 룬소모와 룬마력 메커니즘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상당히 헤매게 됩니다. 특히나 전투 시작시에 [사자의 군대]스킬을 쓰게되면 모든 룬을 하나씩 사용하게 되는데 더더욱이 헤맬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끓는 피]의 경우 패시브이기 때문에 피의 소용돌이하나로 모든 적에게 매번 전염시킬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역시나 냉죽은 룬 하나하나가 소중하기 때문에 피의 소용돌이로 죽음룬을 낭비하기엔 아까운 면이 있습니다
[역병 착취]의 경우 매우 좋은 특성이고 딜량 증가에도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정확한 타이밍을 노려서 역병을 뽑아내는 것도 힘들 뿐더러 잊지말고 계속해서 써줘야 하는 스킬인데 만약에라도 공황상태(...)에 빠지게 되면 역병착취라는 스킬이 있다는 것도 잊는 경우가 다반사라서...(제가 그랬습니다) 초보자에게는 비추입니다.
익숙해지고 나서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어 2
생존에 관련된 특성들입니다.
리치의 혼 : 10초동안 언데드로 변신해서 싸웁니다. 현혹,공포,수면 면역이 되고
죽음의 고리로 자신을 회복합니다 /2분쿨
대마법 지대 : 3초간 마법피해를 40% 줄여주는 보호막을 바닥에 깝니다. /2분쿨
연옥 : 피해를 받아 죽게될 상황이 오면 3초간 피해를 흡수해서 살아남습니다.
3초 내로 그 데미지만큼 힐을 받으면 죽지 않습니다./ 3분쿨
[연옥]을 추천합니다. 템렙이 낮거나 공략을 몰라서 영문도 모르고 죽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 초보분들의 경우 3초간의 유예기간(?)을 주고 그 동안 힐을 빨리 받으면 살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추천합니다.
[리치의 혼]의 경우 메즈 면역과 죽음의 고리로 체력을 회복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현실상 거의 쓰지 않는 다고 보시면 됩니다. 죽음의 고리를 평소에 사용하는 일도 많이 없어서 언데드로 변신 후 죽음의 고리가 어디있는지 찾다가 맞아 죽는 경우도 다반사일겁니다.. 다만 언데드로 변신하면 어떻게 생길런지 궁금하시다면 한번쯤 찍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마법 지대] : 사실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마법 데미지 40%감소라는 어마어마한 옵션과 혼자가 아닌 스킬 이펙트 내부에 들어와있는 모든 파티원에게 적용된다는 점에서는 매우 좋지만 언제써야 좋은지도 모르는 상황에서는.. 맞고 나서 쓴 뒤 멀뚱멀뚱 서있는 상황이 올겁니다.
티어 3
죽음의 진군 : 항상 이동속도가 10% 증가되며 70%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패시브)
사용시 6초간 이동속도가 30% 증가하며 100%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액티브)
동창 : 서리열병에 걸린 대상을 10초동안 이동속도를 50%를 감소시키고 얼음 결계사용시 3초간 이동불가로 만듭니다
어둠의 질식 : [질식시키기]스킬을 대체하며 상대방을 5초간 기절시켜 공중에 띄웁니다.
[죽음의 진군] 추천합니다. 죽기가 다른 직업에 비해 기동력에 관련된 스킬이 매우 부족합니다. 상대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스킬은 많지만 정작 자신의 이동속도를 올리는 스킬이 없다시피 한데요.. [죽음의 진군]을 배움으로써 평소 이동속도도 10% 높이고 이동속도 감소가 걸리거나 장거리를 이동할 경우 사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동창]의 경우 설명 그대로 서리열병에 걸린 대상을 10초간 느리게 하는 건데 사실상 pvp말고는 몹의 이동속도가 큰 의미가 없을 뿐더러 네임드몬스터의 경우에는 보편적으로 면역이기 때문에 매우 비추합니다.
[어둠의 질식] : 상대방을 기절상태로 만들어서 공중에 띄웁니다. 이펙트가 상당히 멋있습니다.
궁금하면 한번 찍어보세요. 어차피 레이드에선 쓸 일 거의 없습니다
티어 4
죽음의 서약 : 소환한 하수인 하나의 체력을 50% 소모해서 자신의 체력을 50% 회복합니다. 쿨 2분
죽음 착취 :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그 피해의 150%만큼을 회복합니다.
변환 : 최초 시전시 룬마력5를 소모하고 1초당 룬마력 5를 소모해서 체력 3%를 회복합니다
혈기특성하다가 넘어오신분들이 특히나 많이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피.. 피....!! 피 뭘로 채워요!!! 주..죽음착취 같은 걸 끼얹나??"-듀로얼라썹 죽x살x라x죽x
그런 분들을 위한 티어라고 할 수 있는 티어4입니다.
[죽음의 서약]은 시체 되살리기와 매크로로 묶어서 쓰면 쿨타임도 딱 맞기 때문에 꽤 좋습니다 저도 이거 씁니다.
[죽음 착취]의 경우 죽음룬을 1개 소모해서 데미지를 주고 그 데미지의 1.5배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스킬인데, 아까도 말했듯이 죽음룬은 엄청나게 소중한 자원이기도 하고.. 딜도 되고 피도 차고 좋은거 아니야?? 라고 하시는 분이 있으실텐데 생각보다 피회복도 안되고 딜도 안됩니다.
[변환]의 경우 룬마력을 소모해서 체력을 %단위로 회복하는 스킬인데, 냉격날려서 룬채울 룬마력도 없는데 피회복이라... 그리고 3%가 생각보다 엄청 적은 수치입니다... 비추
티어 5
혈기 전환 : 냉기일격 사용시마다 2개의 중첩이 생깁니다 12까지 중첩가능하며 5개 소모시 완전히 고갈된 룬 하나 회복합니다
룬 강화 : 냉기일격 사용시 45% 확률로 완전히 고갈된 룬 하나를 회복합니다
룬 부패 : 냉기일격 사용시 45% 확률로 3초동안 룬 재생 속도를 100% 증가시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상당히 말이 많은 걸로 알고 있고 저도 많이 헤매는 부분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초보분께는 [룬 강화]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로 룬의 상태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사용 가능한 룬
2. 재생중인 룬
3. 재생 대기중인 룬(완전히 고갈된),,,,,,,,,,,,,
죄.. 죄송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부분을 참고해주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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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팁] 룬과 룬마력에 대한 개념과 오해 - 인벤 유저 카라드볼그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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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부패]는 익숙하지 않은 분께는 티도 안날뿐더러 내가 스킬을 찍은게 맞나.. 할 정도로 애매한 스킬입니다
(효율면에서 안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혈기 전환]의 경우 일단 어렵습니다 ㅡㅡ; 시야가 좁아서 그런지 혈기전환 보고 있을 정신이 없더라구요... 가장 편한게 [룬 강화]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룬 다 써버리고 냉기일격 때리다보면 룬이 한두개쯤 회복되있거든요!! ^오^ 와 편하다
티어 6
고어핀드의 손아귀 : 죽음의 손아귀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죽음의 손아귀가 캐릭쪽으로 당겨오는 거라면 고어핀드는 대상을 기준으로 주변 몹들을 헤쳐모여(...) 시킨다고 생각하시면 됩 니다 / 쿨1분
냉혹한 겨울 : 8초동안 주변의 적에게 1초 마다 이동속도 15% 감소 디버프를 겁니다. 5중첩까지 가능하고 5중첩 됐을시 6초동안 얼어붙게 만듭니다. / 쿨 1분
더럽혀진 대지 : 죽음과 부패 같은 장판을 바닥에 깝니다. 대신 위치를 정할 수 없고 자신의 발밑에 뿌려집니다
장판 위에 있는 동안 모든 제어불가 효과로부터 면역됩니다. 10초간 지속됩니다. / 쿨 2분
티어 5 특성도 상당히 개인 취향을 많이 타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어핀드의 손아귀]의 경우 죽음의 손아귀는 자신에게 적 한 개체를 끌어오는 스킬인데, 고어핀드는 대상으로 지정한 상대 반경 20미터의 모든 적대상을 헤쳐모여 시키는 스킬이기때문에 퍼진 몹을 몰기에도 좋고 사방에 퍼진 몹들의 캐스팅을 강제로 한번 끊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군 대상에 사용시 대상 주변의 몹을 아군에게 싹다 몰아줍니다(...)
[냉혹한 겨울]의 경우 제가 주로 쓰는 특성이구요 8초간 지속되며 1초마다 15% 이동속도 감소를 걸어주며 5중첩시 6초간 얼어붙게 만든다, 즉 스킬 쓰고 5초동안만 얼리고 싶은 적에게 몸을 비벼대면 적이 얼어버리는 그런 스킬입니다.던전이나 공대진행시 잡몹이 애드났을 경우 이 스킬을 써주시고 달려가서 비벼주시면 빙하시대를 맛볼 수 있습니다. 필드에서 도망갈때도 전투걸려서 탈 것을 못타고 걸어가는 경우 이 스킬을 써주시면 쫓아오던 몹이 얼어붙은 채 저를 멀뚱멀뚱 보고 있는 광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몹이 애드난다면 낭패..
[더렵혀진 대지]의 경우 자신의 발바닥 아래에 CC기 면역장판을 10초동안 까는 스킬입니다. 그렇답니다.
전 딱 한번 써봤어요..
문양-(스크린샷은 무시해주세요 인벤 특성 계산기에는 해당 문양이 없네요)
[우렁찬 뿔피리] - 겨울의 뿔피리가 10의 룬마력을 추가로 생성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100%증가
=>딜에 아주 도움이 되는 문양입니다. 뿔피리는 쿨마다 불어주면 좋은데 사이클 돌리는라 못부는 경우가
있는데 이문양을 쓰시면 여유있을 타이밍에 돌릴수 있게됩니다.
[재생하는 마법] - 대마법 보호막이 지속 시간을 채우고 사라지면, 남아 있는 피해 흡수량에 따라 재사용시간 50%감소
=>대마법 보호막은 마법피해를 줄여주는 스킬입니다. 보호막 만큼 데미지를 받지 않게 될 경우 쿨타임이 감소하여 자주자주 쓸수 있게 됩니다 매우굳굳
[얼음같은 인내력]- 얼음같은 인내력이 재사용시간 50%감소하지만 지속시간도 75%감소.
=>한타 한타 강하게 들어오는 광역데미지에 버티기에 아주 효율적입니다.
[어둠 복제] - 쿨30초 감소 + 지속시간4초증가
=>레이드 던전 네임드가 쓰는 스킬중에 어둠 복제로 훔칠 수 있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딜업에 도움됩니다.
뿔피리와, 재생하는마법 2개는 고정하시고 얼인&어복&그외 상황보고 바꾸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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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트네님의 냉죽가이드 글 참고]
참고로 전 보조문양에 시체폭발을 꼭 넣습니다. 영섬에서 분노를 표출하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