쮸쀼쮸쀼의 킬 카운트가 3천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더이상 싸움꾼 조합 뉴비들의 뼈무덤 높이를 높이지 않기 위해 -_-;
정성스럽게 발로 그린 그림과 함께 간단하게 잡는 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퀘템을 줍는다.
보통...주운...후에...이 글을...볼...테니까...
넘어가도록...하겠습니다...
2. [싸움꾼의 통행증]을 구한다.
오시는 분 중 70%는 '퀘템이 있으니까 최소한 완료는 될 것이다'란 마인드로 오시는데
그런 거 없습니다 냅. 통행증부터 들고 오셔야 말이 통합니다.
통행증을 구하는 데에는 대충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누구한테서 받는다
한 번 조합에 가입하기만 하면 일단 4계급 찍고 한 장, 8계급 찍고 한 장. 거기다 계정 통합 적용입니다.
그러니까 한 캐릭터로 가입하고 승급전 치르다 보면 통행증이 남아돌게 마련입니다.
의외로 길드 어르신들이 길드창고에 박아놓고 잊어먹었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지인들에게 한 번 부탁해 봅시다.
2) 산다
나그란드 강 건너 북쪽에 만렙 오우거들이 돌아다니는 피의 투기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만렙 일퀘존이기도 하고 주둔지 대장정 하다보면 한 번쯤 들르게 되는 장소입니다.
그 피의 투기장 경기장 안쪽을 잘 찾아보면 암시장이 있습니다.
거기서 가끔 천골쯤에 파니까 사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위에서 말한 어르신들이 푼돈벌이 하려고 경매장에 갖다 팔기도 하니까 그거 사셔도 됩니다.
3) 줍는다
위에서 말한 피의 투기장에 있는 적출자 코루그라는 놈 잡으면 드랍한다 캅니다.
그냥 나그란드 은테들도 가아아아끔 뱉는다 캅니다.
3. 도전장을 사고 등록한다.
조합 주변을 돌아다니는 그런트들에게 도전장 들고 말 겁시다. 도전장 상대에게 도전이라는 항목이 뜹니다.
등록이 성공적으로 되면 버프창에 '시합에 참여합니다!'라는 버프가 뜹니다.
현재 자기 앞에 몇 명 정도 있나도 적혀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습십습셒니다.
참고로 아즈호드는 24시간 평균 대기인원 10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다리다 밖으로 나가면(ex: 주둔지에 간다) 또 처음부터 줄을 서야됩니다.
아즈호드 아니면 안심하고 아즈호드면 근성있게 팝콘 먹으면서 기다립시다.
그럼 본격적인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경기장 안쪽으로 순간이동되면 자기 차례입니다.
쫄지 맙시다.
4. 초기배치
잠깐 자기소개부터 하고
좀 있다가 저렇게 몹과 지형물이 팝됩니다.
여기서 공략을 모르는 99%는 쮸쀼쮸쀼의 괴랄한 네이밍 센스와 존재감에 압도당해서
피통도 안 보고 우선 저놈부터 칩니다.
쮸쀼쮸쀼의 피통은 672만입니다. 싸울가르 평균 광폭시간은 2분이구요(미트볼, 프로보스쿠스 제외)
템씹이면 곰 딜해도 됩니다. 실제로 곰 잡고 남은 30초동안 쥰 극딜해서 잡은 정술님도 보긴 했습니다.
그런데 보통은 당황해서 쮸쀼쮸쀼만 치다가 압도적인 곰탱이 왕복싸대기에 혼절하고 관짝까지 실려갑니다.
곰탱이 왕복싸대기를 어떻게 버틴다 하더라도 시간제한 2분 끊고 불벼락 맞고 폭사합니다.
그럼 뭘 딜해야 되느냐?
이미 적었지만 저 2단탁자 위의 쥰이라는 트로그부터 딜을 해야 됩니다.
사실 쮸쀼쮸쀼는 안 잡아도 됩니다. 쥰만 잡으면 클리어 처리가 됩니다.
그런데...
쥰의 피통도 250만 정도 됩니다. 결코 적은 피통이 아니죠. 시간제한은 2분이구요.
그럼 이 놈은 2분 내로 250만을 극딜해서 녹일 수 있는 템씹만 깨라고 있는 놈이냐?
아닙니다. 제대로 딜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5. 트램펄린
저 네모 세 개, '트램펄린'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냅 방방이, 봉봉이, 동동이. 좌우간 그거 말입니다.
하이잘산 일퀘하신 분이라면 곰튀개 하면 무슨 소린지 아실 겁니다.
생긴 건 꼭 네모틀에다 가죽 묶어놓고 말리는 것처럼 생기긴 했는데 좌우간...
이 트램펄린 위에 올라가면 시선이 고정된 방향으로 뿅 뛰어서 날아갑니다.
무슨 소리냐면
짧은 화살표 방향으로 시점을 고정하고 뒷걸음질쳐서 트렘펄린을 밟을 경우
이렇게
시점을 고정한 방향으로 높이 뛰면서 점프가 된다 이 말입니다.
그럼 이 트램펄린을 써서 2단탁자 위로 올라가면...
안 됩니다.
왜냐? 쮸쀼쮸쀼 환상의 불꽃싸대기는 해결이 됐지만 쥰의 피통은 여전히 270만이거든요.
트램펄린을 언급한 진정한 이유는
트램펄린을 연속으로 3번 뛰었을 경우 공격력 증가 250% 버프가 붙기 때문입니다.
(굳이 각각 다른 트램펄린 세 개를 다 밟지 않아도 됩니다)
이 버프가 있어야 비로소 [도전장: 곰과 달곰한 아가씨]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이 버프는 오른쪽 위 버프창이 아니라 오른쪽 옆구리 디버프 표시창에 생깁니다.
트램펄린을 뛰면 약 2초짜리 도약 버프가 생깁니다. 중첩 가능하고요.
이 도약 버프가 3중첩이 되어야 공격력 증가 버프가 생깁니다.
시각적으로 캐릭터의 손에서 용암이 흐르는 것 같은 연출이 생기니까 그걸로 판단하셔도 됩니다.
이 버프가 생기면 이제 2단탁자 위로 올라가서 딜하셔도 됩니다...만,
공격력 증가 버프는 5초 지속에 3번 치면 끝입니다.
3단 잘 뛰었는데 단상 위로 올라가지 못해서 지속시간 끝나면 뭐되는거죠.
또 버프 3중첩 다 소비했는데 2단탁자에서 내려오지 않아도 문제입니다. 버프 없는 칼질은 딜낭비예요.
어차피 2단탁자 위에서 쓸데없이 오래 밍기적대고 있으면 쥰이 꺼지라고 발길질합니다 -_-...
다행히 버프는 또 3번 연속 봉봉이를 뛰면 다시 생깁니다. 그러니까 이상적으로는
저렇게 1~4번을 반복하다보면 깬다 이 말입니다.
6. 뻘팁
- 클리어하기 제일 쉬운 건 냥꾼입니다.
야냥 빼고 생냥 격냥 다 뽕뽕이만 열심히 뛰면서 신사/키사만 박아주면 녹아있습니다 -_-...
- 버프가 3번만 적용되다보니 도트딜보다는 큰 거 한 방 준비했다가 버프 뜨자마자 박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통통이를 뛸 때 굳이 점프할 필요는 없습니다. 밟으면 그냥 알아서 하이점프가 됩니다.
- 역시 방방이에 올라가고 나서 자동으로 점프가 될 때까지 쓸데없는 무빙은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약간 시간차가 있어서 바로 점프가 되지 않기 때문에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가는 수가 있습니다.
- 냉죽은 얼음기둥 켜면 안 됩니다. 얼음기둥 기본효과에 강제이동 면역이 있는데 그게 트램펄린에도 적용됩니다.
딜 조금 더 쎄게 해 보겠다고 얼기켰다 쮸쀼쮸쀼 환상의 불꽃싸대기 후려맞고 실려나가시는 냉죽분들이 제법 됩니다.
7. 사족.
[도전장: 곰과 달곰한 아가씨]는 승급전에 포함되지 않지만 난이도는 6계급입니다.
싸움꾼 조합의 대기열이 긴 이유는 여기서 추종자 미트볼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 미트볼은 4계급입니다. 미트볼 다음은 5계급입니다.
고로 쮸쀼쮸쀼는 미트볼보다 계급이 2단계 더 높다는 소립니다.
쮸쀼쮸쀼 위로는 기본 피통이 200만 정도 되는 암흑소환사, 공포의 아후루처럼 최소 높망 영웅 이상의 템파밍을 요구하는 네임드가 즐비합니다.
...
무슨 생각으로 이걸 나그란드 드랍템으로 만들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