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마부는 반영구적이니 그렇다 치고,
영약, 물약, 음식 소비3종은 레이드 내내 필요합니다.
그러나 지금 물가는 역대 최고라고 봐도 됩니다.
불과 한달전인 드군시절만해도 영약, 물약값 그냥 푼돈 수준이었습니다만 현재는 아닙니다.
지능딜러 기준으로
영약 : 1700
물약 : 700
음식 : 400
이정도 됩니다.
레이드가 열리면 영약 4개, 물약음식 20개씩 필요하다고 치면
약 3만골정도가 필요합니다. 넉넉하게 준비해가는게 보통인걸 감안하면 더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저걸 파는 사람들이, 사기꾼이라 저렇게 비싼게 아니고 핵심적인 재료값들이
워낙비싸서 어쩔수가 없는 형편입니다.
재료값이 비싼이유는 크게 2가지인데
첫째로는 오토짱깨들이 없어서 풀값이 비쌉니다.(확팩 초기기준 역대 최초입니다)
둘째로는 블쟈에서 골드회수를 작정하고 하는지라, 소모되는 재료의 양자체가 드군보다 많습니다.
채집은 게임하면서 자연스럽게 룻하게 되는 재료가 아닙니다. 어깨마부를 통해 가끔 수확되는걸 제외하면
순수 채집유저가 일일이 캐러다녀야되는데, 현실에서도 일하고 게임 접속하는데
게임에서도 일하고 싶은 사람 누가 있나요.
대부분이 하기싫어하는 채집, 채광인만큼 그 보상은 크다고 봐야죠.
중요한건, 시세가 내려갈거라 생각하는 낙관론자들이 꽤 많은데 현실은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짱개 오토가 다시 뚫려서 풀값이 폭락하지 않는이상, 아즈 호드 기준으로 풀값이 내려가진않아요.
채집유저가 더 많아져야 가격이 내려가는데 낚시처럼 시간만투자한다고 막쏟아져나오는게 아니라
나름 소수 채집유저들 사이에서도 경쟁이 심한지라 풀값은 유지되는게 아니라 더오릅니다.
지금 경매장에나온 정도 수준의 매물은 레이드가 열리는 첫날에 몽땅 팔리고도 남습니다.
그때가 되면, 영약 물약 요리를 구하기 위해 지금 시세의 2배이상의 비용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3만골은 말그대로, 최소한의 비용일뿐, 골드경매에서 템드시고 싶으면 골드가 더 필요하고
그 다음주 레이드도 가고싶으면 다시 3만골이 필요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