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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레이드] MDT+텍스트로 알려주는 새벽 인도자호

비빔면2뚝딱
댓글: 17 개
조회: 4114
추천: 15
2024-10-23 14:52:03
새인호 가기전 준비물
원딜: 힐러 포함 무조건 2명!!!! 안되면 파티 다시 모으기
마격딜러는 막넴에 쓸모없으니 받을거면 감안해서 받기(무기전사 등)

탱커 출혈해제 있으면 좋음 :드워프,검무드탱/ 용

격노해제 있으면 좋음 : 용,도적,냥꾼,드루

차단 쿨 짧은 직군 : 2명이상 근딜OR술사OR차단 가능 힐러

블타이밍 :2번 / 9+10번 OR 11번 / 막넴 1페 OR 2페


탱 유저 입장에선 새인호는 특정구간 제외하면 나머진 탱커만 잘 버티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한 던전이라 느껴짐

특정구간에선 힐러가 갈리지만 뭐.. 알아서 하겠죠. 힐러 화이팅

1~2번 풀링 (힐러 갈리는 구간)

배 올라가기전 1번 풀링

일몰 의식술사
-최우선 타겟
고통의 광선: 2명에게 매우 아픈 지속딜 시전.  딜러들은 꽂히면 생존기 돌리기
탱커는 뭐 맞아도 별 느낌 없으니까 작은 생존기나 한번씩 돌리면서 2번 풀링 위해서 큰 생존기는 아껴놓기

저승의 씨앗: 한명에게 도트 디버프 거는데 대상자는 주위에 원이 생김. 대상자는 본진에서 이탈해서 해제 받기
힐러는 나가는거 잘 보고 힐좀 부어주다가 나가면 해제

일몰 어둠마법사
-주시 차단 대상몹
1번 풀에 2마리 있음.
밤화살: 랜덤 대상에게 주기적으로 시전. 의식술사 고통의 광선이랑 겹치면 대상자 삭제 될 수도 있으니 
차단+CC연계로 최대한 덜 시전하도록 만들기

옭아매는 어둠: 큰딜+ 도트 디버프 남김. 무조건 차단

일몰 저주칼날
잡몹
암흑칼날: 뭐 본인 가속올라가고 딜 주는 스킬인데 이걸로 아프다고 느껴본 적이없어서 따로 대처 안해도 됨
한 14단부턴 아프려나?

2번 ~4번 풀링 (탱커 갈리는 구간)

2번 풀링 (블러드)
일몰 사령관 
심연의 울음 소리 : 몹들 쉴드 + 광딜 스킬 근딜 혼자 차단 가능하니 한명이 전담 마크하기

오염된 베기: 탱커 머리통 찢는 스킬, 맞기전에 무조건 큰 생존기 올려서 데미지 경감 시키기 + 출혈 해제 가능하면 해제. 출혈 도트딜도 꽤 아프기 때문에, 힐러 힐 잘 부어주기 

사령관 + 1번풀링 몹들 나옴
의식술사 무리는 배의 왼쪽 부분으로 이동해야 아래로 내려옴
 일몰 의식술사의 경우 전투가 걸리면 해당 자리에 고정 되기때문에, 적당히 왼쪽으로가서 팝업시킨 후 위치 보고 붙이기.
(너무 왼쪽으로 붙어버리면 의식술사 위치때문에 안잡아도 되는 잡몹들까지 아군 광딜맞고 잡아야 되는 경우가 생김)

3번 풀링
수레키 거미줄법사
그물 화살 : 탱커에게 지속적으로 시전.  마뎀을 버티기 힘든 탱커면 차단을 두명 배정해서 잘라주기. 
마뎀이 수월한 탱커면 그냥 탱커 혼자 짤보면서 버티기 (탱커는 여기서  큰 생존기 다 털면 4번 풀링에서 힘듬)

폭발하는고치 : 탱 제외 나머지 1인에게 시전. 대상자는 도트딜+ 6초뒤 큰 범위딜 들어오기때문에 대상자는 본진에서 빠진후 큰 생존기 돌리기.  생존기 안돌린다? 재수없으면 바로 죽음

일몰 어둠마법사
나머지 딜,힐러는 얘 먼저 점사 + 차단보면서 죽으면 거미줄법사 차단 지원하기

4번 풀링
일몰 사령관을 탱이 전담 차단

나머지 딜러들이 수레키 거미줄법사 차단

해당 풀링에선 일몰 사령관의 출혈이 탱커에게 큰 부담이 되기 때문에 딜러들은 수레키 거미줄법사 차단이 새지 않도록 꼼꼼하게 차단해줘야함
탱커는 오염된 베기 맞기전에 큰 생존기 올려서 이악물고 버티기

5번 풀링 
1넴 섀도크라운
기본적인 넴드 패턴은   빙글빙글광선->해제시 딜 + 치유량 흡수 도트-> 원딜2명에게 바닥임
특수 패턴 넴드 체력 50% / 0%때 배 위에 전멸기 시전 -> 날탈 타고 배 밖으루 나가기 (0%때는 배주변 돌지말고 미리 6번 풀링 자리 가있으면 됨)

탱커 주의점
흑요석 광선 (빙글빙글 광선)  시전시 캐스팅바 올라가기 시작할때부터 생존기 하나씩 투자해야함.
특히 보기라면, 넴드 시작전에 뎀감 생존기 2개 이상 있는지 확인하고 전투 들어갈 것
흑요석 광선 시전시, 탱커에게 큰 암흑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마뎀감 OR 뎀감기 광선마다 하나씩 써야함
안쓴다?  그냥 죽음. 특히 보기는 뎀감기 안쓰면 진짜 즉사함. 에이.. 체력이 900만이 넘어가는데 한방에 죽겠어??
한방에 죽음. 나도 알고 싶지 않았음. 보기는 꼭 뎀감기 2개 들고 시작하기 OR 주수축 찍는게 편함
보기는 2개 들고 가야하는 이유. 아무리 열심히 쿨 줄여도 2광선오는 시간이 짧아서 처음 쓴 뎀감기 쿨이 안옴.
전탱은 매 광선마다 주반+@ 쓰면 편-안 함

무너지는밤 위치 잘 보고 넴드 파킹 위치 정하기 
섀도크라운은 차단이 안되는 캐스팅을 연속 시전하는 경우가 많아서 파킹 시키기가 어려움.
매우매우매우 멀리떨어지면 순간이동 해오니, 정 급하면 거리 엄청 벌려서 순간이동 시키기.
무너지는 밤은 다음 무너지는 밤이 깔리기 전까지 사라지지않고 점점 커지기 때문에, 생각 잘해서 파킹하기

근딜 주의점
빙글빙글 광선 잘 피하기
치유량 흡수디버프와 50% / 0% 전멸기 패턴이 겹치면 힐러가 힐 해줄 여유가 없음으로 큰 생존기 돌리고 새타기
체력이 풀이라면 안써도 죽진 않는데, 배에 돌아올 때쯤 너덜너덜해져서 뭐라도 하나 잘못 맞으면 죽음.
 큰 생존기 아꼈다가 이런 타이밍때 쓰기 OR 공생기 하나씩 올려주면 힐러가 물구나무 서서 절 함

원딜 주의점
빙글빙글 광선 잘 피하기
이거 점멸로 넘기 ,관문 같은거 안되니까 시도ㄴㄴ 그냥 정직하게 무빙하세요.
하는순간 조상님이 마중나와있음

무너지는밤 (매우매우매우중요) 
원딜님들 이거 깔고 움직이는게 아니라, 캐스팅 시작하면 바로  무빙해야해요. 
캐스팅시 이미 자리가 고정되기때문에 깔고 움직이면  한틱 맞음
무너지는밤 캐스팅하면 그냥 무조건 다 중단하고 바로 무빙하기
다시한번 알려드려요. 깔고 움직이는게 아니라, 캐스팅할때 이미 줄행랑 쳐야함.
이거 한틱 맞는게 힐러한테 엄청 부담 됨. ㄷㄷㄷ

그리고 광선 피할곳이 좁아서 뭉쳐서 이동했다면, 광선 끝나자마자 바로 본진에서 머어얼리 떨어져주세요.
곧 바로 무너지는밤이 올꺼거든요.

힐러 주의점
광선 캐스팅바 시전할때 탱커 뎀감기 상태 확인하구 없으면 외생기 넣어주기 
불타는 어둠 대상자 해제 + 치유량 흡수 디버프 4명 힐로 채워주기
특히 체력 50% / 0% 즉사기와 겹쳤을 경우 대상자들 뭐라도 하나 더 챙겨주기

6번 ~9번 풀링
실체화된 어둠 (타임어택 몹 무조건 점사) (6~9번 풀링에 모두 한마리씩 있음)
심연부패: 2명에게 아픈 도트 딜  대상자들은 생존기 쓰기
검은우박: 바닥 피하기
어둠의 유빙: 타임어택의 주된 이유 전투 걸리면 40초 쯤 뒤에 무조건 사용하는 광딜
광딜이 매우 아프기 때문에 그냥 무조건 찍어치기
파티 딜이 매우좋아서 뭐 어둠 세마리도 40초면 컷 한다 싶으면 6번앞 계단 무리 붙여 잡고 루트 수정해도 되지만
그게 아니면 그냥 얘부터 찍딜하기

일몰 암흑술사
고통어린 광선 : 채널링 딜 스킬 . 차단하기 새면 CC로 끊기
암영방벽 : 쉴드+ 쉴드 만료시 남은 쉴드 체력으로 바뀜  무조건 차단

일몰 전술가(탱커 주의)
검은 칼날 : 탱방향으로 쏘는 전방기. 본진 안쓸도록 본진 반대방향에서 탱킹 + 피하기(맞는거 아님 무조건 피하기)
전술가의 분노 : 몹 데미지 증가 버프(격노 타입)
탱킹 하는데 갑자기 체력이 확확 나간다? 얘 때문임, 격노 해제 가능하면 해제
단 쿨타임이 빨라서 결국 드리블 해야하는 타이밍이 옴. 격노해제 밀리면 드리블하기

일몰 어둠방랑자
 암영의 질주 : 주 대상 등뒤로 와서 떄리는 아픈 암흑뎀 스킬 있음.
탱커는 보고 뎀감기 잘 올려주기
해당 몹은 전투 시작 직후 거의 바로 해당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풀링하자마자 뎀감 올려놓아야함.
즉 다르게 말하면 탱이 아닌 다른 딜러가 선풀한다? 그냥 죽음
선풀 하지 말기

10번
익스크레텐 (중보) 탱커 주의 
별거 없음
심연작렬 : 매우 아픈 도트딜. 대상자 무조건 큰 생존기 올리고 힐러 힐 부어주기 (모든 중보가 공통으로 사용)
공포를 부르는 격돌 : 탱커에게  물리+암흑데미지 주고 주변에 공포 (2넴 사용 스킬)
탱커는 근딜이 딜 할 수 있도록 이격하면서 작은 뎀감기나 마뎀기 올려주기

만약 9번과 10번을 붙여 잡을거라면 여기서 블러드 사용하기
힐러는 11번 가기전에 마나 풀로 채우고 갈 것

11번
비스콕스리아 ( 중보) 힐러 주의 
심연작렬: 앞서 말한대로 대처
암흑 부패: 어둠의 유빙 강화버전. 큰 광딜 들어오니 힐러들은 여기서 그냥 마나 다 태운다 생각하고 힐 부어주기
남은 공생기들 여기서 순차적으로 사용해주기
딜러들은 힐 상황 보고 자생OR 치물,생석등 적극적으로 대처

탱커는 일몰 전술가의 전방기가 본진에 안 쓸리게 탱킹 + 주변이 좁아서 이동이 제한되니까 생존기 로테이션 잘 돌리면서 버티기

주변 애드걱정되면 집안으로 들어가기도 한다고들 하던데, 들어가본적 없어서 어떤지 모름 . 댓글이 알려줄 거임

12번
일몰 어둠마법사 죽으면 중보 붙이기
이켄타크(중보) 딜러 무빙 주의 
심연작렬: 앞서 말한대로 대처
암흑의 보주 : 한 대상에게 직진하는 구체를 날림 이후 구체가 폭발하고 광딜 (폭발지점이 멀 수록 데미지 경감됨)
구체에 맞으면 지속딜 들어옴. 맞은 대상자는 큰생존기 없으면 힐러가 살릴 수가 없음. 절대 맞지 말기.
폭발뎀 때문에 해당 구체 대상자는 최대한 구체가 멀리 날아갈 수 있도록 방향 유도
(구체는 벽에 부딪히면 즉시 터짐)
울타리 같은거에는 구체가 안터지니 잘 판단해서 방향 유도하기


13번

아눕이카즈
앞서 중보가 쓰던 심연작렬을 제외한 모든 스킬 사용.
탱커 공포 - 작은 뎀감기 + 빠져주기
힐러 광딜 - 힐 부어주면서 공생기 콜하기/딜러들 생존기 쓰기
딜러 무빙 - 구슬 멀리 가서 터질 수 있도록 유도 잘하기
+ 작은 쫄 소환 
소환된 쫄은 캐스팅 완료시 아픈 단일 데미지 들어오기때문에 cc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패턴은 구슬-공포-광딜-쫄소환 로테이션
원딜의 경우 넴드 근처에 있는게 좋음.
이유 ) 광딜 = 매우아프기 때문에 대마지등 좁은 범위 공생기, 바닥힐등 하나하나 소중함
 광딜 후 바로 쫄 소환 패턴이 오는데 멀리 떨어져있는 원딜에게 쫄 소환되면 탱커 무빙이 다꼬임.
쫄 소환되고 얼마뒤 바로 탱커 공포가 오기때문에 탱커가 쫄 어글 잡는다고 이동해  갑자기 탱커 위치가 바뀌게 되면 다 혼비백산 할 수 밖에 없음.
그러니 원딜은 제-발 넴드에게 붙어서 구슬때만 무빙하기.


14 풀링
일몰 암흑설계사
버프때문에 평타에 암흑딜이 묻어 들어오니 탱커는 작은 마뎀기 하나씩 올려주면 덜 아픔
고통스런 분출: 대상자 2명에게 좁은 범위 딜. 대상자는 생존 유의하고, 주변에 사람없도록 주변사람들이 빠져주기
쫄 소환 : 체력이 25% 줄어들 때마다(75% / 50% / 25% ) 약화된 쫄 3마리씩 소환
소환된 쫄은 약화된 상태기 때문에 크게 위협적이지 않으니, 소환된 캐스터 몹들은 차단해서 넴드에 붙여 광치기.
탱커는 어글 먹어주기


15번
라샤난
1페이즈
탱커 주의 : 고정형 보스라 넴드 주변 평타사거리에 대상자가 아무도 없으면 중첩되는 광역 도트 데미지 
들어와서 전멸함.

거미줄 배출 : 두명에게 사용하는 전방기 . 유도 가능한 전방기인데 피하기 어렵지 않으니까 굳이 안해도 됨

몰아치는 산성 : 독바닥. 대상자가 파도 방향쪽으로 나가주기 
(파도는 선에서 부터 시작해 녹색 그라데이션 방향으로 진행되니까 파도 방향에 본진이 휩쓸리지 않도록 대상자가  무빙하기)

부식성 분사 : 광역 뎀 + 3중 도트뎀. 힐러가 열심히 살리기

아라시 폭탄 : 전장에 폭탄이 3개 떨어짐. 해당 폭탄을 들고 라샤난 근처에서 액스트라 버튼을 누르면 라샤난 체력이 6%씩 빠짐. 총 6번 던질 수 있음
단 폭탄을 들면 지속 뎀이 들어오기 때문에 체력 보고 폭탄 들 것
그리고 힐러는 바빠서, 탱커는 고정형 네임드기 때문에 못 움직임. 딜러들이 배달 해야됨

2페이즈
라샤난이 아래로 내려감.
날탈 타고 라샤난 엉덩이에 생기는 금색 구슬 먹으면서 따라가도 되지만,
그냥 라샤난이 착지하는 지점 (지도 서쪽)에 그냥 바로 날아가도됨. 날아가는 도중 10초만료시 즉사 디버프 뜨지만
라샤난  착지지점 단상에 미리 내려가면 사라짐.
가는길에 하늘에 펑펑 터지는 검은 이펙트는 딜 없으니까 안심하고 이동.
용군단 비행이든 그냥 비행이든 상관없이, 안죽고 10초안에 도착가능.
근데 가끔 직진하다 죽는 사람들 있음. 이유는 1페이즈의 전장인 배가 계속 이동하는데,  
인던 지역중에 근처만 가도 바로 10초 즉사 디버프가 시작되는 위치가 있음. 
그 위치에서 날아가기 시작하면 10초전에 도착 못하니 이동방향 잘 보고 날탈 타자마자 즉사 디버프 시작되면 
지도 중앙 쯤으로 이동해서 한번 디버프 뺀 후 무빙하기

2페이즈는 앞서 쓴 패턴 중 폭탄 패턴만사라지고 탱 제외 2명에게 거미줄 패턴이 생김

끈적이는 거미줄 :  대상자 2명에게 만료시 폭발 데미지 + 바닥생성 +  대상자 포함, 해당 범위 안 대상들에게 폭발 원점과 거미줄 사슬로 연결  
거미줄 사슬은 대상 지점과 10m가 넘어가면 풀리며 광딜 줌

대상자 2명은 파티 체력 상태보고 줄 끊기. 근데 패턴이 잘 겹치지 않아서  대부분 바로 끊어도 상관없음.

거미줄 바닥은 독 파도로 지울시 작은 독바닥으로 변함.

라샤난의 체력이 60% 밑으로 떨어지면 전투 종료

단 1+2페 합쳐서 까야되는 체력은 정해져있기 때문에, 딜러 쿨기 상황 고려해서 1페에서 블 털어도 되고,
2페에서 털어도 됨.

1페에서 딜 하나도 안하고 폭탄6개 던져서 2페이즈 돌입하면 1페이즈에서 안깐 체력 2페에서 다까야됨.

 체력이 59% 돼도 라샤난이 집에 안가는 경우가 1페이즈때 딜을 하나도 안했을 경우임.

이제 픽스 돼서 60%에 무조건 집에 간다고 함.  

새인호 시클 하세요. 바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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