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 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애드온] 예제와 프리셋으로 나만의 위크오라 만들기 가이드

아이콘 야드붐
댓글: 15 개
조회: 5713
추천: 28
2025-05-10 21:43:49

-예제와 프리셋으로 나만의 위크오라 만들기 가이드-

다양한 예제를 통해 위크오라의 제작 과정을 하나씩 분석하고,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위크오라를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합니다.

1~4 단계로 제작 프로세스를 구성했습니다.

  • 1단계 만들고자하는 오라의 설계 및 구성 생각하기.
  • 2단계 생각한 부분을 위크오라에 입력하기.
  • 3단계 추가로 생각한 부분 설계 및 구성 생각하기.
  • 4단계 추가로 생각한 부분을 위크오라에 입력하기.


-흔하게 사용되는 유형들과 제작 프로세스-
​​

1. 스킬 쿨타임 추적

중요한 스킬의 쿨타임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하는 유형입니다.
공격기, 생존기, 쿨기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됩니다.

   
-제작 프로세스-1단계: 추적할 주문 및 효과 설계


- 추적할 스킬의 이름 혹은 주문 ID를 먼저 확인합니다.

- 출력 방식은 아이콘, , 텍스트 등 중 결정합니다.

예시: “운무 수도사의 ‘비취불꽃 진각’아이콘 형태로 화면에 표시하고 싶어.”


2단계: 위크오라에 정보 입력


- 붉은색 부분(트리거 탭)은 활성 조건 설정입니다.

예: 해당 스킬이 쿨다운 중인지 확인

- 초록색 부분(디스플레이 탭)은 출력 방식 설정입니다.

예: 아이콘, 바, 텍스트 등



아이콘을 선택하여 위크오라를 만듭니다.

활성 조건 탭
- 종류: 주문
- 하위 조건: 쿨타임/충전량/사용 가능 횟수
- 주문 ID: '388193' (비취불꽃 진각)
- 표시: '항상'
=
388193 (비취불꽃 진각) 주문의 쿨타임/충전량/사용 가능 횟수를 추적.

제작된 결과물

3단계: 시각 효과 및 동작 조건 구상


아이콘의 위치, 크기, 색상 변화 및 애니메이션, 소리 등의 출력을 결정합니다.
예시: 쿨타임 타이머는 보이지 않고, 쿨타임 중일 때 아이콘흑백으로 변했으면 좋겠어.”

4단계: 세부 설정 입력


예시:

디스플레이 탭
'타이머 텍스트 숨기기' 체크


조건 탭
활성 조건1(비취불꽃 진각)이 쿨타임일 때를 선택하고,
해당 조건이 참일 경우, '흑백' 효과를 켜짐으로 설정합니다.
=

조건1이 이면 → 위크오라가 흑백 상태로 출력되도록 설정

제작된 결과물


2. 버프 및 디버프 추적

내 캐릭터 혹은 대상에게 버프나 디버프가 적용됐을 때, 이를 시각적으로 알리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두가지의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제작 프로세스-1단계: 추적할 주문 및 효과 설계


추적할 버프/디버프 주문 ID를 먼저 확인합니다.
(이름보다 주문 ID 확인을 권장합니다. 동일한 이름의 효과가 다수 존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 캐릭터 기준인지, 대상 기준인지 정합니다.
표시 조건 (존재 시 / 부재 시)을 생각합니다.

출력 방식은 아이콘텍스트 등 중 결정합니다.

예시1내 캐릭터가 기원사의 '전세역전' 버프를 받을 때, 아이콘이 뜨게 하고 싶어.”
예시2:"내 캐릭터기원사의 '부양' 버프 지속시간을 진행형 텍스쳐로 보고 싶어."

예시1: 전세역전 아이콘

2단계: 위크오라에 정보 입력

아이콘으로 출력하니, 아이콘 클릭 후 정보 입력


활성 조건 탭
- 종류: 오라
- 유닛: 플레이어
- 오라 종류: 버프
- 이름: 전세역전
- 표시 조건: 오라 있음
=
"플레이어가 '전세역전' 버프보유 중일 때 활성화
"

제작된 결과물

3단계: 시각 효과 및 동작 조건 구상


아이콘의 위치, 크기, 색상 변화 및 애니메이션, 소리 등의 출력을 결정합니다.
예시:"아이콘반짝이며 강조되었으면 좋겠어."

4단계: 세부 설정 입력


디스플레이 탭
하단 '반짝임 추가'을 클릭하고, '반짝임 표시'를 체크합니다. 종류는 기호에 맞게 선택하세요.
제작된 결과물​

예시2: 부양 - 진행형 텍스쳐

2단계: 위크오라에 정보 입력

이번에는 아이콘 출력이 아닌, 진행형 텍스쳐로 출력할 것 이니 진행형 텍스쳐 클릭 후, 정보 입력


활성 조건 탭
- 종류: 오라
- 유닛: 플레이어
- 오라 종류: 버프
- 이름: 부양
- 표시 조건: 오라 있음
=
"플레이어의 부양이라는 버프를 추적하고 버프가 있을때 활성화
​"



디스플레이 탭
전경 텍스쳐를 기호에 맞게 선택 후 위치 및 크기 설정을 기호 맞게 결정하세요.

제작된 결과물​

3. 주문 쿨타임과 버프/디버프 동시 추적

이 유형은 앞서 소개한 **1번(주문 쿨타임 추적)**과 **2번(버프/디버프 추적)**을 함께 활용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스킬이 사용 가능하고, 동시에 특정 버프가 적용됐을 때 관련 알림을 받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제작 프로세스-
1단계: 추적할 주문 및 효과 설계

두 조건을 모두 사용하므로, 1번과 2번에서 설정한 정보를 함께 고려하고,
조건 조합 방식도 미리 설계해야 합니다.

예시:"늑대인간의 종특 '암흑 질주' 주문의 쿨타임아이콘 형태로 출력하고,
주문 사용 후 내 캐릭터의 '암흑 질주' 버프지속시간을 보고 싶어."

2단계: 위크오라에 정보 입력

아이콘으로 출력하니, 아이콘 클릭 후 정보 입력


활성 조건 1
- 종류: 주문
- 하위 조건: 쿨타임/충전량/사용 가능 횟수
- 주문: 68992(암흑질주)
=
68992 (암흑질주) 주문의 타임/충전량/사용 가능 횟수를 추적.

활성 조건 2
- 종류: 오라
- 유닛: 플레이어
- 오라 종류: 버프
- 이름: '암흑질주'
- 표시 조건:'오라 있음'
=
"플레이어가 '암흑질주버프를 보유 중일 때 활성화​"

활성 조건 조합: 활성 조건 아무거나 발동
=
활성 조건 1과 활성 조건 2 둘 중 하나라도 만족되면 출력

**텍스트 코드**

대체로 흔하게 사용되는 코드는 '%p, %s' 입니다.
p는 지속시간, 남은시간 타이머 코드, s는 중첩, 충전량 등의 코드입니다.
앞의 1, 2, 3 등의 숫자는 활성 조건과 대칭하여 사용됩니다.

예시: %1.p = 쿨타임, %2.p = 버프/디버프 지속시간
 - 활성조건 1은 쿨타임을 추적하기 때문에 1은 쿨타임을 표시
-  활성조건 2는 버프/디버프를 추적하기 때문에 지속시간을 표시


디스플레이 탭
하단 텍스트 추가 클릭 후, 텍스트 표시: %2.p
색과 크기, 형식 옵션을 기호에 맞게 설정합니다.


제작된 결과물​

3단계: 시각 효과 및 동작 조건 구상


아이콘의 위치, 크기, 색상 변화 및 애니메이션, 소리 등의 출력을 결정합니다.

이번에는 복잡한 형태로 설정해봅시다.
예시:"주문이 쿨타임일 때, 흑백으로 표시되고, 쿨타임이 5초 미만으로 남았을때, 반짝이면 좋겠어,
또 암흑질주의 지속시간이 3초 미만으로 남았을때, 소리로 경고 해주면 좋겠어.
지속시간이 표시 될 때는, 쿨타임 타이머가 안 보였으면 좋겠어."

4단계: 세부 설정 입력


디스플레이 탭
- 텍스트1: %2.p (버프 지속시간)
- 텍스트2: %p (쿨타임 타이머)
'지속시간 외 쿨타임 타이머도 표시되어야 하므로, 텍스트 추가를 클릭하여, 텍스트 2(%p) 입력합니다.'
- 반짝임1: 추가 (반짝임 표시 체크는 꺼둠 — 조건에서 제어 예정)
반짝임도 표시되어야 하므로, 반짝임1 추가 합니다. 종류는 기호에 맞게 선택합니다.
다만 반짝임은 조건에 의해 제어되어야 하므로, 반짝임 표시는 체크를 해제합니다.

활성조건 탭
- 추가 활성 조건3: 쿨타임이 5초 미만일 때 참
추가로 쿨타임이 5초 미만에 활성화 될 활성조건을 추가합니다.
>활성조건1, 2에서 조건 탭에서 반짝임을 추가할 방법이 없기 때문

조건 탭

① 활성 조건1(암흑질주)이 쿨타임일 때를 선택하고,
해당 조건이 참일 경우, '흑백' 효과를 켜짐으로 설정합니다.
=

**조건1이 이면 → 위크오라가 흑백 상태로 출력되도록 설정**
② 활성 조건3(암흑질주)이 '활성화'을 선택하고,
해당 조건이 참일 경우, '반짝임1'를 '표시'로, 켜짐에 체크 합니다.
=
**조건3이 활성화 되면 → 반짝임1이 표시되도록 설정**

③ 활성 조건2(암흑질주)이 '활성화'을 선택하고,
해당 조건이 일 경우, '텍스트 2'를 '표시'로 설정합니다.
=
**조건2가 활성화 되면  '텍스트 2'가 표시되도록 설정**

④ 활성 조건2(암흑질주) '남은 지속시간'이
3초 미만으로 남은 경우 'Bam소리를 재생으로 설정합니다.

제작된 결과물​

4.  보스 주문 시전 타이머

이 유형은 레이드나 쐐기돌에서 보스급 적이 사용하는 위협적인 주문의 시전 상황을 사전에 강조하여,
대처 타이밍을 미리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제작 프로세스-
1단계: 추적할 주문 및 효과 설계

위크오라는 DBM 또는 BigWigs 같은 보스 모드 애드온이 출력하는
타이머 정보를 직접 추적할 수 있습니다.
DBM 혹은 Bigwigs을 사용 중 이시면, 추적할 주문의 ID나 타이머의 메시지를 파악해야합니다.
경고를 출력할 타이밍(예: 5초 전, 3초 전 등)도 함께 설계해야 합니다.

예시:"언더마인 해방전선의 '스틱스 벙크정커'가 '소각'을 시전하기 5초 전부터,
텍스트 형태의 알림을 받고 싶어"

2단계: 위크오라에 정보 입력

이번에는 텍스트 알림이 목적이므로, "텍스트" 유형의 오라를 선택합니다.


활성 조건 탭
- 종류: 다른 애드온
- 하위 조건: 보스 모드 타이머
- 메시지: 소각
- 연산자: 포함
- 남은 시간: <=5 입력
=
보스 모드 애드온타이머 중 '소각' 단어가 포함된 것 중, 남은 시간이 5초 이하가 존재 할 때 활성화


디스플레이 탭
텍스트 표시를 '소각: %p'로 입력
크기와 위치를 기호에 맞게 설정하세요.

제작된 결과물

**타이머 메시지 확인 팁 (BigWigs 기준)**
1. Bigwigs이 설치된 Interface/addon 폴더로 이동합니다.
2. 추적하고자 하는 보스가 포함된 던전/레이드 폴더를 엽니다.
예: 언더마인 해방전선
 → Bigwigs_LiberationOfUndermine


3. Locales/koKR.lua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고, Ctral + F로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예: '치솟는 굴착기(
Screw Up)을 찾고 싶다면,
"Screw Up" 검색 
→ L.screw_up = "드릴" 항목 확인
→ 타이머 메시지가 실제로는 "굴착기"가 아닌 "드릴"임을 확인할 수 있음

5. 파티원 특정 기술 사용 알림
이 유형은 던전/레이드에서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이
중요한 기술
을 사용했을 때 이를 실시간으로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힐러가 생존기를 사용했는지, 탱커가 도발했는지,
중요한 차단 기술이 사용됐는지 등을 추적할 때 유용합니다.

-제작 프로세스-
1단계: 추적할 주문 및 효과 설계

 이번 유형은  다른 유닛(예: 파티원, 공격대원)의 주문 사용 여부를 감지하는 것이므로,
추적할 주문 ID 또는 주문 이름을 사전에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누구의 주문을 추적할지(특정 닉네임, 직업, 역할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공격대에서 힐러들의 공생기/외생기 사용의 알림을 텍스트로 받고 싶어."

2단계: 위크오라에 정보 입력

이번에는 텍스트 알림이 목적이므로, "텍스트" 유형의 오라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탭
- 텍스트 표시: %sourceName의 %spellName
=
'시전자 닉네임과 사용한 주문 이름을 함께 출력'

활성조건 탭
- 종류: 전투 기록
- 서브 이벤트: 주문
- 서브이벤트 접미사: 시전 성공
-주문 ID: 200183(절정), 47788(수호 영혼)
숨기기: 주문 감지 후 5초 뒤 자동 비활성화
=
200183(절정) 또는 47788(수호 영혼) 주문시전 성공 했을 때 활성화

제작된 결과물​

3단계: 시각 효과 및 동작 조건 구상


이번에는 채팅 출력 기능을 사용해봅시다.

예시:"여기서 지정한 주문시전에 성공 했을때, 이를 채팅으로 알려줬으면 좋겠어."

4단계: 세부 설정 입력


조건 탭
조건 탭에서는 특정 주문에만 반응하는 대화 출력 규칙을 개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문별로 메시지를 다르게 설정하거나, 특정 조건에만 채팅 출력이 가능해집니다.

① 활성 조건1: 주문 이름, 하위 조건: 정확히 일치 / '절정' 입력
대화 메세지, 일반 대화 선택 후 메시지: '
%1.sourceName의 %1.spellName' 입력
=
활성 조건1 에서 시전 성공주문의 이름이 '절정'과 정확히 일치하면,
일반 대화로 '행위자 닉네임과 주문 이름'을 출력

② 활성 조건1: 주문 이름, 하위 조건: 정확히 일치 / '수호 영혼' 입력대화 메세지, 일반 대화 선택 후 메시지: '%1.sourceName의 %1.spellName' 입력
=
활성 조건1 에서 시전 성공주문의 이름이 '수호 영혼'과 정확히 일치하면,
일반 대화로 '행위자 닉네임과 주문 이름'을 출력


제작된 결과물​

6. 복합 조건 유형
이 유형은 여러 조건을 조합하여, 특정 상황에만 위크오라가 반응하도록 만드는 고급 설정입니다.
이러한 유형은 버프 누락 확인, 레이드 준비 체크, 특정 역할의 상태 확인 등 다양한 목적에 활용됩니다.

-제작 프로세스-

1단계: 조건 설계
이번 예제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조합합니다.
- 파티 또는 공격대 인원 중 '신비한 지능' 시너지가 없는 사람이 있는가?
- 던전 또는 레이드 지역 안에서만 표시되도록 제한할 것 인가?
- 현재 지역이 휴식 지역인가?

예시: "공격대 혹은 던전 혹은 야외에서 '신비한 지능' 시너지없는 인원이 있을 경우,
아이콘으로 알림을 받고 싶어.
다만, 휴식 지역에서는 흑백으로 아이콘이 표시되고, 누락된 인원이 있는 경우 반짝임이 표시 되면 좋겠어.
아이콘 내부에 '시너지가 있는 인원 수 / 파티, 공격대원 전체 인원수'가 표기되면 좋겠어.
그리고 아이콘항상 표기 되었으면 좋겠어."

2단계: 위크오라에 정보 입력

이번엔 아이콘 형태로 알림을 받는 구조이므로, '아이콘' 유형의 오라를 생성합니다.


활성 조건 탭
① 활성 조건1
-종류: 오라
- 유닛: 스마트 그룹
- 오라 종류: 버프
- 이름: '신비한 지능'
-죽음 무시 체크
-오프라인 무시 체크
- 거리 검사가 안되면 무시 체크
- 유닛수: <100%
=
그룹(파티 혹은 공격대)에 속해 있을 때, 사망한 플레이어오프라인 플레이어,
위크오라가 버프 체크를 할 수 없는 범위 밖의 플레이어제외하고
'신비한 지능' 버프모든 플레이어없는 경우 활성화

② 활성 조건2
- 종류: 플레이어/유닛 정보
- 하위 조건: 조건
- NOT 휴식 중 체크
=
플레이어휴식 지역이 아닐 경우 활성화

③ 활성 조건3
- 종류: 주문
- 하위 조건: 쿨타임/충전량/사용 가능 횟수
- 주문: 1459(신비한 지능)
- 표시: 항상
=
'신비한 지능' 주문을 항상 추적 및 표시

디스플레이 탭

흑백 체크, 타이머 텍스트 숨기기

② 텍스트 1: %1.unitCount/%1.maxUnit
③ 반짝임 1: 반짝임 표시 체크 해제

=

조건에 의해 컬러로 출력 제어 되지 않는 이상 항상 흑백으로 표시, 타이머는 항상 숨겨짐
활성 조건1의 '버프를 받고 있는 유닛수 / 그룹별 유형에 따라 현재 참여 중인 총 유닛수'가 텍스트로 표시
조건에 의해 반짝임이 출력 제어 되지 않는 이상 항상 반짝임은 숨겨짐

조건 탭

조건 조합: 모두 만족
- 조건1: 활성 조건1 활성화 

- 조건2: 활성 조건2 활성화 →
- 흑백 
꺼짐
- 반짝임1 
표시
- 텍스트1 
표시
=
활성 조건1, 2 모두 활성화 되면, 흑백해제되고, 반짝임과 텍스트1이 표시


제작된 결과​



지금까지 소개한 유형들을 바탕으로,
조건을 바꾸거나 구조를 변형해 나만의 위크오라를 비교적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예제를 참고하며 시작하고, 익숙해질수록 자신만의 조건을 덧붙여 보세요.
이렇게 하나씩 커스터마이징해 가다 보면,
어느새 자신만의 전투 인터페이스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참고 할 만한 사이트
https://wago.io/the-war-within-weakauras (전세계 유저가 만든 위크오라 공유 사이트)
https://www.wowhead.com/ (주문 ID, 영문명 조회)


와우저

Lv77 야드붐

애증의 게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