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주문 쿨타임과 버프/디버프 동시 추적
이 유형은 앞서 소개한 **1번(주문 쿨타임 추적)**과 **2번(버프/디버프 추적)**을 함께 활용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스킬이 사용 가능하고, 동시에 특정 버프가 적용됐을 때 관련 알림을 받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제작 프로세스-
1단계: 추적할 주문 및 효과 설계
두 조건을 모두 사용하므로, 1번과 2번에서 설정한 정보를 함께 고려하고,
조건 조합 방식도 미리 설계해야 합니다.
예시:"늑대인간의 종특 '암흑 질주' 주문의 쿨타임을 아이콘 형태로 출력하고,
주문 사용 후 내 캐릭터의 '암흑 질주' 버프의 지속시간을 보고 싶어."
2단계: 위크오라에 정보 입력
아이콘으로 출력하니, 아이콘 클릭 후 정보 입력
활성 조건 1
- 종류: 주문
- 하위 조건: 쿨타임/충전량/사용 가능 횟수
- 주문: 68992(암흑질주)
=
68992 (암흑질주) 주문의 쿨타임/충전량/사용 가능 횟수를 추적.
활성 조건 2
- 종류: 오라
- 유닛: 플레이어
- 오라 종류: 버프
- 이름: '암흑질주'
- 표시 조건:'오라 있음'
=
"플레이어가 '암흑질주' 버프를 보유 중일 때 활성화"
활성 조건 조합: 활성 조건 아무거나 발동
=
활성 조건 1과 활성 조건 2 둘 중 하나라도 만족되면 출력
**텍스트 코드**
대체로 흔하게 사용되는 코드는 '%p, %s' 입니다.
p는 지속시간, 남은시간 타이머 코드, s는 중첩, 충전량 등의 코드입니다.
앞의 1, 2, 3 등의 숫자는 활성 조건과 대칭하여 사용됩니다.
예시: %1.p = 쿨타임, %2.p = 버프/디버프 지속시간
- 활성조건 1은 쿨타임을 추적하기 때문에 1은 쿨타임을 표시
- 활성조건 2는 버프/디버프를 추적하기 때문에 지속시간을 표시
디스플레이 탭
하단 텍스트 추가 클릭 후, 텍스트 표시: %2.p
색과 크기, 형식 옵션을 기호에 맞게 설정합니다.
제작된 결과물
3단계: 시각 효과 및 동작 조건 구상
아이콘의 위치, 크기, 색상 변화 및 애니메이션, 소리 등의 출력을 결정합니다.
이번에는 복잡한 형태로 설정해봅시다.
예시:"주문이 쿨타임일 때, 흑백으로 표시되고, 쿨타임이 5초 미만으로 남았을때, 반짝이면 좋겠어,
또 암흑질주의 지속시간이 3초 미만으로 남았을때, 소리로 경고 해주면 좋겠어.
지속시간이 표시 될 때는, 쿨타임 타이머가 안 보였으면 좋겠어."
4단계: 세부 설정 입력
디스플레이 탭
- 텍스트1: %2.p (버프 지속시간)
- 텍스트2: %p (쿨타임 타이머)
'지속시간 외 쿨타임 타이머도 표시되어야 하므로, 텍스트 추가를 클릭하여, 텍스트 2(%p) 입력합니다.'
- 반짝임1: 추가 (반짝임 표시 체크는 꺼둠 — 조건에서 제어 예정)
반짝임도 표시되어야 하므로, 반짝임1 추가 합니다. 종류는 기호에 맞게 선택합니다.
다만 반짝임은 조건에 의해 제어되어야 하므로, 반짝임 표시는 체크를 해제합니다.
활성조건 탭
- 추가 활성 조건3: 쿨타임이 5초 미만일 때 참
추가로 쿨타임이 5초 미만에 활성화 될 활성조건을 추가합니다.
>활성조건1, 2에서 조건 탭에서 반짝임을 추가할 방법이 없기 때문
조건 탭
① 활성 조건1(암흑질주)이 쿨타임일 때를 선택하고,
해당 조건이 참일 경우, '흑백' 효과를 켜짐으로 설정합니다.
=
**조건1이 참이면 → 위크오라가 흑백 상태로 출력되도록 설정**
② 활성 조건3(암흑질주)이 '활성화'을 선택하고,
해당 조건이 참일 경우, '반짝임1'를 '표시'로, 켜짐에 체크 합니다.
=**조건3이 활성화 되면 → 반짝임1이 표시되도록 설정**
③ 활성 조건2(암흑질주)이 '활성화'을 선택하고,
해당 조건이 참일 경우, '텍스트 2'를 '표시'로 설정합니다.
=
**조건2가 활성화 되면 → '텍스트 2'가 표시되도록 설정**
④ 활성 조건2(암흑질주) '남은 지속시간'이
3초 미만으로 남은 경우 'Bam' 소리를 재생으로 설정합니다.
제작된 결과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