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쥐와 마나괴철로.
마나괴철로 종극점에서 모든 쥐를 원자화로부터 구해낸 후 흐름망 파수꾼 처치 (일반 난이도 이상)
(*생쥐와 마나괴철로 업적의 모습.)
마나괴철로 종극점에서 두 번째로 어려운 업적입니다. 이 업적은 사이페를 3번 봐야해서 상당한 장기전 업적입니다.
사잇단계가 시작하면 플레이어들이 뒤로 밀리는데, 이때 벽이 생기는 곳부터 공격대가 진행해온 곳까지 전장 곳곳에 쥐가 젠됩니다.
(*쥐의 모습.)
쥐는 /대상을 사용할 수 없으며, 클릭할 수 없습니다. 공격대원 각각은 쥐를 밟으면 됩니다. 그러면 쥐 아이콘의 디버프가 생깁니다. 모든 공대원이 이 디버프를 가진 상태로 넴드를 잡으면 됩니다.
(*쥐 들고 있는 중 디법의 모습.)
결론적으로 쥐는 공격대의 인원 수만큼 젠됩니다. 30인이면 30마리, 20인이면 20마리, 14명이면 14마리 이렇게 말이죠. 그런데 쥐는 한 번에 다 생성되지도 않습니다. 앞서 사이페를 3번 봐야 한다고 했는데, 생성되는 쥐의 숫자가 각 사이페마다 공대원 숫자의 1/3이기 때문입니다(공격대 인원이 3의 배수가 아니라면 다소 이상하게 나눠집니다. 예를 들면 20명이면 8마리, 6마리, 8마리 또는 8마리, 7마리, 7마리 등등).
여기서 쥐는 절대 보스 뒤편(진행방향) 쪽에는 젠되지 않습니다. 대신 이미 지나온 곳에는 젠될 수도 있습니다. 쥐가 벽에 닿으면 쥐가 죽으며 이러면 업적에 실패합니다.
그래서 모든 공대원이 쥐를 찾아야 합니다. 벽이 오는 곳부터 살펴봐야 하며, 2사이페부터 쥐 중 1마리 이상은 거품 바닥 안에 있습니다. 이 경우 엑스트라 버튼을 눌려서 쥐를 통과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1사이페 쥐는 발이 느린 직업이 먹는게 좋고, 3사이페 쥐는 무적기가 있거나 탱특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3사이페 쥐 중 40% 정도는 처음 단상에 있는데, 이곳에는 들어가기만해도 피해를 입으므로 딜러로는 매우 위험합니다.
공대원끼리 쥐 위치에 핑을 난타해서 빠르게 자신이나 다른 아군이 먹게 해야만 합니다.
참고로 쥐를 먹고 디버프가 생긴 상태에서 죽어도 업적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