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클을 거는것은 아니고 좀더 괜찮은 방법을 공유하고자 작성하니 언짢아하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아래서 강조하는건 200자 내외에 영향을 덜 받으면서 좀더 쉽게 아무나 수정해서 응용하여 사용가능하다는 겁니다.
#show 탈거
/run if(IsFlyableArea() and GetRealZoneText() ~= '달라란' and GetRealZoneText() ~= ''
or GetMinimapZoneText()=="크라서스 착륙장") then t={2,3} else t={1,4} end CallCompanion("MOUNT", t[random(#t)])
이런식으로 하면 비행가능 지역구분해서 탈것을 타게 해주고요. 다른 지역은 응용하시면 되겠죠?
then t={2,3} << 여기 괄호에 들어가는건 탈것의 순번인데요.
캐릭터창에서 탈것탭을 누르면 본인이 소유한 탈것들의 목록이 나오는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숫자입니다.
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이런 순서로 가니 위에서 매클은 then t = {2,3} 은 날탈의 번호들이고
그 뒤에 else t={1,4}는 지상 탈것의 번호들입니다.
사실 저런 방법도 있다는걸 보여주는거고요.
저 방법보다는 지상탈것과 날탈을 따로 구분해서 매클을 만드는게 좋은거 같아요.
경험해보신분들 계시겠지만 크라서스 착륙장에서 원래는 날탈이 타져야하는데 가끔 안타질때 있죠?
그럼 이때는 지상탈것타고 볼일 보려고 해도 저 매크로 상태로는 안되죠.
그래서 저는 두개를 따로 사용합니다.
#show 지상탈거
run t={1,4} CallCompanion("MOUNT", t[random(#t)])
#show 날탈
run t={2,3} CallCompanion("MOUNT", t[random(#t)])
위에분 말씀하신 200자 제한에 대해 좀더 여유로울수 있죠.
특히나 탈거 업적으로 50마리 100마리를 가지고 계시다면요.
한가지만 타기 지루하실때 랜덤 탈거 이용해보세요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