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접죽딜이 쓰는 진짜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참고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엄청 대단한 내용이 있거나 하진 않습니다.
0. 기본 개념
룬 - 기본6개 차있고 3개씩 서서히 채워짐. (즉 룬은 3개씩 차도록 소모하는게 좋음)(대재앙으로도 수급됨)
룬마력 - 룬을 소모하면 채워짐. (대마보나 차단기로도 수급가능)
+룬부패(패시브) : 룬마력 소모시 확률적으로 룬생성속도 빨라짐
----정리하자면 룬을써서 룬마력을 채우고 룬마력을써서 룬을 빨리채운다 이렇게 생각하면됨. 물론 둘다 고갈되는 순간이 옴. 이상한게 전혀아님.
1. 기본 딜 관련 스킬 (강령 + 특성 3303021기준)
죽기는 코스트가 2개이기 때문에 2종류 + 쿨기 이렇게 서술하겠습니다.
1-1. 룬소모 스킬
-------고름일격(룬2개) - 대상에게 고름상처 2~3개 남김(디버프)
-------스컬지 일격(할퀴는 어둠)(룬1개) - 고름일격에 의해 생긴 고름상처를 소모해서 대미지를 줌.
-------돌발열병(룬1개) - 대상과 그 주변에 악성역병을 남김(디버프)
-------죽음과 부패(룬1개) - 약한 대미지를 주는 장판스킬. 대미지는 약하지만 죽딜이 이 장판 위에서 스컬지일격(할어)를 사용할시 대상 근처 최대 4타겟까지 동시에 때림. 즉 룬1개로 4명에게 대미지를 입힘.
+여기서 2타겟 이상일때 a에게 고름일격 b에게 고름일격 후 죽음과부패 깔고 그 위에서 스격(할어) 쓰면 a,b 둘다 고름상처를 터트릴수 있음.
-------영혼수확자(룬1개) - 5초뒤 체력 35%미만에게 사용시 큰 대미지주는 부죽의 마무리일격. 대충 체력 37%정도쯤에 써도 무관.
1-2. 룬마력 소모 스킬
-------죽음의 고리(룬마력40 죽고전설시30) - 단일에 쏘는 원거리기술. (언데드 치유용으로 쓸 일없음)
-------전염병(룬마력30) - 돌발열병에 의해 생긴 악성역병이 있는 대상과 그 주변에 대미지주는 광역스킬
악성역병에 걸린 몹들이 많을수록 큰 광역피해를 입힘.
-------죽음의 일격(룬마력35) - 자힐기. 쐐기나 레이드에서 쓰면 힐러가 좋아하지만 그 룬마력으로 전염병한번 더 누르는게 좋음. 몹 막타시 주는 꽁죽격(불들어오는죽격)은 써주면 좋음
1-3. 쿨기
-------부정의 파멸충(룬1개) - 쫄 쎄짐 + 주변에 있는 몹들에서 악성역병 걸리게함. 즉 부정의파멸충이 있으면 굳이 돌발열병을 쓰지 않아도 됨.
-------어둠의 변신 - 구울(시체 되살리기로 나온) 쫄 짱쎄짐. 죽음의 고리를 쓸때마다 쿨 1초씩 줄어듬.
부정의 파멸충(45초) 어둠의변신(1분) 이라서 최대한 맞춰쓸수 있도록 부파는 기다리고 어변은 죽고로 쿨땡겨주면 좋음.
-------대재앙 - 고름상처 최대4개를 소모하여 쫄 뽑음, 그래서 "고름일격+고름일격+대재앙"콤보를 생각하면 좋음. 그리고 대재앙 쓰면 룬2개를 돌려줌.
-------사자의 군대(8분쿨) - 쫄 여러마리 나와서 같이 때려줌.
중요한거 : 사자의군대는 약한쿨기면서 강한쿨기입니다. 다시말해 사자의군대만쓰면 엄청 약한데, 부정의 파멸충 + 어둠의변신 + 흉물사지 + 장신구 +딜뻥버프 + 사자의군대 이렇게 같이 써주면 미친듯이 쎄집니다. 마치 고스톱에서 광박에 피박에 등등 한번에 몰아쳐야 점수가 잘나는거랑 비슷합니다.
그래서 사자의군대 쓸때는 다른 쿨기의 쿨타임을 확인하고 같이 써줘야 합니다.
중요한거2 : 사자의군대 쿨타임은 8분으로 매우 긴편인데 특성(50라인 저주받은 자들의 군대)에 의해 룬마력소모스킬인 죽음의 고리와 전염병을 사용할때마다 5초씩 줄어듭니다. 그러므로 틈틈히 계속 룬마력을 소모해야 4-5분정도 후에 돌아옵니다.
중요한거3 : 특성(50라인 저주받은 자들의 군대)에 의하면 죽음의 고리와 전염병을 사용할때 마다 사자의군대 뿐만이 아니라 대재앙의 쿨타임도 1초씩 줄어듭니다. 근데 이게 참으로 애매해서 <부정의파멸충+어둠의변신>세트와 같이 안맞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굳이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그런데 <부정의파멸충+어둠의변신>이거는 꼭 같이 써야합니다.
2. 유틸+생존기
죽음의 손아귀 - 멀리있는거 땡겨옴
대마법 보호막 - 마법피해보호막. 활성중일때는 마법디버프가 들어오질 않음. 이걸 잘쓰는게 딜죽고수반열에 드는거라해도 무방함.
대마법 지대 - 공대 마법피해뎀감기
리치의 혼 - 공포,수면,현혹 면역 + 공포,수면,현혹 풀어줌. 도관에 따라 뎀감기로 활용 가능. 리치의 혼 쓰고 자기자신한테 죽음의고리쓰면 체력참. 근데 이거 써본 적 손에 꼽을정도로 없음.
얼음 결계 - 대상 이속 느려지게함.
얼음같은 인내력 - 30%뎀감기 + 기절면역 + 걸린기절풀어줌
죽음의 진군 - 이속빨라짐 + 밀처내기,당기기에 면역. 그래서 이속기로 쓰는거보다 상황에 따라 패턴넘기기로 쓰면 좋음
3. 정리하자면
3-1. 사자의 군대는 부파+어변+흉물+장신구+딜관련좋은거랑 같이 몰아서 쓸 것
3-2. 부파+어변은 최대한 같이 쓸 것. 흉물도 같이 얹어주면 좋음.
3-3. 대재앙은 굳이 부파어변에 안 맞춰도 됨.
3-4. 룬은 돌발열병한번. 고름일격으로 고름쌓고 스컬지일격(할퀴는어둠)으로 고름소비한다고 생각하면됨. 그리고 고름4개이상일때 대재앙.
3-5. 룬마력은 단일이면 죽음의 고리, 다타겟이면 전염병으로 소모(전염병 사용시에는 최대한 모든 대상에 악성역병(돌발열병) 묻히고 사용)
4. 굳이 딜싸이클을 쓰자면
레이드 단일 넴드에서
오프닝 10초전 살덩이창조
오프닝 2초전 사자의 군대
오프닝 - <부정의 파멸충 - 어둠의 변신 - 흉물 사지 - 장신구 - 물약 > - 고름일격 - 고름일격 - 대재앙
그 다음 기본에 따라 단일이면 죽음의고리로 룬마력소모, 고름일격+스컬지일격(할어)로 룬소모.
참고로 간수무기 있으면 오프닝에 같이 간수무기 쓰고 영혼파편에 영혼수확자쓰면 4티어효과에 의해 딜 미쳐날뜀
쐐기에서 다타겟일때
<부정의 파멸충 - 어둠의 변신>기본으로 깔고
타겟하나 잡고 고격-고격-대재앙 이후 죽음과 부패 바닥 깔고 그 위해서 고격없이 스격(할어)만 난사
룬마력은 전염병으로 소모
여기서 부파어변 없이 쫄무리 들어가면 그냥 돌발열병사용해서 전염병사용
대재앙이 없다면 a에게 고격 b에게 고격, 죽부깔고 스격난사
허접 죽딜이 쓰는 기본적인 내용이였습니다. 틀린내용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