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이작입니다.
바로 이어서 unholy 라인 가보겠습니다.
고름 일격 ★★★☆☆ (통칭 고름)
기본 스킬입니다.
스컬지의 일격 ★★★☆☆ (통칭 스격)
기본 스킬입니다.
시체 되살리기 ★★★★★
펫스턴, 어변시 펫차단 등등 컨트롤이 쉽지는않아도 쓰임새의 잠재력은 굉장히 높습니다.
펫중에선 젤 똑똑한거같기도 하고요.
돌발 열병 ★★☆☆☆
기본 도트기 입니다. 격아 때는 한명걸어두면 그 대상이 6초동안 돌아다니는곳 모두 퍼트려
버리는 엄청 편리한 도트기였는데 둠땅부터 갑자기 딱 시전한 대상 주변으로만 걸리게
바뀌었습니다.
어둠의 변신 ★★★★★ (통칭 어변)
이후 찍을 특성들의 시너지까지 합해져서 쐐기에서 가장 중요한 쿨기 입니다.
부정의 파멸충 ★★★☆☆ (통칭 부파)
소환수 추가데미지효과는 사라졌지만 어변과 묶어서 쓰기 편리하고 데미지도 준수합니다.
고름 일격 연마 ★★☆☆☆
공격력증가 효과가 고름일격만 있었다면 별을 0개, 아니 음수로 줬을텐데
고름 상처의 공격력도 같이 올려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룬 숙련 ★★☆☆☆
최대 룬마력 2포기준 20증가지만 부죽은 딱히 룬마력을 관리못할 단계까진 아니라
필요성을 못느끼겠습니다.
감염된 발톱 ★★★★★
감발상폭의 감발이 이렇게 일찍 나왔습니다. 어변시 구울의 할퀴기가 광역기술로 바뀌기
때문에 시너지 특성입니다.
전염병 ★★★★★
깡스킬 기준 쐐기 최고의 포텐셜을 가진 기술입니다.
다중타겟일때 룬마력소모기입니다.
공급의 상처 ★★★☆☆
오히려 단일에서 괜찮은 특성입니다.
광에선 어짜피 룬마력이 넘치는 상황이 많기때문이죠. 하지만 상폭을 찍으려면 찍어야합니다.
포식의 일격 ★☆☆☆☆
쓰레깁니다. 확률이 너무 적어요.
대재앙 ★★★★☆
훌륭한 단일 쿨기이자 룬수급기 입니다.
역병인도자 ★☆☆☆☆ or ★★★☆☆
질병피해효과를 더빨리 발동시키는 뒤에 나올 우월종의 시너지 특성입니다.
그냥쓰면 아~주구립니다
할퀴는 어둠 ★★★★☆ (통칭 할어)
스격 대체 스킬로 스격은 암흑피해와 물리피해 반반이면 할어는 only 암흑피해로서
특화효과를 모두 받고 사거리 30yd 로서 근딜의 딜로스를 덜어줍니다.
불시의 파멸 ★★★★☆ (통칭 꽁죽고)
별을 3.5개 주고싶습니다.
이번에 공짜 죽고뿐아니라 공짜로 점염병도 쓸수있게 되었기 때문에 1포인트 치고는
굉장히 딜메리트가 큰 특성입니다.
모두 섬기리라 ★☆☆☆☆ (통칭 모섬)
(멍청한) 해골궁수 한마리를 추가로 소환합니다.
단일에서 데미지는 괜찮을지언정 쐐기에선 딜포텐이 너무낮습니다.
전염성 고름 ★★★☆☆
부주카포의 광에서 생각보다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특성입니다만...
흉물사지가 제공해주는 룬부패가 있어서 겹칩니다.
그래서 별을 4개는 못주겠습니다.
상처 폭발 ★★★★★ (통칭 상폭)
그저 고름하나를 터트리는 행위가 광역기로 돌변해버리는 특성입니다.
격아땐 타겟제한이 없어서 말도안되는 광역 폭딜을 가능캐한 주범특성이죠.
칠흑 열병 ★★★☆☆
생각보다 딜포텐이 높습니다만. 우월종의 다른 역병들은 아니고 악성 역병만 해당이되죠.
쐐기에선 선택할일이 없습니다.
부정의 명령 ★★★★☆
2포 기준 15초 어변 쿨감입니다.
쐐기에선 어변 쿨 관리가 핵심입니다. 단비같은 특성이죠.
죽은 자의 학자 ★★★★☆
대재앙과 사자의군대 강화특성입니다.
단일특화로 상당히 데미지가 쏠쏠합니다.
쿨기로서 단일이 필요한 상황에서 단일효과를 올려주니 그 포텐이 상당합니다.
내장 파열 ★★☆☆☆
현재 기준으론 데미지도 영 안나올뿐더러 원할때 터트릴수도없는 부분이라
용군단이 나와봐야 확실히 쓰레기인지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죽음의 고리 연마 ★☆☆☆☆
쐐기에선 필요없습니다만 2타겟 던전이면 모르겠습니다.
부패의 손아귀 ★☆☆☆☆
할어와 시너지 특성으로해야 그나마 딜포텐이 있는 특성인데
쓰레기입니다.
부정한 서약 ★★★★☆
어변 강화 입니다. 둠땅엔 힘증가 버프도 있어서 별5개지만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깡딜이 훌륭합니다.
파멸 ☆☆☆☆☆
죽부 대체인 업글버젼입니다. 안그래도 미미한 죽부가 쌔져봤자 얼마나 쌔지겠습니까.
그냥 죽부가 커진다 정도만 메리트로 봐야할것 같습니다.
추악한 감염 ★★★★★
새로생긴 쿨기 입니다. 감발상폭 부죽은
순전히 어변구울의 할퀴기 30퍼에 의존해야 광역대상으로 고름작업을 할수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쿨기 추가로 고름작업을 깔끔하고 빠르게 할수있게되었습니다.
유행병 ★☆☆☆☆
이 특성이 쓰인적은 딱 한곳에서 봤습니다.
격아시절 죽부스격과 상폭의 타겟제한이 없던 부주카포 시절...
어변에만 의지하지않고 광역으로 고름작업을 해주는 특성으로서
20타겟이상정도는 되어야 그 포텐이 나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영원한 고통 ★★★★★
어변 강화특성입니다.
둠땅때 죽고로만 어변쿨이 늘어나는 전설이었는데
점염병까지 늘려주는 효과로 돌아오다니 감동입니다.
황폐의 고리 ☆☆☆☆☆
죽고 강화특성입니다.
단일에서 쓸련지? 모르는 특성을 광에서 쓸일이없죠.
파멸의 전조 ★☆☆☆☆
쐐기를 돌면서 이 특성을 찍어야할만큼 자원이 모자라지않습니다. 오히려 글쿨이 모자라죠.
수확 ★★★☆☆
마격 특성입니다만
레이드나 고단폭군 등등 마격으로서 쓰임새는 확실합니다만 특성위치가 상당히 까다롭네요.
죽음의 부식물 ★★★★☆
죽고와 점염병을 통해 암흑피해 증가효과인건데
굉장히 좋은 효과입니다.
부주카포 사이클할때 점염병이 먼저한번 추가될거같군요.
사자의 군대 ★★★☆☆
8분쿨의 쿨기입니다. 레이드나 고단네임드에서 블러드와 함께 확실하게 한방 밀어줍니다.
가고일 부르기 ★★★☆☆
사군과 상당히 비슷하고, 쐐기특성에선 사군과 포인트경쟁을 하게될 특성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군보다 좋다고 생각하는데 나와봐야할것 같습니다.
곪아 터진 힘 (통칭 곪힘) ★★★★★
격아시절 부주카포의 화력증원 역할을 담당했던 아제라이트 특성이 특성으로 왔습니다.
딱봐도 좋은 특성이지만 갱신되지 않는다는 특성이 부죽의 난이도를 올릴것입니다.
구울의 광란 ★★★☆☆
용군단에서 펫의 딜비중이 얼마나될지는 가봐야 알겠습니다.
쐐기에서 어변 펫 깡딜의 딜포텐이 다른특성과 비교하는 시간이 필요할거같습니다.
저주받은 자들의 군대 ★★★☆☆ (통칭 저자군)
단일로서 아주 훌륭한 쿨감 특성입니다. 만 쐐기에선 잘모르겠네요??
병독 ★☆☆☆☆ or ★★★☆☆
우월종과 시너지 효과입니다.
부정의 오라 ★★☆☆☆
단일에서 쓰게될 특성 같습니다. 완전히 강령술 컨셉이군요.
부정의 습격 ★★★☆☆ (통칭 부습)
격아시절엔 글쿨과 고름부여 효과가 없는 깡가속쿨기였습니다만.
글쿨이 생기고 상당히 구려진거같은 느낌이 드는 쿨기입니다.
다행히 20초로 지속시간이 늘어서 특성마지막라인 값은 겨우하는것 같은데
저는 왠만하면 쓰고싶습니다만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기술입니다...
우월종 ★★★★☆
상당히 국밥 특성입니다.
자동으로 도트가 느는게 끝이죠. 하지만 시너지 특성들이 여럿있다보니
특성연구가 많이 필요해보입니다.
망자의 사령관 ★★☆☆☆
단일에서 강령술컨셉을 확실히 밀어주는 마지막 특성인데
쐐기에선 절대로 사용하지않을것이고 레이드 특성으로서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특성입니다.
저의 최고 쐐기망상특성은 이러합니다.
부습 vs 저자군 vs 할어 가 굉장히 고민되는 특성입니다.
우월종과 병독까지 광으로 쓰면서 전체적으로는 광몰빵특성이지만
단일은 대재앙 + 사군 + 학자 + 가고일 로 날먹하는 그런 느낌의 특성입니다.
현재는 포인트가 부족해서 부습을 연습하려고 찍고 하고있습니다만...
나와봐야 알겠죠~~~
질문이나 태클 매우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