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7 버프는 보아하니 광에 특화된 버프인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전염병+부파 위치도 변경되고, 지금까지 비주류 특성이었던 파멸의 전조가 버프됨으로써
분명히 포인트 손실이 발생하는 점이 있네요.
기존 레이드 단일에서 쓰는 부파+역병 단일트리는 이제 사용 안하게 될것입니다.
대신 1. 기존 할어+황폐고리 특성을 가거나, 2. 버프된 파멸의 전조 + 할어 특성으로 가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이트 무브먼트 5분 심크값, 지금도 1,2 특성이 이정도 차이가 나는데,
파멸의 전조가 버프되면 아마 대등해지거나 더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예상하는 레이드 단일트리입니다. (혹은, 기존 황폐의 고리 특성)
쐐기에서는 참 아쉽고 계륵같은 부분이 발생했습니다.
파멸의 위치 변경과 특화뻥은 정말 큰 버프라고 생각되고 파멸의 전조가 전염병 딜을 무려 10%나 올려줘서
매우 유의미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포인트 손실이 너무 큽니다 ㅠㅠ
10.07에선 쐐기에서 사군을 찍으려면 부정한 서약이나 파멸의 전조 둘중 하나는 포기해야 될것입니다..
사군+저자군을 찍게된다면 아래와 같이 될것 같은데 이렇게 가거나
과감하게 기존처럼 파멸의 전조를 날리고 부정한서약 + 죽고 or 학자 특성을 찍게 될것 같네요.
제가 예상하는 쐐기 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죽고강화를 모섬 or 병독1포랑 스왑하는 형태로 가게되지 않을까 싶네요.
마격+부패의 손아귀 특성으로 스격강화 + 꽁죽고딜 상승으로 단일이 어느정도 메꿔질수도 있을거라고 예상됩니다.
기존 병독의 뎀증은 파멸 특화버프로 대체하게 될것 같습니다.
나와봐야 알겠지만 지금으로써는 그렇게 예상되구요.
아니면 과감하게 파멸, 파멸의 전조 둘다 버리고 기존처럼 가게될지도 모르겠네요.
내장파열은 그냥 버리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내장파열은 어둠땅 전설인 비틀거리는 괴물의 느낌을 주지 않는 이상 쓸가치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