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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내부전쟁 부죽 노가리 근들갑

바이작
댓글: 36 개
조회: 7865
추천: 4
2024-05-31 15:47:26
안녕하세요. 바이작입니다.

용군단 부죽 쐐기는... 질병트리가 주류여서 그런지 재밌게 못했습니다.

사실 저에게는 성능은 막 엄청 중요하진 않습니다.
고름작업 후 터트리는 과정에서 나오는 압도적인 광딜.
비록 단일은 누구보다 약했지만 광은 누구보다 강한 맛에 했는데...
이제는 전염병 딸깍이고, 불비맨에 비해 너무 약해져버린 상태...

그렇게 그냥 주차만하고 레이드 찍먹만 하면서 지냈습니다.
사실 영웅특성을 저번에 봤을땐 흠... 임팩트가 막 없더라고요...
그런데 이번 특성 변경점을 보니 근들근들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특성마다 제 시선과, 근들근들 뇌피셜로 똥글한번 뿌직하겠습니다.

먼저 영웅 특성
부죽은 기수산레인 중에 택 1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수는 사군 쿨마다 확실히 쌔고
중간중간엔 잡다하게 기수가 나와서 도움주는 친구들
산레인은 상시 암흑피해량 증가랑 어변시 가속증가

그냥 나와보면 아는 '설명은 복잡하지만 굳이 알필요없는 애들'입니다.

공용 특성으로 넘어와서
몇몇 언급할것만 해보자면

얼인 2분쿨 : 이제 뭐 리혼뎀감특까지 찍으면 생존기가 너무 많아집니다. 어짜피 체력도 남들보다 20퍼 높은데 타임테이블 만 적응하면
몸뚱아리 하나는 최고로 단단하다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쪼개기 강타 : 죽부를 나가도 4초 더 지속
사실 이미 어느정도 편한상태지만 더 편해지겠네요.

얼음 발톱 : 굳이 언급할 필욘없는데 이제 평타쳐서 뜨는 꽁죽고(전염병) 이 꽤나 딜상승에 유의미 해져서 공격속도 상승 3%증가에 1포만 투자할 수 있게 된 건 굉장히 좋은 소식입니다.

얼음 감옥 : 얼결이 얼회처럼 바뀌고 12초 쿨이 생깁니다만
특성 찍어도 2타겟이라 pvp아니면 고려 대상 자체가 안됩니다.

대마지 강화 : 흡수량 10% 증가, 쿨 30초 감소
1분 30초쿨로 바뀐다는 것 자체가 특정 넴드 에서 유용 할수 있습니다.

마법 무효과(신규) : 받는 마법피해 감소와 해로운 마법 지속시간 감소
좋긴한데 쐐기에선 어짜피 생존기로 버티니까 안찍을 것 같습니다.

Unyielding Will(신규) : 대마보 쿨 20초 증가하지만, 켰을때 해로운 마법효과제거 
글쎄요... 어짜피 씹는용으로 맞기전에 키는게 일상이라 안찍을 것 같습니다.

흉물사지 : 추가효과 제거
룬무강도 사라지고 이것도 사라지면 쿨기때 자원이 부족하려나요?
나와보면 알겠죠.

퇴화한 껍질(신규) : 마보 사용하면 아군2명에게 하급 대마보를 부여 한다는데 이게 우리가 맞기전에 씹는 그 대마보인지 아니면 그냥
보호막처럼 피뻥의 효과인지 제가 파악을 못했습니다.
선자면 진짜 희대의 개씹싸기 직업이 되는거죠.
벡사무스 같은놈 그냥 개 ㅈ밥되는 겁니다.

부죽 특성

불시의 파멸(꽁죽고)
이제 공짜가 아니라 룬마력 10 깎아주고 상시 치명타 적중입니다.
거기에 고름까지 터트려 준다고? (여기 사장님이 미쳤어요.)

부정한 감염(신규) : 질병이 10퍼 추가 피해 및 치명률 5퍼 증가
여차하면 안찍을 수도 있는 특성입니다. 뭔가 심심해졌습니다.

고름낫(신규) 
세상에 제가 격아 때 상상으로나 해봤던 기술이 실제로 구현되었습니다. (광역 확정 고름작업 이라고? x발 미쳤다.)
발동 조건이 고름 20개 터트리기 인데 사실상 첫풀 8타겟 기준
3번의 죽부 스격이면 터지죠. 그리고 카운팅 조건이라 다음 풀링 전에
19스택을 쌓고 넘어갈 수도 있어 보입니다.
원레 고름을 확정광역으로 쌓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어변의 광역 감발특성도 30퍼로 각 개체마다 별개 적용 되었고
마찬가지로 유행병 특성도 10퍼로 그냥 랜덤 이었습니다.
근데 What??? 고름낫??? 미쳤어요. 그냥 제대로 돌아버렸습니다.
지금 이 똥글 싸지르는 원인 되겠습니다.

벌써 첫 빅풀 상상 딜사이클 -> 부파 - 죽부 - 어변 - 고격 - 부습 - 추감 -3스격 - 낫스스스낫스스스스ㅡ

어변, 대재앙, 사군 : 쿨이 45초, 3분으로 정렬되었습니다.
드디어 그 x신같은 쿨감 메커니즘이 사라졌군요.
나만 틴드랄에서 특임하느라 다른애들처럼 페이즈마다 사군을 못털었습니다. 

추악한 감염(추감) : 45초 쿨로 감소합니다.
45초쿨이면 쓸만해졌죠? 근데 또 위에 x사기 고름낫 때문에
굳이 필요할까? 싶기도 합니다. 나와보면 알겠죠.

위협적인 학자(신규) : 용군단 3시즌 티어가 특성으로 넘어왔습니다.
물론 룬쓸때마다 쌔지는 효과는 없어졌어요. 그래도 반드시 찍어야지?

내장 파열
세상 쓰레기 특성인데 옆에 2개랑 비교해봐야 압니다.
8초 꽁학자는 찍어야해서 뭐 하나는 찍어야하는데 쉽지 않네요.

파멸의 제안(신규) : 불시의 파멸 소모 시 8초짜리 학자 소환
WOW! 이번 용군단 초창기 때부터 궁시렁대던 가고일 특성칸에
진짜로 도움될만한 특성이 추가되었네요. 반드시 찍어야지?

곪힘 : 곰탱이의 무쇠가죽 처럼 메커니즘이 바뀝니다.
이제 뭐 쌓아놨다가 버프 끝나면 다시 바로 쌓고 이런 디테일 사라졌습니다. 그냥 쌔고 싶을때 팍팍 쌓으면 됩니다.
여전히 20중이 최대려나? 흠...

누더기 : pvp특성이 넘어왔습니다.
제가 막 격아 3시즌때 정수때문에 pvp를 입문했는데 이게 개10사기
형님이라 평타 칠때마다 상대가 박살이 났었는데 그 이후 바로 너프당하고 사군 대체제와 은신캐 찾기용으로 바뀌었습니다.
얘도 일단은 주변에 역병뿌리고, 평타마다 고름을 발라주는데
딜은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메리트는 사군을 대체해서 1분30초 짜리 쿨기 라는 것인데.
기수 영웅특성을 찍게 된다면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사군을 쓸때마다 4기사단이 어쎔블 되는데 그 효과를 더 자주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니까요.
참고로 덩치가 쥰내 큰데 주변에 도트를 뿌려 대니까 예전 톨다고르
같은 던전에서 층간애드를 낼 수 있는 잠재적 애드 머신으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Decomposition(신규) : 도트가 갑자기 급발진해서 더 쌔게 박히고
나와있는 똘마니들 ex) 사군, 학자 지속시간 1초, 최대 3초까지 증가
딜이 얼마나 더 나오는지, 얼마나 업타임이 잘나오는지가 중요한
'나와봐야 아는' 전형적인 특성입니다.

우월종
구석으로 박혔습니다. 저는 칠흑-우월종-질병인도자 트리가 싫습니다.
부디 약하게 나오면 좋겠습니다.

망자의 사령관
바뀐점은 없는데 굳이 언급한 이유는 얘가 일단 적혀있는 바로는
사군이랑 가고일만 강화 시켜주는데 그러면 바로 유기각이거든요?
근데 학자도 강화시켜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아직은? 단일용 가고일 발사대 특성입니다.

언급하고 싶은건 전부 언급해본 것 같습니다.
내부전쟁 특성 계산기로 제가 최종적으로 찍어본 쐐기 트리입니다.

공용에서 남은 1포는 어질 or 대마지강화 or 죽부이감 택1 입니다.
아니면 맨 왼쪽밑 새로나온 마뎀감 특성을 찍을 수도 있겠습니다.
생흡은 필요없다 생각해서 안찍었고, 망령걸음도 같은 줄의 다른 특성으로 찍을 수 있겠습니다. 

영웅특성은 아무래도 기사쪽이 확실히 딜에 도움되는 각종 효과들이
더 적합해 보입니다. 죽부도 사실상 무한으로 쓸수 있고 공격력 증가와
아무튼 데미지 효과들 등등

가장 중요한 부죽 특성
크게 2가지 방향성을 보시면 됩니다. 상폭-학자 트리입니다.
꽁학자 강화 라인 / 고름 라인
꽁학자를 위한 부정의 오라, 그 왼쪽 신규특성 1포 (2포 줘도 지속시간은 안늘어남), 불시의 파멸 가챠 증가 특성 요렇게가 특징입니다.
지금 3시즌 티어 효과도 성능이 확실한데 5타겟이 된 학자가 계속 나온다니? 암흑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죽음의 부식물도 신경써야겠죠?

고름 라인은 별거 없습니다. 고름낫과 메인인 상처 폭발 그리고 상폭을 찍기 위한 부파와 신규 특성
고름 작업을 위한 특성이 고름낫 + 1개가 필요한데 일단은 새 특성인추감을 찍었습니다. 감발과 유행병, 추감 이 3가지 특성중에 택1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따로 노는 특성
부정의 서약 -> 일단은 가장 딜포텐이 높아 보입니다.
이 포인트는 할어가 될 수도, 파멸이 될 수도, 아니면 고름작업 특성이 될 수도, 구울의 광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나와보면 가장 쌘 특성을 찍게 될 것입니다.

배제된 특성
제가 극도로 싫어하는 질병트리
칠흑, 역병인도자, 병독, 우월종
학자-질병 트리 / 상폭-질병 트리 가 가능하긴 하지만
일단 새로 나오고 밀어주는 메커니즘 먹어봐야죠.

상상의 나래 노가리

1. 45초 쿨인 부파-어변에 추감 까지 추가되어서 확실한 고름 작업

2. 고름낫으로 어마어마한 고름 작업 가능 상폭트리의 가장 큰 단점인어변 이후 고름작업이 해결됨

3. 너무너무 여유로운 죽부 기수특성에 쿨감도 있고 공용특성에
광역스격 4초 추가까지 그냥 들어가면서 깔고 들어가면 됨
이제 스격질 직전에 깔 필요가 없어짐

4. 누더기로 인해 1분 30초마다 4기수가 어쎔블됨
(효과 : 오토 죽부 + 아무튼 암흑냉기 딜 + 힘5% + 받피증 5%디벞)

5. 최우선 순위가 된 불시의 파멸 효과 소모
공짜는 아니지만 무조건 치명타 + 8초 학자 ㅋㅋ;;

6. 가속 발사대였던 룬무강이 사라짐
응애 마주줘

7. 룬무강 삭제와 흉물사지 추가효과 삭제
우리가 자원이 넘쳤던 이유인데 둘다 사라져서 조금은 자원사이클 신경 써야할 것

8. 단일
몰?루 는 장난이고 이제 꽁죽고도 아니고 룬무강도 사라져서 자원이 마를것이라 생각하겠지만 누더기 친구가 1분30초마다 나와서
30초 동안 꾸준히 고름을 발라줌. 아무튼 생성된 학자님님들이 해줄것.

부디 제가 부죽을 즐기는 이유인 상폭트리가 메타가 되길 바라며
글 마칩니다.

Lv37 바이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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