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후기는 아니지만 시즌 초반부터
혈, 냉, 부 3특을 해보면서 느낌 점을 써볼까 합니다.
이번 시즌 초에는 악딜로 공대 일정을 참여하다
최종적으로 레이드는 혈죽, 쐐기는 냉죽으로 하게 됐습니다.
(부죽은 시즌 중반에 해봤습니다)
1. 혈죽.
■ 쐐기
룬전환 덕분에 탱버도 웬만하면 다 버틸 수 있고
딜 적인 부분도 충분하지만
수드나 악탱, 보기에 비해 군중제어가 부족한게
쐐기에서 좀 아쉬운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팀 단위로 한다면 cc가 부족해도 괜찮지만
글로벌에서는 많이 힘들더라구요.
□ 레이드
음 혈죽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저 같은 사람도
1인분 할 수 있을 만큼 압도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하면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혈죽은 알아서? 산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서
찍힐이 좀 덜 들어오는 느낌...?
(힐 좀.....)
2. 냉죽
■ 쐐기
버스트, 찍딜이 매우 좋은 클래스라 생각합니다.
전체딜도 고술, 정술을 제외하면 크게 밀리지 않고
미터기 욕심만 좀 버리면 애매한 구간,
위험한 구간을 매우 빠르게 넘길 수 있을 정도로
공략 수행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유틸 부분은 워낙 좋아서 굳이 말할 필요는 없지만
유틸은 그저 거들 뿐 기본적인 체급이 워낙 좋아서
냉죽이 s 티어가 아닐까 싶네요.
□ 레이드
대부분은 쐐기와 똑같은 특성으로 하기 때문에
단일, 광을 바꿔가면서 따로 연습할 필요 없는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어렵다 느끼는건 신드라고사 업타임?
쐐기는 최소 35초, 길면 50초 이상도 유지해봤지만
레이드는 길어야 35초 정도밖에 유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고수님들의 로그를 뜯어보고 나름 분석도 해봤지만
제 한계가 딱 여기까진 것 같습니다...ㅠㅠ
3. 부죽
■ 쐐기
쿨도 짧고 전체 디피로 보면 냉죽보다 좋지만
확실히 냉죽에 비해서 전투가 늘어지는 느낌이 강합니다.
돼지들을 잡는 속도가 냉죽에 비해 느리다 보니
전투시간이 5~15초 정도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이번 버프로 이 갭차이가 줄어든다면
아마 냉죽보단 부죽을 더 선호할 것 같습니다.
쿨기 배분에 있어서 냉죽에 비해
더 유연한 면도 있구요.
■ 레이드
냉죽에 비해서 패턴 대처가 더 쉽다고 느꼈고
칼 때도 어느 정도 유지가 가능하다 보니
부죽은 웃으면서 레이드를 했던 것 같습니다.
다만 용군단 2시즌 부죽카포 느낌은 사라져서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그나마 마주 스트레스에서 해방된 것 같아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결론...
https://www.warcraftlogs.com/reports/nqXpMCJygjQw9PNA?fight=60&type=casts&source=351&view=timeline
냉죽 레이드 오프닝이 문제가 있을까요?
대부분 비슷하게 하긴 하는데
생각보다 딜이 덜 나와서 고민입니다 ㅠㅠ
2주 전부터 실수로 무기 마부를
안 하긴 해서 딜이 낮은 것도 있지만..
그걸 감안 하고도 만족스러운 딜이 안 나와서
문제점을 찾고 싶지만 스스로 찾아보는거에
한계를 느껴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