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냉죽 찍딜에 대해

유기농스팸
댓글: 16 개
조회: 1593
추천: 2
2025-08-19 00:29:13
맞습니다. 냉죽은 개편되고 찍딜보단 광파이 냠냠 딜러로 바꼈죠.

하지만 냉죽은 그동안 단일이 곧 광딜인 (죽부를 깔면) 메커니즘이다보니 단일을 깎으면 자연스레 광딜도 같이 줄어드는 딜러였습니다

마치 암사나 화법처럼 말이죠. 그리고 암사 유저들은 그런 메커니즘에 진짜 불만이 많습니다.

암사는 항상 ptr에서 사기 소리를 듣다가 단일이 너무 센 나머지 딜 너프를 몇 차례나 받는게 일상인 딜러입니다. 그럼 단일사이클 = 광사이클인 메커니즘 때문에 레이드용 너프에도 쐐기에서도 티어가 순식간에 주저앉는 이슈가 매 시즌 반복됐죠. 이건 누가 생각해도 불합리한 구조이긴 할 겁니다.

그리고 냉죽은 단 한 번도 쐐기에서 '찍딜'을 위해 기용되던 딜러도 아니었습니다. 풀쿨기마다 신드라에 기반해 광딜 미터기를 뚫어제끼는 맛을 가졌던 딜러였죠. 지난 시즌엔 분냉을 기반으로 한 단일=광딜이 대세였지만 글쎄요... 냉죽이 과연 고단에서 지금만큼 사랑받는 딜러였냐고 묻는다면 오히려 아예 반대편에 서있던 딜러였고요. 이건 레이드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단일(찍딜)이 강력해서 레이드에서 사랑받는 딜러였나요? 절대 아니었죠.

개편된 냉죽 매커니즘이 불만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이라는 게 있으니까요. 하지만 아무도 냉죽의 기용 목적을 찍딜로 생각하고 데려가지 않았었는데 지나치게 냉죽의 찍딜에 환상을 가지신 분들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Lv24 유기농스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