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아즈샤라에서 활동중인 최강격입니다.
최근에 세기말이라서 그런지 부죽에 대한 연구글들과, 올하드 후기 글이 많이 올라오고 있네요.
그래서, 저도 한번 부족한 딜미터기를 올려보고 스스로 반성을 해보고 조언도 구해보는 의도로 글을 작성하는 바입니다.
주의 : 결코 딜딸 자랑 스샷이 아닙니다. 이런딜로 딜딸쳤다고 자랑하면 그건 스스로 바보인증하는 꼴이니까요..


제딴에는 죽게에 수많은 부죽 유저분들께서 올려주신 팁들과 인증글들을 수십번 체크하면서 해본 딜링입니다.
하지만....현실은 상당히 삭막합니다....
딜링은 고격으로 최대한 초반 부스팅 질병을 끝가지 가져가는 방법으로 해봤습니다.
이론상으로는 고격의 빈도를 줄이고, 스격을 최대한 쳐주는게 딜상승에 도움이 된다고 했지만, 실전에서는 그냥 닥고격만 친 결과입니다....ㅜ
닥고격만 쳐도 질병이 2분이상 되버리고, 킬 사이즈가 나올때쯤에도 질병이 1분정도 계속 유지되어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죽룬으로 스격과 쐐기를 좀 더 집중적으로 썼으면 더 잘 나오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이미 팁에서 나온 지식이긴 하지만, 실전에서는 그냥 긴장하는 탓에 고격만 무식하게 치고, 쐐기도 30%부터 박아버린 딜입니다.(결론은 똥망딜)
질병의 시간을 스스로 제어를 할줄 알아야 하고, 스킬배분과 쐐기 타이밍을 칼같이 쳐주면 부죽도 나름 해볼만한 딜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고 소위 네임드 죽기분들의 딜링에 비하면 아직 보잘것 없지만. 그래도 죽기라는 클래스를 좋아하는 마음만큼은 다른분들 못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두달후에 드군이고, 판다 최약체라 불리우는 죽기지만, 나름 애정을 가지고 한다면 남은 판다리아 동안은 재밌게 할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다음 확팩을 기대하면서, 죽게에 모든 죽기 유저분들도 남은 판다리아 동안에도 재밌게 죽기를 플레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죽기는 '사랑'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