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원래 혈죽만 쭉 해온 사람인데 이번에 근 2년여만에 복귀했기에 템랩이 낮아서 어쩔 수 없이 부죽으로 간간히 놀고 있습니다.
최근 저처럼 복귀하신 분들도 많고 부스팅타고 오신 초보 죽기분들도 많이 보이길래 어줍잖은 팁이지만 같이 나눠보고자 글을 써봅니다.
우선 죽기를 시작하셨으면 'Magic Runes'라는 애돈은 필수로 깔아주시기 바랍니다.
뭐 고수님들은 패스하셔도 무방하나 초보분들은 룬의 매커니즘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링크 : http://www.wowace.com/addons/magicrunes/files/194-1-0-99/ )

애돈을 깔고 캐릭터하단에 위치하도록 세팅을 해줍니다.
그래야 직관적으로 룬이 도는 상황을 알 수 있으니 저렇게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죽기에 입문한 초보분들은 저 룬때문에 아마도 겁부터 나실겁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부죽 딜매커니즘을 최대한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부죽은 스격,고격,피소,죽고 이 네가지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1. 스격 - 부정룬 1개 소모
2. 고격 - 혈기1+냉기1 소모 (죽룬변환)
3. 피소 - 혈기1 소모 (죽룬변환)
4. 죽고 - 룬마력 소모
전투 시작시 처음에 역격(2질병)을 쓰고 나면 그 뒤의 주력 스킬은 스격입니다.
스격은 부정룬을 소모합니다. 근데 처음에 부정룬이 2개뿐이네요?
사람들이 말하는 6스격을 어떻게 치죠?
처음에 2고격을 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고격은 혈기1+냉기1을 소모해서 각 룬을 죽룬으로 변환해줍니다.(혈기1->죽룬, 냉기1->죽룬)
처음에 혈기,냉기,부정 각 2개씩 룬이 있으므로 2고격을 치면 혈기2, 냉기2 룬이 죽룬 4개로 변환됩니다.
(죽룬은 모든 룬 취급을 하므로 죽룬이 많이 활성화 될 수록 좋습니다.)

이게 2고격을 치고 난 후의 모습니다.
저렇게 되면 죽룬4개+부정룬2개해서 6방의 스격을 칠 수 있게 되는것이죠.
사실 이 매커니즘만 이해하셔도 부정죽기는 다 배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들이 말하는 고-고-스스스스스스.. 뭐 이런 딜사이클 외울 필요도 없습니다.
룬 매커니즘을 이해못하는데 딜사이클이 무슨소용일까요?
'아 씨~ 스격 쳐야되는데 계속 쿨탐이 도네' << 룬 시스템을 모르고 딜 사이클만 외운 경우입니다.
스격을 쓰기위해 고격을 먼저 쓴다 << 반드시 외우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덧붙여 피소라는 광역스킬이 있는데 혈기룬 1개 소모하고 죽룬 1개로 변환해줍니다.
그리고 질병이 걸린 대상에 피소를 쓰면 범위내 모든 적에게 질병이 전염됩니다.(과거의 전염병 기능)
광역딜이 필요한 경우는 스격보다 피소 위주로 써주시면 되겠고 상황에 따라 혈기룬이 남고 다른룬이 돌고 있을때
써주시면 되고 죽고는 스격과 고격 쓰는 사이 룬마력이 30을 넘으면 꾸준히 계속 써주시면 됩니다.
죽기가 알고나면 쉬운데 룬 시스템때문에 처음에 막막한게 사실입니다. 이 글이 갓 입문하신 죽기, 특히 부죽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