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마법사는 모두 마법의 달인이며 마법 훈련에 엄청난 노력을 기울인 자들이지만, 화염의 힘에 숙달된 마법사는 그 중에서도 특히 대담한 자들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들은 그 어떤 위협이라도 장대한 불꽃으로 상쇄시켜 버립니다. 평생 동안 이 격렬한 힘에 매진한 마법사들은 불꽃을 피우는 데 매력을 느끼게 되는데, 특히 적들을 무자비한 화염으로 불태우는 데 자부심과 기쁨을 느끼곤 합니다. 자제력을 잃고 불을 지르는 데 중독된 마법사들은 자신을 파멸에 이르게 합니다.
"이들은 특히 적들을 무자비한 화염으로 불태우는 데 자부심과 기쁨을 느끼곤 합니다. "
게임플레이.
비전 마법사와 같이 화염 마법사도 이미 그 정체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개발팀에서는 게임플레이 방식을 조정하는 데 비중을 두었습니다. 궁극적으로 여러분은 열기를 통제하고 어떤 기술을 사용할지를 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지옥불 작렬 능력은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첫째는 작열 효과를 퍼뜨리고, 그 다음으로는 열기로부터 몰아치는 열기를 이끌어냅니다. 개발팀에서는 지옥불 작렬을 더욱 자유롭고 직관적으로 사용해 몰아치는 열기를 발동시킬 수 있도록, 퍼지는 효과를 작열의 기본 속성으로 추가하고, 지옥불 작열을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으로부터 분리했습니다.
또 다른 중대한 변화는 발화의 재설계입니다. 발화는 무척 복잡한 능력이며 대부분의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이해하기 어렵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게다가 극도로 무작위성이 강하기 때문에 말도 안 되게 높은 성능을 내거나 치명적인 실패를 야기하는 등, 대부분의 경우 성능을 제대로 기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발화가 좀 더 명확하고 일관된 효과를 지니고, 주로 사용되는 화염 주문에 포함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아래는 화염 마법사의 핵심 전투 능력의 기본 정보입니다:
화염구.
- 기본 마나의 4% 소모, 사거리 40미터, 시전시간 2.25초.
-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몰아치는 열기.
- 지속효과.
- 2번의 연속 직접 공격이 치명타 피해를 발생시키면, 다음 불덩이 작렬과 불기둥은 즉시시전이 됩니다. 이때 이 주문은 특화의 영향을 2배로 받습니다.
- 개발자의 평: 몰아치는 열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몰아치는 열기 효과를 추가로 시작할 수 없습니다. (열기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몰아치는 열기가 발동된 채로 기다리며 새로운 열기 효과를 얻고 나서야 불덩이 작렬을 사용하는 것은 의도하지 않은 방식입니다. 개발팀에서는 기본적으로 버튼을 누르지 말아야 할 때 버튼을 누르라고 표시되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지옥불 작렬.
- 기본 마나의 2% 소모, 사거리 40미터, 즉시시전, 12초 쿨, 2충전.
- 적에게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은 항상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지옥불 작렬은 글쿨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다른 주문을 시전중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불덩이 작렬.
- 기본 마나의 5% 소모, 사거리 40미터, 시전 시간 4.5초.
- 불덩이를 날려서 거대한 화염피해를 입힙니다.
발화. (Combustion.)
- 기본 마나의 10% 사용, 즉시시전, 2분쿨.
- 10초간 치명타 확률을 100% 증가시킵니다.
- 치명타 및 극대화가 특화만큼 증가합니다.
특화: 작열
- 직접 공격 주문으로 공격시 9초 동안 총 피해량의 30%(장비 특화 적용)를 입힙니다. 이때 해당되는 주문은 화염구, 지옥불 작렬, 불태우기, 불덩이 작렬, 불기둥입니다. 효과가 재적용되면, 남은 피해량은 새로운 효과에 추가 적용됩니다.
- 2초 마다 대상의 작열 효과가 주변의 대상에게 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