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도적은 이제 없습니다!
아, 네, 물론 모두 삭제된 건 아닙니다. 전투 도적의 정체성이 지금까지 굉장히 모호했기 때문에 군단 확장팩에서는 전문화 자체를 다시 설계했습니다. 뚜렷한 정체성과 고유의 전투 방식을 부여해 다른 도적 전문화와의 차별화를 목표로 했습니다.
"이러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무법자들은 근접 검술의 대가가 돼야만 한다. 물론 야비하게 싸우는 것 또한 선택이 아닌 필수다."
무법자 도적은 아제로스의 부도덕한 악당들이다. 이들은 법을 무시하며, 규칙을 왜곡하고 진실을 뒤틀어 목적을 달성한다. 다른 도적들과 비슷한 점도 있지만, 무법자들은 신중함이나 전술 따위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편이다. 이들은 기꺼이 선술집 난투나 이유 없는 결투에 뛰어든다. 인내심도 없어 최적의 시간을 기다리기 보다는 일단 뛰어들고 본다. 이러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무법자들은 근접 검술의 대가가 돼야만 한다. 물론 야비하게 싸우는 것 또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칼로 해결을 보지 못할 듯하면 숨겨 두었던 권총으로 적을 날려 버린다.
게임플레이.
“검술의 대가”라는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무법자 도적에게는 맹공의 칼날과 권총 사격과 같은 신규 및 개선된 능력을 부여했습니다. 은신 상태 활용 가능한 기술은 이제 매복 하나만 남습니다. 은신은 도적 고유의 능력으로 남아 있지만, 무법자들은 숨어 다니기 보다는 적을 돌파해 나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마지막으로, 무법자 도적은 아드레날린 촉진, 폭풍의 칼날과 같은 전투 도적의 고유 기술들을 사용합니다. 새로움과 고유성을 동시에 충족시키기는 기반이 되는 능력들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특성들로 검술의 대가, 싸움꾼, 해적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법자 도적의 핵심 전투 능력을 살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맹공의 칼날.
- 기력 50 소모, 근접 공격, 즉시 시전.
-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의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맹공의 칼날은 35%의 확률도 추가 타격을 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고 연계 점수를 얻습니다. 다음 권총 사격이 자원 소모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권총 사격.
- 기력 40 소모, 사정거리 20미터, 즉시 시전.
- 대상에게 권총을 쏴서. 물리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이동속도를 50% 느리게 만듭니다. 연계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난도질.
- 기력 25소모, 즉시 시전.
- 마무리 일격을 사용해, 공격 속도를 40% 증가시킵니다. 소모한 연계점수에 비례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돌파.
- 기력 35 소모, 연계점수 1~5점 소모, 사거리 8미터, 즉시 시전.
- 마무리 일격을 날려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소모한 연계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량과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전투 능력.
- 지속효과.
- 보조무기 공격시 일정확률로 기력 15를 회복합니다. 느린 무기일수록 확률이 높습니다.
무정함.
- 지속효과.
- 마무리 일격에 소모한 연계점수당 20% 확률로, 마무리 일격 사용시 연계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특화: 양손잡이.
- 주 무기로 공격시 44%(특화 장비 적용) 확률로 보조 무기가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