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블루포스트] 명예 특성 초기화 폐지에 대하여

아이콘 보통명사
댓글: 35 개
조회: 21122
추천: 16
2016-09-16 22:24:01

(* 7.1패치에서는 명성 레벨을 올려도 명예 특성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작성자 : 홀린카

명성 시스템의 기획 의도는 큰 대가를 지불하되 필수가 아니고 특별하게 느껴지는 진행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높은 명성 레벨을 단 플레이어를 보며 "와, 쟤는 명성 올리려고 겁내 빡시게 노가다했겠네."라고 느끼기를 바랐습니다. 이런 진행이 기분 좋게 느껴지도록 유물력, 유물 무기 외형, 탈것, 장난감, 칭호 등의 보상들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팀 안팎에서 명예 특성을 잃는 것은 기분 나쁜 데다가 명성 레벨 자체를 올리는 것에도 장애가 된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당시에 저희는 명성 레벨 상승의 패널티 때문에 보상이 더 희소성 있고 특별하게 느껴질 거라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명성을 올린 후 명예 특성을 빠르게 찍고 다시 경쟁에 뛰어들 수 있도록 명예 레벨의 필요 경험치가 적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여러분이 명예 특성을 사용하려면 50레벨만 빠르게 찍은 뒤에 더 이상 할 게 없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결국 명성 레벨 상승의 패널티를 줄이는 게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이 PVP를 하며 보상을 받고 재미를 느끼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군단과 PVP를 계속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Lv79 보통명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