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공식 홈페이지 전장 포럼에 게임 디자이너 Phalanx가 대규모 전장 관련 공지를 등록했습니다.
소격아가 적용되며 기존 아쉬란, 고대의 해안이 삭제되고 알터랙 계곡과 정복의 섬이 "대규모 전장"으로 대기열 분리가 이뤄졌는데 이와 관련해 해당 전장을 "좀 더 길고 복잡한 양상으로 즐길 수 있게"하려는 목표를 밝히며, 최근까지의 변경사항에 대한 소개 및 피드백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북미 포럼에서는 이런 변경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도 많고, 다소 재미없는 시스템에 대한 개선 의견 역시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나, 상대적으로 대규모 전장에 대한 인기가 떨어지는 한국 서버에서는 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다고 보이네요.
출처 : 북미 공식 포럼(
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66726567#1)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최근 진행 중인 알터랙 계곡과 정복의 섬 관련 업데이트 사항들을 확인하시고 계실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저희는 이들 전장에서 더욱 향상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하면서, 좀더 길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생각으로는 한 판의 길이가 길어질수록 해당 방에 들어간 플레이어들이 공방을 주고받으며 다양한 전략을 시도하는 한편, 더욱 멋진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러한 변화와 관련해서 피드백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근의 변경 사항들입니다.(핫픽스를 통해 극히 최근에 적용된 사항입니다)
■ 알터랙 계곡
- 군사력이 100만큼 증가했습니다.
- NPC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플레이어의 레벨과 장비 수준에 비례해 조정되어, 좀 더 일관적인 난이도를 제공합니다.
■ 정복의 섬
- 군사력이 100만큼 증가했습니다.
- 성벽의 생명력이 상당히 향상되었습니다.
- 공성 전차, 파괴 전차, 수리검 투척기 및 요새 대포가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의 피해량이 향상되었습니다.(공성 전차는 특히 더 무서워질 겁니다!)
- 공성 전차와 파괴 전차의 공성 피해량이 향상되었습니다.(들이받기의 경우 특히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정제소와 채석장은 좀 더 자주 군사력을 생성합니다.
- 우두머리들의 생명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전장에서의 플레이나 게임의 진행 속도, 여러가지 메커니즘에 대한 밸런스 위주로 피드백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